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콘텐츠스쿨

‘콘텐츠+감성+미디어’ 융합적 세계관을 지닌 콘텐츠 창작자 양성

현대 문화산업은 미디어 간의 경계를 넘어 서로 융합하는 ‘트랜스 미디어(Trans media)’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인기 웹툰이 다양한 매체들과 융합을 통해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을 만들어 냅니다. 미래 문화 콘텐츠는 융합적 세계관을 지닌 인재들이 활동해야 합니다. 이들에게 융합은 실험적 방법론이 아니라 또 하나의 전문적 ‘영역’이 될 것입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융합콘텐츠스쿨은 특성화된 문화산업 전문교육의 축적된 역량을 반영한 자기주도 설계형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문화산업 영역을 아우를 수 있는 전문성을 지닌 콘텐츠창작자를 육성합니다. 융합콘텐츠스쿨의 전공수업 뿐 아니라 타전공 수업까지도 전공학점으로 인정됩니다. 또한 입학부터 졸업까지 1:1 전임교수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은 밀착 면담으로 자신의 미래를 구체화 시키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융합콘텐츠스쿨의 특화된 교육 시스템

  • 입학부터 전임교수들과 함께 1:1 멘토링 수업설계

    어떤 진로를 정하고, 어떤 수업을 들어야 할까. 이 고민의 시작부터 졸업까지 학생들은 전임교수와 밀착 면담을 진행합니다. 학생과 교수가 맞춤 설계한 수업에 따라 이루어지는 경험은 학생들의 진로를 넓혀주고 새로운 영역의 콘텐츠를 만드는 시도를 쉽게 해 줄 것입니다. 정해진 산업의 틀에 학생을 맞추지 않고, 학생 저마다가 진짜 자신만의 것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이끄는 것이 융합콘텐츠스쿨의 교육방향입니다.

  • 전공 영역을 넘어 융합적 세계관을 완성하는 커리큘럼

    융합콘텐츠스쿨은 시대가 요구하는 지적인 유형의 콘텐츠를 추구합니다. 융합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예술적 감수성을 심화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흥미 위주의 오락이 아닌 지적인 자극과 진정성이 담긴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시킵니다. 학생들은 전공영역을 넘어 나에게 필요한 수업을 들으며 유연한 융합적 세계관을 만들어 갑니다. 이를 위해 타전공 수업을 전공학점으로 인정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갖춘 융합적 인재로 육성합니다.

  • 강의실 중심 수업에서 벗어난 창의적인 교육환경

    공간은 창의력을 익히고 발산하는데 매우 중요한 곳입니다. 융합콘텐츠스쿨은 융합콘텐츠 창작을 위해 새롭게 구성된 스쿨 공간에서 교육이 이루어집니다. 강의실과 세미나실, 스튜디오와 휴게공간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교수자와 학생들이 항상 멘토링이 가능하록 공간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새롭게 구비된 우수한 장비들이 실기실에 갖추어져 있습니다. 학생들이 아이디어가 떠오르거나 창작욕구가 넘쳐 날 때는 언제든지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