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콘텐츠스쿨

융합콘텐츠스쿨 교육과정

구분 1-1 1-2 2-1 2-2 3-1 3-2
필수

CKPathFinder / 대학공통필수

융합필수

창작자의 미래노트

창작자의 미래드로잉

창작자의 비전노트

창작자의 비전드로잉

창작자의 포트폴리오

취업·창업을위한 융합콘텐츠프로젝트Ⅱ

인사이트 액티비티

금기와 한계를 넘어서

취업·창업을위한 융합콘텐츠프로젝트 I

브랜딩 인사이트

융합선택

융합세계관의 이해

캐릭터애니메이션

이미지맵핑 워크숍 기초

융합콘텐츠 기획

미래콘텐츠 기획

융합콘텐츠 문제해결

비주얼 스토리텔링

트랜스미디어 스토리보드

AR 기초

이미지맵핑 워크숍 활용

융합콜라보레이션

VR 캡스톤 디자인

비주얼스토리 게임엔진Ⅰ

AR 심화

파격이란 무엇인가

비주얼스토리 게임엔진Ⅱ

창작-1

만화작품기획

만화의이해

장르연구

콘텐츠비평

예술만화읽기

만화스토리 구성

역사속캐릭터

만화스토리텔링Ⅰ

만화스토리텔링Ⅱ

장르스토리창작 (로맨스/드라마/SF)

장르스토리창작 (미스터리/호러/액션)

콘티제작 워크숍

콘티제작 워크숍

만화디지털 활용

포토샵과 클립스튜디오

디지털 원고창작

취업창업을위한 디지털포트폴리오Ⅰ

취업창업을위한 디지털포트폴리오Ⅱ

만화캐릭터 작화

캐릭터와 의상

웹툰창작Ⅰ

웹툰창작Ⅱ

창작-2

의도에 맞는 글쓰기

웹소설창작을 위한 고전강독Ⅰ

웹소설창작을 위한 고전강독Ⅱ

장르문학의 이해

장르연구

장르고전강독Ⅰ

장르고전강독Ⅱ

장르문학비평

장르연구Ⅰ (로맨스)

장르연구Ⅲ (판타지무협)

장르연구Ⅱ (SF)

장르연구Ⅳ (미슽터리스릴러호러)

이야기바탕 설계하기

웹소설의 이해

플롯의 이해와 적용

이야기구상 및 창작

웹소설창작실습Ⅰ

웹소설창작실습Ⅱ

장르문학을 위한 과학스터디

전쟁사와 군사학

스토리텔링 산업의 이해

디지털출판과 창업

창작-3

애니메이션 역량

애니메이션의 원리

2D애니메이션Ⅰ

2D애니메이션Ⅱ

3D애니메이션Ⅰ

3D리깅Ⅰ

3D애니메이션Ⅱ

플래시

플래시

TV페인트

TV페인트

연출역량

미술사로 보는 인문학

미술사로 보는 인문학

스토리분석

필름의 이해

3D캐릭터역량

3D그래픽기초

3D이미지역량

VFX역량

아트&모션 그래픽역량

컨셉디자인

프로젝트역량

자기주도프로젝트Ⅰ

기획과 스토리피칭

콘텐츠산업과 애니메이션

콘텐츠산업과 애니메이션

창작-4

게임개발 관리역량

게임제작의 이해

게임프로젝트 입문

기초프로그래밍 역량

객체지향프로그래밍기초

객체지향프로그래밍고급

게임엔진 프로그래밍역량

게임엔진프로그래밍기초

게임그래픽프로그래밍기초

게임그래픽프로그래밍심화

쉐이더프로그래밍

클라우드프로그래밍

게임엔진프로그래밍응용

AR/VR 프로그래밍

게임QA역량

게임비즈니스 입문

게임QA기초

게임TC제작

소프트웨어테스팅

게임운영역량

게임운영서비스분석

커뮤니티매니지먼트

* 타스쿨 전공은 학기제에 따라 변동 가능. 교육개발과정 중 변동될 수 있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