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O-Korea Fellowship 2013 안내
  • 작성일 2013-05-13
  • 작성자 Chungkang

Duo-Korea_2013_Application_Form

 

DUO-Korea_2013_General_Description[영문]

 

DUO-Korea_2013안내문[국문]

 

DUO-Korea Fellowship 2013 안내

1. 프로그램 개괄

 

본 장학금은 한국과 유럽의 29개 아셈 회원국(그리스, 덴마크, 벨기에, 프랑스, 핀란드, 독일, 영국, 이태리,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포르투갈, 스페인, 스웨덴, 아일랜드, 오스트리아, 체코, 사이프러스, 에스토니아, 헝가리,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몰타, 폴란드, 슬로바키아, 슬로바키아, 불가리아, 루마니아, 노르웨이, 스위스) 사이의 균형적이고도 지속 가능한 인적 교류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듀오-코리아는 학생들이 한국인 (한국 국적 소지자) 1명-유럽인(아셈 유럽 국적 소지자) 1명으로 한 조를 이루어 맞교환 하는 경우, 양측 대상자 모두에게 장학금을 제공합니다. 한 조를 이룰 때에는 “학생-학생”등 같은 영역내의 대상자끼리 짝 지워져야 합니다.

 

– 학생: 정규대학에 적을 가지고 있는 학부, 석사 및 박사 학생

 

주의사항: 모든 지원자는 지원 당시 자신의 신분을 실제 교류가 끝날 때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학생 지원자는 지원 시점부터 교류가 끝날 때까지 한국 대학에 학생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함)

 

 

지원기간 이전에 이미 상대 교육기관에서 교류를 시작한 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1.1. 지원자격

 

교류프로젝트가 아래의 네 가지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경우

1. 교류를 원하는 한국의 정규교육기관과 유럽의 정규교육기관 사이에 교류협정(Cooperation Agreement) 을 체결했을 것

 

2. 한국의 교육기관이 우리나라 국적 소유자인 교류예정자(학생)를 미리 선정하여, 해당 선정자의 교류에 대해 유럽교육기관이 사전 동의하고

 

3. 또한 상대 측 유럽 교육기관에서도 역시 아셈 유럽 국적 소유자인 교류예정자(학생)를 미리 선정하여, 이에 대한 한국의 교육기관의 동의를 얻어, 양측 교육기관이 해당 교류예정자들의 맞교환에 합의하였을 경우

 

 

4. 듀오-코리아 2013 지원 기간 이전에 이미 한국 학생이 해외로 출국해 있거나 유럽학생이 한국에 체류 중이면 지원자격이 없습니다.

 

1.2. 듀오-코리아 장학금 액수 및 적용 단위기간

 

듀오-코리아 2013 장학금은 2013년 8월 이후 시작되어 2014년 9월 이전에 종료되는 교환프로젝트에 한하여 지원 가능합니다. 매해 1회만 시행하는 장학프로그램이므로 2014년 봄학기에 교환계획이 있는 경우 올해 듀오-코리아 2013에 지원해야 합니다.

 

듀오-코리아 장학금 액수 및 적용 단위기간은 아래와 같이 표준화 되어 있습니다.

 

학생: 한 조로 이뤄진 두 학생에게 4개월(1학기) 간 8,000 유로 지원(1인당 4,000 유로), 최대 1학기(4개월)까지 지원가능

 

따라서 장학금 신청 시에는 학기 별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개월 별 신청은 불가하며 최소 기간이 1학기인 4개월보다 교류상대국가에서의 체류기간이 줄어든 경우, 줄어든 기간과 비례하여 장학금 지원액수가 줄어듭니다.

 

듀오-코리아 장학금: 2. 지원절차

 

2.1. 지원서 작성자

한국 교육기관의 교류담당 직원(예를 들어, 각 대학의 국제교류부서 혹은 이와 같은 역할을 하는 부처나 학과의 담당직원 등)이 교류를 행하는 두 교육기관 및 양측 교류대상자들을 대신하여 지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본 장학프로그램에 지원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교류대상자들은 반드시 각 소속 교육기관 국제교류담당자 및 관련부서담당자를 통하여 듀오-코리아 장학금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2 지원 기간

2013 듀오-코리아 신청서류접수는 2013. 4. 29 (월) – 5. 28 (화)까지 입니다. 5.28 이후에 접수된 신청서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되오니 반드시 지원기간 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2.3. 지원 시 제출서류

1. 지원서-한국대학만 작성

2. 짝 지워진 두 기관 간 체결된 교류협정서 사본(혹은 교류 협정 체결 의정서 사본)

3. 여권 (없을 시에는, 한국 국적인 경우 주민등록증 사본, 유럽 국적의 경우 유럽시민카드 사본으로 대체 가능)

 

 

*주의사항: 지원서에 기재된 수강과목은 실제수강과목과 동일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미리 사무국에 수강과목 변경 사유 통보와 함께 사무국의 허가를 받은 이후 교환 프로그램을 이행해야 합니다.

 

2.4. 지원서 접수방법

  1. 아셈듀오 홈페이지(http://www.asemduo.org)에 접속하여 DUO-Korea 접수 바로 가기를 클릭합니다. JOIN-US를 클릭하여 해당 학교를 찾아서 아이디를 발급 받습니다. 아이디는 학교의 관계자에 한하여 1개만 받을 수 있습니다. (국제교류처가 아닌 단과대학에서 응시할 경우는 국제 교류처 직원 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상으로 지원서의 내용을 기입하여 응시할 수 있습니다. 원서는 총 다섯 페이지로 이루어져 있고 순서대로 페이지의 입력을 마무리 하지 않으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따라서 모든 항목을 꼼꼼하게 넣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원서를 작성하고 바로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SAVE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 상태로 둔 후 다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 제출을 위해서는 [SUBMIT 버튼]을 누르십시오. 제출 후에는 자동으로 보내지는 [확인 메일]을 꼭 받으시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확인 메일을 지원서 제출 후 [3일 이내]에 받지 못한 경우에는 사무국에 전화/이메일로 연락을 반드시 주시기 바랍니다.

(지원서의 수정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사무국에서 담당자에게 [확인 메일]과 별도로 이메일을 보냅니다. 수정 요청 메일을 받은 후 [48시간] 이내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 상으로 수정을 완료한 후에 [SUBMIT 버튼]을 다시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48시간] 이내에 수정된 원서를 제출을 하지 않을 경우 응시는 무효 처리됩니다.)

 

  1. 지원서 이외의 제출서류들(협정서, 여권 사본)은 JPG 혹은 PDF 파일로 온라인 지원 마지막 단계에 첨부해야 합니다.

 

 

2.5. 장학생 선정

듀오-코리아 장학생 선발은 듀오-코리아 자문위원회에서 담당합니다. 듀오-코리아 자문위원회는 대한민국 교육부에서 위촉한 국내외 인적 교류관련 인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학생 선정은 2013년의 경우 6월 중에 발표될 예정이며 이는 아셈듀오 웹사이트(www.asemduo.org) NEWS 란 및 해당 학교에 공문을 통해 알릴 예정입니다. 불합격자들에게 따로 연락 드리지 않고 있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2.6. 장학생 심사기준

듀오-코리아 장학프로그램에 제출한 신규 프로젝트(신규 대학교와의 협정서를 토대로 한 교환교류) 지원서에 선정 우선권을 부여합니다. 그 외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생

교환학교 수강과목

대학교 추천

학생 성적

 

2.7. 장학금 수여

듀오-코리아 장학금은 사무국에서 선발된 장학생의 은행구좌로 직접 입금 됩니다.

 

듀오-코리아 장학금은 현금으로 지급되며 그 사용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학비, 생활비 및 항공료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2.8 기타 문의사항

아셈듀오 웹사이트(www.asemduo.org) 내의 메뉴 중 ‘FAQ’란을 참고하십시오. 이외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아셈듀오 장학재단 사무국으로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셈듀오 장학재단

전화: 02)720-6712/3         팩스: 02)720-6715

이메일: admin2@asemduo.org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