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청강대학로페스티벌 정기공연 무대 공개
  • 작성일 2018-09-14
  • 작성자 Chungkang

l  100여명 관객들이 무대디자인 체험하는 백스테이지 투어 참여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공연예술스쿨은 제2회 청강대학로페스티벌의 부대 행사로 백스테이지 투어를 진행하였다. 페스티벌 레퍼토리로 공연되었던 뮤지컬 <카바레>와 연극 <오셀로의 재심>의 무대 뒷모습을 각각 8월 4-5일, 8월 25일-26일에 일반 관객에게 공개한 것이다.

 

최근 뮤지컬을 제작하는 기성 제작사들도 관객의 신청을 받아 백스테이지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무대가 실제로 어떻게 만들어지고 운영되는지 직접 알려주는 교육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무대에 대한 관객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객석과 무대와의 거리를 좁히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공연예술스쿨은 ‘현장형 교육실현’을 일반으로 확대하기 위해 대학 공연으로는 이례적으로 백스테이지 투어를 진행했다. 약 100여 명이 넘는 관객들이 참여한 이번 백스테이지 투어에서는 두 작품의 무대, 조명, 영상 디자인 콘셉트와 각 분야의 오퍼레이팅 방식 등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이루어졌다.

 

투어는 관객이 무대를 돌면서 설명을 듣고, 관객의 질문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는데, 관객들이 무대 세트나 영상, 조명 연출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얻어 참여했던 김연지(가명, 고등학생)양은 “몰랐던 무대연출 지식들을 자세한 설명을 통해 알게 되었고 또한 실제로 무대에 올라와 이렇게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했으며, 공연예술스쿨 페이스북에서 정보를 얻었다고 말한 이우학교 연극동아리 소속 박지연(가명)양은 “다른 백스테이지 투어와 비교했을 때 무대 파트별 설명이 자세해서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백스테이지 투어를 총괄한 청강문화산업대학 무대미술 전공의 성미림 교수는 “공연 인구가 늘어나면서 무대가 전하는 메시지에 관객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추세다. 청강공연예술스쿨 정기공연 시 매년 무대를 관객에게 공개할 예정”이라 밝혔다.

 

관련기사

[헤럴드경제]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80914000515

[이투데이] :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664047

[공유경제] : http://cnews.seconomy.kr/view.php?ud=201809141431391370798818e98b_2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