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만화창작전공 이나래 졸업생! 2013 자랑스런 전문대학인상 수상
  • 작성일 2013-12-09
  • 작성자 Chungkang

      

안녕하세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입니다. 오늘 콘텐츠스쿨에서는 기분 좋은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제7회 전문대학 교육포럼’ 에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 만화창작전공 이나래 졸업생이

교육과학기술부 장관님께서 직접 수여하시는 ‘자랑스런 전문대학인 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입니다.

    이나래 동문이 어떻게 이런 자랑스런 상을 받게 됐는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그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좌측부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총장 박동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수상자 이나래,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이기우, 경복대학교 수상자 강동윤, 경복대학교 총장 전지용)

 

(▲ (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수상자 이나래, (아래) 이윤균작가와 이나래작가)

 

‘자랑스런 전문대학인 상’은 전문대학의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거나 사회적 모범이 되는 졸업생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이 상에 청강대 콘텐츠스쿨 만화창작전공 이나래 동문이 선정됐습니다. 특별한 상이니 만큼 오늘(12월4일) 열린 ‘2013 전문대학 교육포럼’에 교육부 장관님께서 직접 참석하여 이 상을 시상했습니다. 역대 수상자로는 디자이너 이상봉, 에드워드 권, 개그맨 이수근 등이 수상하였답니다.(이런 유명한 분들과 함께 이나래 동문도 이름을 같이하게 된 것이죠!!! 가문의 영광!!)

 

 

지금부터 자랑스런 전문대학인 상을 수상한 이나래 졸업생의 작품과,

수상을 받기까지 많은 도움이 된 청강대 만화창작전공 교수님들을 알아보러 가봅시다. ^-^

  

  ‘전문대학 교육포럼’ 자랑스런 전문대학인 상 수상 – 청강대 만화창작전공 이나래

 

 

청강대 만화창작전공 졸업생 이나래 작가는, 현재 한국 만화계를 이끌고 있는 만화작가로 미국 작가들도 데뷔하기 어렵다는 미국 코믹스계에 등단하여, <맥시멈 라이드>라는 작품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맥시멈 라이드>는 2013년 1월 뉴욕 타임즈 망가부분 베스트셀러 1위, 11월에는 베스트셀러 6위 에 랭크 되어 있습니다. (국내 만화시장에서도 등단하기 쉽지 않은데, 미국에서 등단해 자신의 작품을 알렸다니 정말 대단하죠?) 이나래 작가가 자랑스런 전문대학인 상을 수상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자신의 소신을 가지고 청강대에 입학하여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고 지금도 전문대학교를 나와 작가로 활동하게 된 것에,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는 점이 가장 큰 이유죠!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이나래 작가의 <맥시멈 라이드>를 잠시 소개해드릴게요. 

 

<맥시멈 라이드>

    

<줄거리> ‘학교’라는 연구소에서 실험체로 고통 받다 도망쳐 산속 외딴집에 함께 살고 있는

맥시멈 라이드, 팽, 개지, 너지, 이기 그리고 엔젤. 이들은 평범한 사람들과

달리 날개를 가지고 있고 하늘을 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딸기를 함께 따라갔던 그날, 온 힘을 다해 싸웠지만 연구소에서 온 ‘이레이저’들에 의해 엔젤이 납치되고 만다.

납치된 엔젤을 구하기 위해 그들은 그 끔찍한 기억이 있는 ‘학교’로 다시 향하게 된다.

 

 

<맥시멈 라이드>는 미국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제임스페터슨의 원작을 만화로 그려낸 작품입니다.

 

이나래 작가가 제임스페터슨의 <맥시멈 라이드> 원작을 만화로 그리게 된 계기는 청강대 재학시절로 돌아갑니다. 당시 만창과에서 프로작가들과 학생들의 작품을 모아 단편집을 출간했는데요. 그 때 단편집을  본  미국 출판사 기자의 제의로 시작됐습니다. 학교 커리큘럼에 충실히 임하면 이렇게 기회는 열려있다고 볼 수 있죠.!

 

 

 

           이나래 작가는 청강대에서 진행한 단편집프로젝트 이외에 만화창작전공 교수님들의 도움도 많이 얻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이나래 작가의 작품에 영향을 많이 끼친 청강대 만창과 교수님들을 한번 만나볼까요?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창작전공 홍윤표 교수님

 

  홍윤표 교수님은 만화창작전공에서, 스토리텔링 콘텐츠 기획부문 강의를 담당하고 계십니다. 교수님은 8년간의 직장생활을 바탕으로 그린 <천하무적 홍대리>를 비롯하여,  <김대리 직딩 일기>, <엄마가 훔쳐보는 선생님 일기>, <사이시옷> 등의 많은 작품 경력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이나래 작가는 홍윤표 교수님께서 진행하신 커리큘럼 중, 플래쉬 애니메이션 수업 이 가장 좋았다고 전했습니다. 플래쉬 애니메이션 수업이 만화전공과는 거리가 있다고 생각 될 수 있지만 만화 연재를 하기 전,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에 참여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 홍윤표 교수님 강의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교수님께서 팀 프로젝트를 많이 내주셔서 어시스턴트나 파트너를 만났을 때 대응할 수 있는 능력 이 자연스럽게 생겼다고 합니다.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창작전공 박인하 교수님
 
  박인하 교수님은 국내 최고의 만화평론가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만화를 위한 책>, <박인하의 즐거운 만화가게>, <꺼벙이로 웃다 순악질 여사로 살다>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특히 청강대 만화역사박물관의 자료를 바탕으로 저술한 <한국의 만화가>라는 책은 만화를 공부하는 사람들의 필독 도서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이 외에도 서울 국제만화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큐레이터로 활동하시며 국내 만화산업 발전에 큰 도움을 주고 계시고, 우리나라 만화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발전을 위해 직접 블로그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도 운영하고 계십니다. 

박인하 교수님께서 강의하신 만화계의 시장 흐름이나 만화계의 대세를 읽는 법, 독자들의 심리

등의 내용이, 이나래 작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창작전공 최호철 교수님    최호철 교수님은 만화창작 전공 컨셉 아트를 담당하고 계시며, SICAF 기대할만한 젊은 작가 5인에 선정되기도 하셨답니다. 교수님은 그림에세이 <펜끝 기행>, 그림책 <괜찮아>, <개와고양이>, 장편만화 <태일이>, <이탈리아 토리토 여행크로키>등의 다양한 작품으로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하고 계십니다.

 

교수님의 강의 특징은, 기본부터 접근하여 학생들의 성취도를 향상시키며 세밀한 스케치를 바탕으로 강의 를 진행하시는 점이 가장 독특한 특징입니다. 이나래 작가는 최호철 교수님에게 배경의 공간감, 페이지의 구도 등 실질적인 원고에 쓸 수 있는 노하우 를 알려주셔서 원고를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창작전공 김은권 교수님 & 모해규 교수님 

 

 

청강대 만화창작전공 김은권 교수님은 만화스토리작가, 만화칼럼리스트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대표 작품으로는 만화단행본 <무한상상원정대>, <고고동물탐험대>, <메이플스토리 역사본부>등이 있습니다. 김은권 교수님께서는 만화창작전공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질문하는 내용에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 답변해주시며, 애정을 보여주시고 계십니다.

 

모해규 교수님은 일러스트, 콘텐츠디자인, 만화, 조형과 연출, 만화프로젝트를 담당하고 계십니다. 교수님께서는 한겨레 신문의 ‘북카툰’등 다수의 매체에서 꾸준하게 카툰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교수님은 만화창작전공 학생들이 스스로 넓은 시각과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가르치시며, 학생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나래 작가는 김은권 교수님과 모해규 교수님께서 만화작업을 하면서 쓰여지는 포토샵이나 다양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법과 노하우 를 알려주셔서, 만화뿐만 아니라 외주작업을 할 때도 도구에 구애 받지 않고 작업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청강대 만화창작전공 이나래 작가의 자랑스런 전문대학인 상 수상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이나래 작가의 훌륭한 실력과 함께, 청강대 만화창작전공 교수님들의 조언이 수상의 영예를 얻게 만들어 준 것 같습니다.

 

만화창작전공 학생들에게 무한한 애정과 관심이 가득한 교수님들의 강의를 듣고 싶다면 주저 말고 청강대 콘텐츠스쿨에 지원해주세요!

다시 한번, 청강대 만화창작전공 이나래 작가의 자랑스런 전문대학인 상 수상을 축하 드립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