미우라마사유키 (농가레스토랑 ‘아와’ 대표) 특강
  • 작성일 2016-09-09
  • 작성자 박경호

일본에서 친환경 채소를 재배하고 그 채소들을 중심으로 농가 레스토랑 ‘아와’를 운영하는 미우라마사유키 초청 특강 현장입니다.

그림3

<일본 농가 레스토랑  ‘아와’ 의  미우라 마사유키 대표>

미우라마사유키씨는 진정 행복한 삶의 모습에 대해 고민하던 중 농업을 중심으로 삶이 이루어지는 것, 농사를 매개로 연령층이 어우러지고 삶의 방법이 전승되면서 사람과 사람의 관계가 이어지는 것이 과연 행복한 삶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농업 공동체를 이루어가며 사람과 사람, 그리고 사람과 삶을 연결하는 움직임을 시행 중입니다.

사라져가는 삶들을 복원하여 잃어버린 행복을 되찾고자하는 그의 이러한 움직임은 농사라는 전통적인 삶과 사람을 이어 사람들이 함께 ‘사는’ 삶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농가 레스토랑 ‘아와’는 농사를 함께 짓는 사람들, 그리고 수확된 채소가 공급되어 운영되는 ‘아와’ 레스토랑, 그렇게 운반된 식재료로 만든 음식을 먹는 사람들로 공동체라는 순환된 원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죠.

그림4

<미우리마사유키 특강 통역 중인 푸드스쿨 황지희교수님>

그의 행복한 삶을 위한 움직임이 더 나은 세상이라는 열매가 되었으면 한다는 뜻이겠죠.  공동체 삶의 복원으로 단절되고 고독한 현대인의 삶을 연결짓고자 하는 미우라마사유키의 멋진 행보가 더욱 주목됩니다. (야와는 내년에는 미슐랭 가이드로부터 ‘별1’을 획득한다고 합니다. ^^)

14324580_1143958649017329_3377319589259111577_o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방문 소감은 미우라마사유키 페이스북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年ぶりの韓国来訪~チョンガン文化産業大学にお招きいただき「プロジェクト粟」の取り組みをお話しさせていただきました。日本と韓国 東アジアで共に少子高齢化を迎える両国は国の未来像を必死に模索する必要があります。「地方創生」の本質は人が人らしく生きる舞台を再構築する試み!たくさんの韓国の同志とお会いできる貴重な機会となりました(*^。^*)

Masayuki Miura에 의해 게시 됨 2016년 9월 12일 월요일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