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카툰 공감 만화공모전 대상 콘텐츠스쿨 졸업생 김강섭 ‘별을보다’
  • 작성일 2012-08-27
  • 작성자 Chungkang

 

 

 

 2012 카툰 공감 만화공모전 대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만화창작전공 졸업생

김강섭 ‘별을보다’

대한민국에 상상력을 입혀라 !

 

 

 

 

 

 

안녕하세요.^^  콘텐츠스쿨입니다.

콘텐츠스쿨 만화창작전공 졸업생의 만화공모전 대상 수상소식을 전해드릴려고합니다. ^^

그럼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12 카툰 공감 만화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8일에 열렸습니다. 올해로 두번째를 맞이한 카툰 공감 만화공모전은 응모 편수가 3천여 점이 넘는 치열한 경쟁을 했습니다.^^ 이 카툰 공감 만화공모전은, 만화 인구 저변 확대 및 만화를 통한 정책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개최됬다고 합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속, 2012 카툰 공감 만화공모전에 대상수상자 바로!

졸업생 프리랜서 김강섭씨의 스토리 만화 ‘별을 보다’가 대상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축하드려요! *^^*

대상을 수상한 ‘별을 보다’는 사색하는 소녀의 심리를 통해 에너지 절약의 노하우를 다룬 작품이라고 합니다.

 

문화부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시상식에는 최광식 문화부 장관,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조관제 한국만화가협회장, 공모전 수상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상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대상을 수상한 김강섭씨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만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또한 만화 창작자들이 마음놓고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이 지속적으로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카툰 공감 만화공모전은 3,050점의 응모작으로 지난해보다 20배 많았다고 합니다.

전시회도 진행되었는데요. 수상작 전시회는 대전컨벤션센터(7.28~29)를 시작으로 지하철 4호선 혜화역 전시관(8.9~11), 한국만화영상진흥원(8.15~19/부천국제만화축전)에서 열렸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대상 수상한 김강섭씨의 ‘별을 보다’ 작품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 한번 더 축하드리구요 ♡

만화공모전이 더욱 더 활성화되고, 따뜻하고 공감가는 만화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청강대 졸업생 꿈을그리는 만화가 김강섭씨 영상 보여드리겠습니다.

마음속 깊이 공감하며, 느끼는 하루를 보내셨으면 하네요.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