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기술이 뛰어난 셰프 / 메뉴개발이 뛰어난 셰프
항목 |
내용 |
교육과정 설계 |
조리모듈 + 프로젝트 + 캡스톤디자인 |
프로젝트 추천 |
조리기술 : 조리 실기능력 향상, 대회, 자격증 취득(조리사) 프로젝트 |
메뉴개발 : 신메뉴 개발, 대회,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
역량 목표 |
자격증(조리사)취득, 공모전 수상, 포트폴리오 |
졸업 후 직무 |
셰프, 메뉴개발자 |
졸업 후 진로 |
호텔, 레스토랑, 리조트, 프랜차이즈업체, 단체급식업체, 해외취업 |
·학기별교과목개설
역량모듈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1 |
1-2 |
2-1 |
2-2 |
3-1 |
3-2 |
프로젝트 |
푸드전문가의 문제해결 |
푸드프로젝트 1 |
푸드프로젝트 3 |
캡스톤디자인 1 |
캡스톤디자인 2 |
푸드프로젝트 2 |
캡스톤디자인 3 |
조리 |
|
코리안키친 |
재패니즈키친 |
분자요리 |
에스닉키친 |
콜드프로덕션키친 |
레스토랑서비스 |
육가공마이스터 |
핫프로덕션키친 1 |
핫프로덕션키친 2 |
팜투테이블 |
스쿨공통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1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2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3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4 |
브랜드클래스 |
|
외식산업 브랜드클래스 |
* 1학기와 2학기에 공통으로 개설된 동일교과목은 학기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음.
스타일링이 뛰어난 셰프
항목 |
내용 |
교육과정 설계 |
조리모듈 + 스타일링 모듈 + 프로젝트 + 캡스톤디자인 |
프로젝트 추천 |
콘텐츠 창작(동영상, 사진), 자격증 취득(조리사),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
역량 목표 |
콘텐츠 창작, 자격증(조리사), 포트폴리오 |
졸업 후 직무 |
셰프, 푸드스타일리스트 |
졸업 후 진로 |
유튜브 크리에이터, 1인 미디어 운영, 프리랜서, 호텔, 레스토랑 |
·학기별교과목개설
역량모듈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1 |
1-2 |
2-1 |
2-2 |
3-1 |
3-2 |
프로젝트 |
푸드전문가의 문제해결 |
푸드프로젝트 1 |
|
캡스톤디자인 1 |
|
푸드프로젝트 2 |
조리 |
|
코리안키친 |
재패니즈키친 |
분자요리 |
에스닉키친 |
콜드프로덕션키친 |
레스토랑서비스 |
육가공마이스터 |
핫프로덕션키친 1 |
핫프로덕션키친 2 |
팜투테이블 |
스타일링 |
푸드스타일링의 이해 |
식공간 스타일링 |
|
디지털 이미지의 이해 |
디지털이미지 활용 |
사진촬영기법과 |
영상촬영과 편집 |
스쿨공통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1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2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3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4 |
브랜드클래스 |
|
외식산업 브랜드클래스 |
서비스능력이 뛰어난 셰프
항목 |
내용 |
교육과정 설계 |
조리모듈 + 외식비즈니스 모듈 + 프로젝트 + 캡스톤디자인 |
프로젝트 추천 |
메뉴개발, 자격증 취득(조리사, 바리스타), 요리대회,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
역량 목표 |
메뉴개발, 자격증(조리사), 대회수상, 포트폴리오 |
졸업 후 직무 |
셰프, 외식 매니저 |
졸업 후 진로 |
호텔, 레스토랑, 리조트, 프랜차이즈업체, 해외취업 |
·학기별교과목개설
역량모듈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1 |
1-2 |
2-1 |
2-2 |
3-1 |
3-2 |
프로젝트 |
푸드전문가의 문제해결 |
푸드프로젝트 1 |
푸드프로젝트3 |
캡스톤디자인 1 |
|
푸드프로젝트 2 |
조리 |
|
코리안키친 |
재패니즈키친 |
분자요리 |
에스닉키친 |
콜드프로덕션키친 |
레스토랑서비스 |
육가공마이스터 |
핫프로덕션키친 1 |
핫프로덕션키친 2 |
팜투테이블 |
외식비즈니스 |
커피브루잉 |
커피로스팅 |
|
음료와 칵테일 |
와인소믈리에 |
외식산업의 이해 |
외식업 사례연구 |
외식창업론 |
외식마케팅 |
스쿨공통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1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2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3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4 |
브랜드클래스 |
|
외식산업 브랜드클래스 |
조리분야창업가
항목 |
내용 |
교육과정 설계 |
조리모듈 + 외식비즈니스 모듈 + 프로젝트 + 캡스톤디자인 |
프로젝트 추천 |
신메뉴/신제품 개발, 자격증 취득(조리사), 요리대회,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
역량 목표 |
제품개발, 자격증(조리사), 대회수상, 포트폴리오 |
졸업 후 직무 |
오너셰프, 메뉴개발자, 창업가 |
졸업 후 진로 |
외식창업, 푸드트럭창업, 호텔, 레스토랑, 에어비앤비 |
·학기별교과목개설
역량모듈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1 |
1-2 |
2-1 |
2-2 |
3-1 |
3-2 |
프로젝트 |
푸드전문가의 문제해결 |
푸드프로젝트 1 |
푸드프로젝트3 |
캡스톤디자인 1 |
캡스톤디자인 2 |
푸드프로젝트 2 |
캡스톤디자인 3 |
조리 |
|
코리안키친 |
재패니즈키친 |
분자요리 |
에스닉키친 |
콜드프로덕션키친 |
레스토랑서비스 |
육가공마이스터 |
핫프로덕션키친 1 |
핫프로덕션키친 2 |
팜투테이블 |
외식비즈니스 |
|
외식산업의 이해 |
외식업 사례연구 |
외식창업론 |
외식마케팅 |
스쿨공통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1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2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3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4 |
브랜드클래스 |
|
외식산업 브랜드클래스 |
식음료 능력을 갖춘 파티시에
항목 |
내용 |
교육과정 설계 |
베이커리모듈 + 외식비즈니스 모듈(식음료) + 프로젝트 + 캡스톤디자인 |
프로젝트 추천 |
베이커리 실무기술, 자격증 취득(제과제빵사, 조주사, 바리스타), 대회 프로젝트 |
역량 목표 |
자격증, 대회수상, 포트폴리오 |
졸업 후 직무 |
파티시에, 바리스타, 조주사, 호텔리어 |
졸업 후 진로 |
호텔, 해외취업, 윈도우베이커리, 프랜차이즈업체 |
·학기별교과목개설
역량모듈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1 |
1-2 |
2-1 |
2-2 |
3-1 |
3-2 |
프로젝트 |
푸드전문가의 문제해결 |
푸드프로젝트 1 |
푸드프로젝트3 |
캡스톤디자인 1 |
캡스톤디자인 2 |
푸드프로젝트 2 |
캡스톤디자인 3 |
베이커리 |
제빵공작소 |
케이크디자인 |
베이커리메뉴개발 |
제과공작소 |
초콜릿공방 |
카페디저트테크닉 |
|
제과제빵이론 |
|
|
에코블럭제빵소 |
외식비즈니스 |
커피브루잉 |
커피로스팅 |
|
음료와 칵테일 |
와인소믈리에 |
스쿨공통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1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2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3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4 |
브랜드클래스 |
|
외식산업 브랜드클래스 |
조리기술을 겸비한 파티시에
항목 |
내용 |
교육과정 설계 |
베이커리모듈 + 조리모듈 + 프로젝트 + 캡스톤디자인 |
프로젝트 추천 |
조리실무기술, 베이커리실무기술, 자격증 취득(조리사, 제과제빵사), 대회 프로젝트 |
역량 목표 |
자격증(조리사, 제과제빵사), 대회수상, 포트폴리오 |
졸업 후 직무 |
파티시에, 셰프 |
졸업 후 진로 |
호텔, 레스토랑, 윈도우베이커리, 프랜차이즈업체 |
·학기별교과목개설
역량모듈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1 |
1-2 |
2-1 |
2-2 |
3-1 |
3-2 |
프로젝트 |
푸드전문가의 문제해결 |
푸드프로젝트 1 |
|
캡스톤디자인 1 |
캡스톤디자인 2 |
푸드프로젝트 2 |
캡스톤디자인 3 |
베이커리 |
제빵공작소 |
케이크디자인 |
베이커리메뉴개발 |
제과공작소 |
초콜릿공방 |
카페디저트테크닉 |
|
제과제빵이론 |
|
|
에코블럭제빵소 |
조리 |
|
코리안키친 |
재패니즈키친 |
분자요리 |
에스닉키친 |
콜드프로덕션키친 |
|
육가공마이스터 |
핫프로덕션키친 1 |
핫프로덕션키친 2 |
팜투테이블 |
스쿨공통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1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2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3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4 |
브랜드클래스 |
|
외식산업 브랜드클래스 |
카페베이커리 창업가 / 외식산업매니저
항목 |
내용 |
교육과정 설계 |
베이커리모듈 + 외식비즈니스 모듈 + 프로젝트 + 캡스톤디자인 |
프로젝트 추천 |
창업 시뮬레이션, 자격증 취득(제과제빵사), 신메뉴개발 프로젝트 |
역량 목표 |
신제품 개발, 자격증(제과제빵사), 포트폴리오 |
졸업 후 직무 |
파티시에, 셰프 |
졸업 후 진로 |
호텔, 프랜차이즈업체, 창업, 온라인베이커리창업 |
·학기별교과목개설
역량모듈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1 |
1-2 |
2-1 |
2-2 |
3-1 |
3-2 |
프로젝트 |
푸드전문가의 문제해결 |
푸드프로젝트 1 |
푸드프로젝트3 |
캡스톤디자인 1 |
|
푸드프로젝트 2 |
베이커리 |
제빵공작소 |
케이크디자인 |
베이커리메뉴개발 |
제과공작소 |
초콜릿공방 |
카페디저트테크닉 |
|
제과제빵이론 |
|
|
에코블럭제빵소 |
외식비즈니스 |
커피브루잉 |
커피로스팅 |
|
음료와 칵테일 |
와인소믈리에 |
외식산업의 이해 |
외식업 사례연구 |
외식창업론 |
외식마케팅 |
스쿨공통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1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2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3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4 |
브랜드클래스 |
|
외식산업 브랜드클래스 |
신제품개발능력이뛰어난식품개발자
항목 |
내용 |
교육과정 설계 |
조리모듈 + 식품개발 모듈 + 프로젝트 + 캡스톤디자인 |
프로젝트 추천 |
창업 시뮬레이션, 자격증 취득(산업기사, 위생사) 프로젝트 |
역량 목표 |
자격증(조리사, 식품산업기사, 위생사), 포트폴리오 |
졸업 후 직무 |
식품 품질관리(Q/C), 신제품 개발 |
졸업 후 진로 |
식품가공업체, 프랜차이즈업체 |
·학기별교과목개설
역량모듈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학년 |
2학년 |
3학년 |
1-1 |
1-2 |
2-1 |
2-2 |
3-1 |
3-2 |
프로젝트 |
푸드전문가의 문제해결 |
푸드프로젝트 1 |
푸드프로젝트3 |
캡스톤디자인 1 |
|
푸드프로젝트 2 |
베이커리 |
제빵공작소 |
케이크디자인 |
베이커리메뉴개발 |
제과공작소 |
초콜릿공방 |
카페디저트테크닉 |
|
제과제빵이론 |
|
|
에코블럭제빵소 |
조리 |
|
코리안키친 |
재패니즈키친 |
분자요리 |
에스닉키친 |
콜드프로덕션키친 |
|
육가공마이스터 |
핫프로덕션키친 1 |
핫프로덕션키친 2 |
팜투테이블 |
식품개발 |
식품학 |
식품화학 |
영양과 건강 |
식품가공저장학 |
|
식품미생물학 |
식품위생실습 |
식품분석실습 |
식품가공실습 |
|
스쿨공통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1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2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3 |
푸드전문가의 자기개발4 |
브랜드클래스 |
|
외식산업 브랜드클래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