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애니메이션스쿨, 글로벌 애니메이션전공 대학랭킹 Top 7 등극
  • 작성일 2019-07-10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애니메이션스쿨이 전세계를 대상으로 조사 선정한 애니메이션전공 대학랭킹에서 7위를 차지하였습니다.

 

[Top 25 Animation Schools and Colleges in the World / (출처: www.animationcareerreview.com)]

 

 

조사 기관은 Animation Career review라는 글로벌 전문 리서치단체로 전세계의 Animation, Game Design, Graphic Design, Digital Art 분야의 대학과 전문교육기관에 대한 정보 및 랭킹을 2012년부터 발표해 오고 있습니다. 그외에 관련 산업체 동향을 조사발표하고 다양한 리뷰를 제공하는 구글 최상위 링크사이트로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연간 180만명이 방문하는 영향력이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번에 발표된 2019 International Animation School Rankings(미국은 별도로 발표)은 NFBC의 전통을 이어 받은 캐나다의 강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세아니아 대학이 대거 포함되었고 아시아 대학도 처음으로 3개의 대학이 그 이름을 올렸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애니메이션스쿨 창작마을 전경]

 

 

우리대학은 세계 최고 수준의 영화학교로 불리는 Beijing Film Academy와 20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 왕립 예술학교( Royal College of Art)보다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이번 평가에서 학문적 평판, 입학 선호도, 프로그램의 깊이와 폭, 학비대비 가치, 고용 데이터, 교수의 커리어 등 다양하고 정보를 조사기준으로 세계 7위에 해당하는 우수한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스쿨 창작스튜디오 CCRC]

 

 

상위권 순위에 선정된 주요 요인으로는 전문 대학이 가지는 장점을 살린 특성화 분야 선택과 집중, 종합대학들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문화콘텐츠분야 최고의 교육기관이 되기 위한 지속적인 역량 개발 등이 꼽히고 있습니다. 17명의 전임교수를 포함한 40여명의 외래교수가 전문적인 영역에서 경험과 열정으로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며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 학생 스스로 원하는 직군과 직무 학습을 통해 취업 및 창작자로 성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설계된 모듈화된 교육, 여기에 국내 최대 규모인 애니메이션 창작 스튜디오와 학교기업 CCRC를 바탕으로 국내외 산업체와의 협력 프로그램을 통한 교육 시스템, 특별히 현역 감독 및 아티스트가 직접 제작 노하우를 전수하는 상용화 프로젝트 교육으로 학점을 이수하는 S-OJL(Structured On-the-job Learning)등은 청강만의 특화된 현장교육 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위클리 드로잉 수업 현장]

 

 

물론 눈에 보이는 랭킹만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청강 애니메이션스쿨만의 차별화된 특성과 교육 전략이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교육기관들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는 객관적인 평가는 무척 고무적인 사실입니다. 청강 애니메이션스쿨은 더 이상 국내가 아닌 세계 수준의 글로벌 대학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글로벌 인재를 배출해내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콘텐츠 산업을 책임지기 위해 당당히 세계 무대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해가 거듭날수록 나날이 발전해가는 청강애니메이션스쿨을 더욱 기대하며 응원합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