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쿨

글로벌 패션뷰티 문화콘텐츠를 선도하는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양성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스타일리스트전공은  패션뷰티 문화산업에서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기획하고 유기적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는 융합형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스타일리스트전공은 패션스타일리스트, 뷰티크리에이터, 패션브랜드창업 3개의 모듈로 구성된 융합교과과정을 통해 세분화된 직무를 경험하고 학습하여 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획력과 예술성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하는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리스트
· 다양한 테마의 감각적인 뷰티콘텐츠를 기획하는 뷰티크리에이터
· 자신의 브랜드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패션창업가

K-pop스타들과 연계한 실무교수진의 현장중심 커리큘럼

청강스타일리스트는 수스타일(서수경), 위위아틀리에 (서옥), 화이트채플(최민혜), 스타일리스타 (이은아),비터스위트(오주연) 등 세계적인 K-pop 아이돌, 셀럽들의 패션&뷰티 스타일리스트로 구성된 실무교수진으로 패션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아티스트, 패션에디터, 비주얼디렉터, 패션크리에이티브디렉터 등 현장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은 실무중심의 교과과정과 체계적인 현장실습을 병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높은 취업률을 제공하고 있다.

또다른 교육현장, 산업체프로젝트

국내 최고의 산업체와의 프로젝트를 통해 BTS, 엑소, 세븐틴, 프로듀스101, 프로듀스48, 싸이 흠뻑쇼등의 스타일링을 진행하고, 서울패션위크, 에스팀 패션화보제작, 전소미, 치타, 클라씨의 무대의상 제작등 실무중심의 교과운영으로 아이돌 방송,콘서트,패션매거진, 패션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학 중에 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아티스트, 패션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패션 워크샵과 다양한 전공 동아리 활동 지원, 1인 5자격증 취득 지원, 패션 공모전 지원 및 핸드메이드 페어 참가, 국내 패션쇼 및 화보 참여 등의 다양한 활동과 더불어 체계적인 취업 및 창업 지원 과정을 대학 교육 시스템과 연계해 패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또한, 일본의 문화학원대학(동경), UEDA college of Fashion(오사카), 이탈리아 Istituto Marangoni,베트남UEF, 홍방대학과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글로벌인재양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3개의 모듈교과과정을 통한 감각적이고 창의적인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양성

  • 패션스타일리스트

    기획력과 예술성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하는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리스트

    기본적인 패션 스타일링 기법을 습득한 후, 컨셉에 따른 패션스타일링을 계획하여 표현 할 수 있다.
    K-pop 아이돌, 영화, 드라마, 방송 분야에서 시나리오, 대본, 곡(노래, 안무)를 분석하여 캐릭터의 컨셉을 설정하고, 스타일링 아이템을기획 및 제작할 수 있으며 스토리보드, 촬영 무드, 모델, 의상, 메이크업, 헤어, 오브제, 세트 등 촬영 결과물을 컨셉에 맞도록 에디팅 할 수 있다. 비주얼커뮤니케이션분야에서 콘텐츠제작부터 브랜딩까지 유기적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면서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 뷰티크리에이터

    다양한 테마의 감각적인 뷰티콘텐츠를 기획하는 뷰티크리에이터

    패션화보, 대본, 시나리오 등의 매체에서 요구하는 세분화된 뷰티 트렌드와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매체 캐릭터별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하여 뷰티디자인을 창작할 수 있으며, 컨셉을 설계하고. 컨셉을 완성하기 위한 메이크업, 헤어, 패션의 전문적인 토탈스타일링을 연출, 제안할 수 있다. 메이크업 국가자격증과 관련된 뷰티컨셉을 구현할 수 있으며, 다양한 테마의 감각적인 뷰티콘텐츠를 제안하여 제작할 수 있다.

  • 패션브랜드창업

    자신의 브랜드를 기획 할 수 있는 패션청년창업가 양성 

    자신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패션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아이디어스 및 와디즈, 텀블벅과 같은 크라우드펀딩, 스마트스토어 및 카페24를 이용하여 구축한 자사몰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판매·유통하는 패션창업 실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를 제작, 관리, 유지하면서 차별화된 퍼스널 브랜딩 역량을 구축하게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