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에 따른 교육과정
- 테크 : 제작, 개발 기술을 습득, 응용하는 융합콘텐츠 개발 기술 역량
- 아트 : 기획을 바탕으로 실질적 콘텐츠를 제작하는 융합콘텐츠 제작 실무 역량
- 비즈니스 : 창의, 발상, 기획, 관리 및 지원, 투자, 배급, 유통을 통한 융합콘텐츠 기획 실현 역량
- 1학년 : 초급/ 진로탐색/ 기본, 원리 이해, 다양한 경험
- 2학년 : 중급/ 직군선택/ 역량, 기술 체화, 선택과 집중
- 3학년 : 고급/ 직무선택/ 융합콘텐츠 개발 및 포트폴리오 제작
1) 테크 역량
역량모듈 |
1학년 1학기 |
1학년 2학기 |
2학년 1학기 |
2학년 2학기 |
3학년 1학기 |
3학년 2학기 |
기획 |
생성형AI활용콘텐츠제작 |
리얼타임엔진Ⅱ |
콘텐츠프로그래밍Ⅰ |
모션캡처 |
XR콘텐츠제작Ⅰ |
XR콘텐츠제작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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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AI활용콘텐츠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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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프로그래밍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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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트3D 역량
역량모듈 |
1학년 1학기 |
1학년 2학기 |
2학년 1학기 |
2학년 2학기 |
3학년 1학기 |
3학년 2학기 |
아트3D |
리얼타임엔진Ⅰ |
모델링Ⅰ |
룩디벨롭먼트Ⅰ |
룩디벨롭먼트Ⅱ |
리얼타임엔진라이팅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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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
캐릭터애니메이션Ⅰ |
리깅Ⅰ |
리깅Ⅱ |
캐릭터애니메이션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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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타임엔진라이팅Ⅰ |
리얼타임엔진라이팅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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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Ⅱ |
모델링Ⅲ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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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애니메이션Ⅱ |
컴포지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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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포지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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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아트연출 역량
역량모듈 |
1학년 1학기 |
1학년 2학기 |
2학년 1학기 |
2학년 2학기 |
3학년 1학기 |
3학년 2학기 |
아트연출 |
비주얼스토리텔링 |
스토리보드와레이아웃 |
사운드 |
콘텐츠뮤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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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체드로잉 |
캐릭터드로잉 |
스토리보드와레이아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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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디벨롭먼트 |
에디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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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디자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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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프로젝트 역량
역량모듈 |
1학년 1학기 |
1학년 2학기 |
2학년 1학기 |
2학년 2학기 |
3학년 1학기 |
3학년 2학기 |
프로젝트 |
역량크리틱Ⅰ |
역량크리틱Ⅱ |
역량크리틱Ⅲ |
융합프로젝트 |
융합크리틱Ⅰ |
융합크리틱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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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창업융합프로젝트Ⅰ |
취업창업융합프로젝트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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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문제해결Ⅰ |
프로젝트문제해결Ⅳ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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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문제해결Ⅱ |
프로젝트문제해결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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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문제해결Ⅲ |
프로젝트문제해결Ⅵ |
5) 비즈니스 역량
역량모듈 |
1학년 1학기 |
1학년 2학기 |
2학년 1학기 |
2학년 2학기 |
3학년 1학기 |
3학년 2학기 |
비즈니스 |
콘텐츠기획Ⅰ |
성공적인프로젝트협업 |
콘텐츠기획Ⅲ |
|
콘텐츠비즈니스Ⅰ |
콘텐츠비즈니스Ⅱ |
크리에이터창의발상 |
콘텐츠기획Ⅱ |
콘텐츠심리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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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덕션매니지먼트 |
프로덕션매니지먼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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