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창조센터(CCRC)

문화 콘텐츠 분야로 특성화된 학교기업 청강창조센터는 학내 최고의 시설을 갖춘
기숙형 스튜디오 ‘창작마을’을 중심으로 새로운 콘텐츠 개발모델 창출 및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분야의 정예인력을 양성합니다.

CCRC(Chungkang Creative Research Center)는 교육과 실습을 병행할 수 있는 프로듀싱 스튜디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50여명의 교수와 연구원 및 재학생들이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창작에 몰입할 수 있는 첨단 교육시설로, 3개의 스튜디오(애니메이션, 만화, 게임)를 중심으로 운영됩니다.
CCRC에서는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애니메이션, 입체영상, 모바일 게임, VR 게임, 체감형 게임, 웹툰, 모바일 만화 등 상용화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산학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재학 중 학내기업 인턴십이 가능합니다.

  •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는 애니메이션과 교수와 졸업생, 재학생 인턴 및 외부 전문가의 협력 시스템을 통해 창작과 커머셜 분야를 아우르며 독창적인 기획창작물과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디지털콘텐츠 및 3D신기술 분야를 특화하여 R&D를 지속적으로 해나감으로써 경쟁력과 노하우를 축적하며 산학 인턴쉽 프로그램 운영으로 실무형 창작인력을 양성하는 역할도 동시에 담당합니다.

  • 만화 스튜디오
    만화 스튜디오

    청강만화스튜디오는 만화창작전공 교강사진과 재학생/졸업생 작가들이 함께 만화를 연구하고 만드는 만화콘텐츠 전문 제작 스튜디오입니다. 만화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형태의 만화를 기획/제작하고 있으며, 졸업생/재학생 작가들이 만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실제적인 현장경험 및 작가로서의 역량을 발전시켜 나갑니다.

  • 게임 스튜디오
    게임 스튜디오

    게임 스튜디오는 게임 제작을 위한 전 분야, 게임 그래픽,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기획 분야의 전문적인 작업과 협력을 통해 실제 앱 게임 및 MMORPG 게임을 제작하여 상용화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일반적인 PC 플랫폼 외에도 다양한 게임 플랫폼 분야에도 진출하여 GP2X 용 “혈십자” 와 모바일게임 “쾌도난마” 등 실제 상용화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모션캡쳐실
    모션캡쳐실

    모션캡쳐실에서는 3D 온라인 게임 및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움직이는 대상물의 정보를 컴퓨터상의 데이터로추출하여 이를 3D 캐릭터에 적용시키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 PMS(Project Management Program) – 나즈카 라이너
    PMS(Project Management Program)
    – 나즈카 라이너

    원거리에 있는 클라이언트와 제작자 간의 의사전달 및 프로젝트 진행시 직무별, 씬별, 일정 및 업무수행 정도를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개인별 작업능력과 업무를 파악 지시하여 작업의 퀄리티 및 일정을 맞추는데 많은 도움을 받습니다. 이를 인턴쉽에 접목하여 교육적 효과 향상에도 도모하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