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를 맞이해 인터넷 환경에 가장 적합한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만화와 웹소설은 대중문화콘텐츠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은 만화, 웹툰, 기획만화, 스토리텔링, 일러스트레이션, 기획, 출판, 평론, 웹소설, 시나리오, 라이트노벨 등 인터넷 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현역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교수진과 특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웹툰·만화·웹소설 등 콘텐츠의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심화된 전문교육을 실현합니다, 다양한 인문교양수업 및 창작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과 특화된 전공수업은 총 6학기 동안 내실 있는 강의로 웹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또한 매 학기 크리틱 수업을 통해 담당 교수님과 일대일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산학협력 업체들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디지털 플랫폼과 출판사를 초청해 리쿠르팅 프로젝트도 시행합니다.
전공심화과정 중 희망학생에게는 1인 1PC와 와콤 씬티크 타블렛, 1작업 좌석을 배정하여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진행하는 개인 창작을 수업시간 외에도 집중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40여대의 22인치 액정 타블렛이 설비된 8개의 디지털 창작실은 수업 시간 외에도 작업 신청을 받아 개방하여 학생 여러분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장비를 확보하여 최상의 작업환경에서 창작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2015년 개설한 모델드로잉실은 마루바닥, 전면거울, 드로잉 계단의자 등 누드크로키 수업에 최적화된 시설이며, 만화콘텐츠스쿨 3층에는 앨리갤러리가 문을 열어 수업 결과물이나 과제 전시, 동아리 그룹전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룸은 학생들의 자유로운 자치활동을 위한 공간이며, 신규 전공인 웹소설창작전공을 위한 전용강의실도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3년제│모집인원 200명│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운영
웹툰·만화, 스토리텔링, 일러스트레이션, 기획, 비평, 교육 등 만화산업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수진과 특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웹툰·만화콘텐츠의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심화된 전문교육을 실현합니다. 스타일, 장르, 내용에 상관없이 학생의 개성과 가치관을 존중하는 열린 교육을 통해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지원합니다.
3년제│모집인원 92명│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운영
웹소설창작전공은 스토리텔링 산업에서 활약할 수 있는 대중 친화적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웹소설작가, 장르문학작가, 다양한 시나리오 작가는 물론, 관련 산업의 기획자나 프로듀서가 이에 해당합니다. 이를 위해 로맨스, 판타지, SF, 무협, 호러, 미스터리, 스릴러 등의 장르문학에 대한 본격적인 연구 및 창작을 실시하고, 출판 및 비평, 기획에 대한 실무를 습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