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스쿨 기술사관 협약생 9명 무선설비산업기사 자격 취득!
  • 작성일 2014-05-30
  • 작성자 Chungkang

모바일스쿨 기술사관 협약생 9명 무선설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전문대학과 특성화고, 기업체의 연계교육을 통한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2009년부터 실시된 중소기업 기술사관육성사업의 본교 참여 협약생 9명이 2014년도 1회 무선설비산업기사 시험에 최종합격하였습니다.

 

단순한 자격증 취득이라 생각할 수 있겠지만, 합격률이 30% 수준에 그쳐 응시생들이 어려움을 겪는 시험입니다. 여기에 기술사관 협약생(남)의 경우 해당 자격 취득을 통해 산업기능요원(병역특례)으로의 우선배정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병무청 산업기능요원제도 운영현황(2014.05.28.)에 따르면 2014년도 병역특례는 산학연계 3자 협약을 한 기술사관 및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졸업자에 한하여 우선 선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대상 학생들은 산업기능요원으로써 기술 및 경력의 단절 없이 해당 업체에서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게 되며, 다른직원과 동일한 급여를 수령함으로써 사회에 조금 더 일찍 첫발을 내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올해 9명의 산업기사 자격취득은 작년에 비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지난해부터 자격증 대비 전공동아리 운영, 동.하계 자격증 교육 및 특강, 시험대비 집채교육 등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또 참여하여 이루어진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금번에 합격의 기회를 갖기 못한 다른 협약생들도 해당 자격 취득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5월31일에 시행되는 2회 필기시험에서도 좋은 결과 있길 기대합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은 모바일 산업 3대 핵심분야(이동통신, 스마트폰, 모바일보안)를 전공으로 개설해 미래사회 모바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현장실습형 커리큘럼과 산학협력으로 이동통신전공 91.8%의 높은 취업률(2013.08 대학알리미 공시기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