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서비스센터]11년 육군 전문대 장학생 사전선발 안내
  • 작성일 2011-09-26
  • 작성자 Chungkang

육군 부사관에게 주어지는 7가지 혜택

국가공무원으로서 확실하고 안정된 직장을 보장합니다.

부사관은 국가에서 신분을 보장하는 공무원이며, 장기복무자가 되면 평생 안정된 직장이 보장됩니다”(원사 55)

 

최단 시간내 목돈 마련이 가능합니다.

군 복무하는 동안 식사 및 숙소, 의복비 등이 지급되므로 최소한의 비용으로 생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4년간 부사관으로 복무하며 봉급액의 80%를 저축하면 최대 6천여 만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반면, 사회에서는 동일수준 또는 그 이상의 연봉을 받는다고 해도 주거비, 유흥비, 의복비, 교통비 등이 많이 소요되므로 6천 만원을 모으려면 월 70만원씩 8년을 저축해야 합니다.

하사3X1,850+중사1X2,900=8,450만원 80%저축시 6,760만원

 

육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 혜택으로 실질임금을 더욱 높게 합니다.

독신자 숙소, 관사, 군인아파트를 무상으로 제공하며, 군인공제회에서 특별 분양 아파트를 공급하고 저렴한 이자와 융자혜택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조기에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또 전국 18개소의 군병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사고시 최대 1억원을 보장하는 맞춤형 군인 복지보험에 자동으로 가입됩니다. 이밖에도 서귀포호텔 등 전국 70여 개의 휴양시설과 육군이 운영하는 쇼핑센터 등 각종 매장에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년 이상 복무하고 전역시 연금혜택 등으로 노후가 보장됩니다.

군에서 20년 이상을 복무하고 전역하면 생존시까지 연금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사망 후에도 국립묘지 안장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33년 이상 성실히 복무하면 보국훈장 수여와 더불어 국가유공자 대우(자녀취업 유리 등)받게 됩니다.

 

개인의 전공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분야에서 근무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전공, 자격에 따라 전투, 기술,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화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 전역 후 관련 분야에서 취업도 할 수 있습니다.

 

대학진학, 기술자격증 등 자기발전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전문대학, 사이버대학, 대학교, 대학원 진학 등 자기발전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또한 육군에서 주관하는 국가 기술자격검정시험(2, 58개분야)에 응시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폭넓은 자녀교육을 지원합니다.

장기복무자의 자녀 가운데 중?고교 재학생은 학비가 전액 지급됩니다. 대학진학시에는 장학금 지급과 함께 학비도 국가에서 전액 무이자 대출로 지원합니다. 대도시에서 학업중인 자녀에게는 군에서 운영하는 기숙사를 제공하여 교육 및 생활여건을 보장합니다.

12개 학사 : 송파, 의정부, 영등포 2, 화성, 춘천, 계룡, 부산, 대구, 원주, 광주, 유성

 

육군 부사관 지원자격 및 복무기간

? 지원 자격 / 연령

고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18~27(, 군필자는 18~30)

1년 미만 복무 전역(28세까지), 1~2년 미만 복무전역(29세까지), 2년이상 복무전역(30세까지)

? 복 무 기 간

기본 4년 복무 및 본인 희망에 의거 복무연장 및 장기복무 지원 가능

지원문의 : 육군본부(1588-6953, 042-550-7151~6)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