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업그레이드되고 차별화된 학생중심의 체계적 교육으로 최고 수준의 유아교사를 배출합니다.
학생 중심의 다양한 학생지원 프로그램 운영
– 아이의 자발적인 놀이와 다양한 개성을 존중하는 교사를 양성합니다. – 자연과 교감하며, 열려있는 자연으로 초대하는 교사를 양성합니다.
[/one_half] [one_half_last]– 타인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끼며 공동체 가치를 실천하는 교사를 양성합니다.
[/one_half_last]유아들은 자연스럽게 놀이를 통해 개성과 창의성을 계발하며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가 되기 위한 기초학습을 합니다. 자연친화적인 환경에서 탐색하고 느끼는 과정에서 유아들은 정서적 안정과 탐구심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며, 공동체 생활을 통해 존중과 배려할 줄 아는 인성을 함양합니다. 이러한 유아를 키워낼 수 있는 교사를 육성하는 곳이 청강 유아교육과입니다.
‘숲 Day 교사체험 활동’은 산업체와의 연계교육으로 대학의 교육환경 및 문화산업 인프라를 활용하여 자연을 탐색하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유아교육과는 관·산·학 협력체계로 새로운 유아 보육기관의 모델을 제시함과 학생의 산업체 실습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국공립 어린이집을 수탁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천시 소재의 유치원, 어린이집에게 보육정보 제공, 보육시설 조력, 보육문화 사업 수행을 수탁, 운영하 여 학생들의 실습과 수업 참관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장 감각을 익히고 유아들과 상호작용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4학년도에는 서울 21기 관, 이천 14기관, 수원, 용인 24기관, 인천 1기관, 기타지역 39기관과 유아교육과는 산학협정을 맺고 학 생의 유치원 실습 및 어린이집 실습을 지원하였습니다.
유아교육현장에서 경쟁력을 발휘 할 실무형 인재 배출을 위해 몬테소리 교구 및 프뢰벨 교구 체험을 위한 실습 실, 미술 및 교구 제작을 위한 실습실, 피아노 수업을 위한 실습실, 모의 수업 시연을 위한 실습실, 교수 매체 제작을 위한 실습실, 학생의 수업을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분석할 수 있는 수업행동분석실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실습실을 갖추고 영·유아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갈 영·유아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전통악기연주, 전래동요와 민요 가창법, 한국무용의 기본과 동작지도 등 실기능력을 배워 유아교사가 갖추어야 할 한국음악지도사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one_third][one_third]작은 음악회(피아노 수업결과물 발표회)라는 형식으로 발표회를 합니다. 조별로 다양한 테마를 정하여 개인, 팀별 이야기가 있는 피아노 반주 및 음악을 선보이며, 심사하여 시상도 함께 합니다.
[/one_third] [one_third_last]유아교육과 학생이 교사가 되어 국립아미어린이집 유아들과 짝을 지어 자연을 탐색하고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곳곳의 나무와 꽃, 개미와 나비, 흙과 돌, 연못 등을 관찰하고, 이를 몸과 그림, 음악과 함께 표현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one_third_last] [one_third]원만하고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이론과 실제에 사례를 통해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고, 책임감과 신뢰, 나눔과 배려 등을 배워 사회속의 나를 발견하여 대인관계를 촉진시키는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one_third][one_third]유아들의 미술능력 발달과정, 유아 미술구성 요소와 원리를 이해하여 유아들의 창의력 계발과 예술적 감성을 함양할 수 있는 교사의 역할과 미술교육을 체계적으로 구성하는 능력을 습득하게 됩니다.
[/one_third] [one_third_last][/one_third_last]유치원정교사 2급 자격증 취득 97.5% /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