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수시 1차 전형 모집 안내
  • 작성일 2013-06-21
  • 작성자 Chungkang

2014학년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수시 1차 전형 모집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 수험생들은 더욱 긴장합니다.

여름이 끝나면 각 대학교에서 2014학년도 수시 1차 입학전형을 발표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에서도 <2014학년도 수시 1차 모집요강>이 나왔습니다.

 

오늘은 청강대에 예비신입생분들을 위해 청강문화산업대학교 2014학년도 수시 1차 모집요강을 소개해드립니다.

 

  

 

 

 

1.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수시 1차 개요

  보통 전국 4년제 대학 188곳과 교육대학 10곳은 수시 1,2차 지원을 6회 내에서 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최대한 지원할 수 있는 횟수가 6번이라는거죠. 같은 대학교에서 전공이 달라도 2번으로 간주됩니다. ) 청강대는 이런  수시 지원에 제한을 받지 않는답니다. 6회를 지원한 학생들도 청강대 수시에 다시 지원할 수 있죠!

 

 

수시 1차 전형일정: 9월 4일(수) ~ 9월 30일(월) 수시 1차 제출서류마감: 10월 1일(화) / 전형마감 다음날 면접고사 1차 합격자 발표 : 10월 11일 (금)     면접고사: 10월 16일 (수) 실기고사: 10월 19일 (토) 합격자발표: 10월 25일 (금)

 

수시 1차에서 실기고사의 경우 콘텐츠스쿨과 뮤지컬연기전공에만 해당하기 때문에 해당 전공을 지원하는 학생들은 별도로 실기 전형에 대해 꼼꼼히 숙지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콘텐츠스쿨과 푸드스쿨, 패션스쿨, 뮤지컬스쿨(무대전공)의 경우 면접 전형이 있으므로 해당 전형에 해당하는 학생들도 면접 일자를 꼼꼼히 체크해 놓으세요.

 

 

 

 

2.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수시 1차 모집인원 및 성적반영

 

 

  청강대에서는 수시 1차를 통해 입학정원의 60%를  모집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기회가 열려있다고 할 수 있죠. 또한 성적만으로 지원을 할 수 있는 일반전형, 실기(콘텐츠스쿨, 뮤지컬스쿨(뮤지컬연기)전형, 면접전형, 특별 전형 등 다양한 전형이 있어 지원자 입장에서는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잘 살펴보고 전략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농어촌 학교 대상자나 기초수급자, 대졸자 지원자들을 대상으로는 입학정원외 별도 전형이 있으므로 이런 분들에게도 기회는 널리 열려 있다고 할 수 있죠!

 

성적반영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 일반전형은 학생부100%반영,

–  실기전형은 실기100%반영되나 .콘텐츠스쿨은 학생부 40% + 실기 60% 반영.

–  면접전형은 면접100%반영되나 .게임, 푸드스쿨, 무대미술전공은 학생부 20% + 면접 80%가 반영됩니다.

 

 

  3.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5스쿨 1개학과 소개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대한민국 최초의 문화산업특성화대학교로 미래 핵심산업인 문화산업분야의 인재를 육성하고, 대한민국 문화산업을

선도하는 비전을 가진 대학교입니다. 특히 다른 대학과는 다르게 스쿨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데요. 문화산업분야 중 미래를 예측하고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핵심 전공을 융합하여 5개의 스쿨로 재편한 것을 말합니다.

 

콘텐츠/푸드/패션/뮤지컬/모바일/유아교육과 총 5개 스쿨 1개 학과 안에 15개의 세부 전공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5개 스쿨 1개학과의 특징은 모두 학생들의 능력과 재능에 맞는 맞춤형 교과과정과 특히 실무교육과 전문적인 현장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청강대에는 졸업 직후 현장 취업으로 곧장 이어지는 쟁쟁한 선배들이 많이있죠.

 

 

 

(▲청강대 산학협력 현장)

 

오는 9월 4일 부터 있을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수시 1차 모집에 자신의 꿈을 펼치고 싶은 미래의 문화산업리더 친구들은 모두 지원해주세요. 이상 청강 길라잡이였습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