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유아교육과 수시1차 합격자 인터뷰! 청강대 유아교육과 지원 TIP
  • 작성일 2013-08-14
  • 작성자 Chungkang

2013 유아교육과 수시 1차 합격자 인터뷰 2014 청강대 유아교육과 수시 1차 지원자를 위한 Tip

 

 

 

안녕하세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유아교육과 미래의 별 입니다. 

저희 유아교육과 블로그에 수시 1차 공고를 띄운 후 지원 관련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어요~ 특히 그동안 유아교육과를 관심 있게 지켜보던 고3 수험생들의 문의가 대부분인데요. 여러분의 넘치는 사랑에 몸둘 바를 모르고 있답니다~^^ 정말 감사해요~!

 

유아 교사라는 큰 비전을 품고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유아교육과에 진학을 꿈꾸는 여러분을 위해 작년도 수시 1차 합격자와 인터뷰를 했답니다.^^* 작년에 여러분과 같은 길을 걸었던 유아교육과 1학년 이가을 학생이 수시 1차 지원 팁을 전해줬어요~! 2013 유아교육과 수시 1차 합격자가 전하는 수시 합격 Tip! 함께 들어볼까요?^-^

 

 

Q. 간단한 소개 부탁해요~!

이가을 학생 : 안녕하세요!^^ 저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유아교육과에 재학중인 13학번 이가을 입니다. 저는 2013학년도 수시 1차 모집 전형을 통해서 입학했어요.

  Q.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유아교육과를 목표로 준비했나요?

이가을 학생 : 네, 청강대 유아교육과 모집전형을 미리 살펴 보고 모집 기준에 맞춰서 준비했습니다. 유치원 교사가 원래부터 꿈이었고,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우리나라에 많지 않은 ‘숲 유치원’을 설립하고 싶은 생각입니다.

 

 

 

Q. ‘숲 유치원’ 설립이라는 목표를 가지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이가을 학생 : 어린 시절부터 자연 속에서 놀이를 하며 자랐습니다. 채소도 직접 심어서 기르고, 정원에서 놀면서 저부터 올바른 인성을 갖게 된 것 같아요. 유치원 교사가 목표이니, ‘숲 유치원’을 설립한다면 그 의미도 좋고, 실제로 경쟁력도 있을 것 같습니다.

 

후배들에게는 이 한마디를 꼭 하고 싶습니다. 남의 말만 신경쓰기 보다는 본인의 목표가 정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사촌언니가 힘들다는 이유로 반대했지만 지금은 오히려 제 선택을 존중하고 응원하고 있답니다.

 

 

 

Q. 학교 생활 중 재미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이가을 학생 : 학생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토론하고 발표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공부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공부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는 것 같아 좋습니다.

 

 

 

 

Q.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유아교육과 장점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이가을 학생 : 유아교육 수업은 실습 도구가 많이 필요합니다. 아이들 교육에 필요한 교보재들을 직접 사용해 실습 작품을 제작하게 되는데요. 타학교와 달리 모든 준비물은 학교에서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사소한 것 같지만 정말 좋은 점 중 하나죠.

 

또한 무엇보다 학생과 교수님과의 관계가 친구처럼 친근하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가르치고 배우는 사제지간이 아닌 유아교육전문가로서 같은 목표를 추구하는 동반자라고 생각하고 있답니다.

 

 

 

Q. 학생들에게 수시 합격 Tip을 알려준다면요?

이가을 학생 : 청강대 유아교육과는 1, 2차 수시모집으로 정원의 90% 이상을 뽑고 있어요. 고등학교 내신을 100% 적용하기 때문에, 내신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가산점을 주는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어요. 모집전형을 보고 자신에게 맞는 전형을 선택해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 후배들에게 한 마디 부탁해요.

이가을 학생 : 유치원 교사의 봉급이 적다고 잘못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유아들을 가르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고, 힘든 부분도 있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유치원 교사에 대한 꿈이 있다면 청강대 유아교육과에서 도전해보세요!

 

 

 

 ▲ 유아교육과 이가을 학생과 김영주 교수님

 

이가을 학생이 전하는 수시 1차 합격 Tip 잘 들었나요? ^^ 청강대 유아교육과 예비 신입생들을 위해서 유아교육과 전공대표 김영주 교수님께서도 조언을 해주셨는데요. 교수님께서는 “40, 50대에도 전문가로 남고 싶다면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유아교육과’로 오세요! 유아교육에 대한 정부투자 규모도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유망합니다.”라며 수험생 여러분을 응원해주셨어요~!

 

김영주 교수님은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유아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유아교육학과 석,박사로 졸업하셨습니다. 현재는 아미 어린이집 자문 교수로도 활동하고 계세요~! 교수님께서 언급하신 정부 투자에 대한 내용은 ‘유아교육 발전 5개년 계획’을 말씀하신 것인데요.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영유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그 방안을 철저하게 마련하고 있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