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 양재aT센터에서 초대형 실기고사 개최
  • 작성일 2017-01-24
  • 작성자 Chungkang

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 양재aT센터에서 

초대형 실기고사 개최

10000567354_700

국내 최초의 문화산업특성화 대학교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유대근, 이하 청강대)에서 미래 핵심 문화산업인 애니메이션, 만화, 뮤지컬 분야의 신입생 선발을 위한 정시 1차 실기고사를 25일와 26일 이틀에 걸쳐 실시한다.

단, 애니메이션스쿨과 만화콘텐츠스쿨의 경우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25일 단 하루에 실기고사를 진행한다. 이번 실기고사는 대형 전시공간에서 모든 수험생들이 동일한 조건 하에 본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애니메이션스쿨 입시담당 김윤경교수는 “실기 당일 아침 일찍 학교에 찾아오고 실기를 치루느라 힘들어하는 학생들이 안타까웠다”며 “올해는 대형 전시장인 양재aT센터에서 진행하여 학생들이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실기고사에 임할 수 있게 되어 다행스런 마음이다”고 전했다.

청강대의 실기고사는 각 전공에서 요구하는 기본역량과 현재의 수준, 잠재력과 창의력 등을 표현하여 각자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4시간 동안 진행되며, 전공 교수와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발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애니메이션스쿨 실기고사의 경우, A형과 B형인 두 유형 중 하나를 택하여 진행된다. A형은 주어진 스토리를 분석 한 후 주요 장면을 여러 칸으로 구성하여 캐릭터 또는 배경이 포함 된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칸 구성은 2칸 이상, 칸의 크기와 형태는 제한이 없다. B형은 주어진 스토리 상황에 맞는 장면을 연출하여 하나의 그림으로 표현한다. A형과 B형 모두 화지는 4절이며 실기재료에는 제한이 없으나, 스크린톤과 같은 부착물은 사용이 불가하다.

김 교수는 “기존의 패턴화 된 표현이 아닌 점점 더 획기적이고 과감한 주제 이해와 구도로 창의력을 발휘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어 반가운 마음이다”며 “실기고사에 응시한 학생들이 갈고 닦은 모든 실력을 펼치고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강대 애니메이션 스쿨은 전통 애니메이션에서 하이테크 영역을 아우르는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기관이다. 2D애니메이션, 3D애니메이션 분야의 기획, 연출, 제작에 이르는 전 과정을 프로젝트 기반으로 운영한다. 창작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과 독창적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고의 교육시설과 우수한 교수진, 그리고 체계적인 전문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청강대 정시 실기고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KNS뉴스통신] http://www.kns.tv/news/articleView.html?idxno=275808

[시선뉴스]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389

[SBS CNBC]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844337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