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콘텐츠스쿨

Always New! 우리가 콘텐츠의 미래다!

‘Unreal Engine(언리얼엔진)’ 차세대 콘텐츠 개발 인재 양성

융합콘텐츠스쿨의 콘텐츠 개발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3D 그래픽 프로덕션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 프로덕션을 통해 애니메이션, 영상, 게임 등의 기존 콘텐츠로부터 AR, VR, MR, XR 등의 실감미디어 콘텐츠 및 가상환경 콘텐츠까지 다양한 미디어로 융합이 가능해 집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현재 콘텐츠 산업은 언리얼 엔진 중심의 콘텐츠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콘텐츠 사례
  • 게임 : 배틀그라운드, 리니지, 오딘, 로스트아크, 오딘

  • 애니 : 유미의 세포들

  • 영화 : 승리호, 로그원 스타워즈 스토리, 한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만달로리안

  • 캐릭터 : 플레이브, 아뽀키

국내 최초의 언리얼엔진 전문 교육기관

융합콘텐츠스쿨은 언리얼엔진 개발사인 에픽 게임즈에서 인증한 국내 최초의 언리얼엔진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에픽 게임즈와 밀접한 산학 연계를 통한 교육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언리얼엔진 콘텐츠 개발 전문 교수진

현재 콘텐츠 산업에서는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면서 동시에 콘텐츠 개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융합콘텐츠스쿨은 이러한 빠른 기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콘텐츠 개발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을 갖추고 교육 과정을 운영합니다.



정광조 교수
  • 언리얼엔진 수퍼바이징 애니메이터

  • (주)무노스튜디오 대표이사



이득우 교수
  • 에픽게임즈 본사 주최, 언리얼 우수 개발자 선정 / 2017

  • 에픽게임즈 공인 언리얼 엔진 전문 교육자 / 2022



김정헌 교수
  • 언리얼엔진 모델링, 라이팅 TA(Technical Art Director)

새로운 기술과 프로세스를 적용한 프로젝트 중심 교육

산업 현장에서의 콘텐츠 개발은 다양한 프로젝트 형태로 진행되며, 각각의 프로젝트는 다양한 문제 해결능력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문제 해결능력은 오직 프로젝트를 직접적으로 수행하는 경험을 통해서만 배양될 수 있습니다.

융합콘텐츠스쿨은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발휘할 수 있는 현장 중심형 문제 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산업체와 긴밀하게 연결된 현장 중심 교육

융합콘텐츠스쿨은 콘텐츠 선도 업체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산업체 견학 및 현장실습과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교과, 비교과 활동을 통해 현장 중심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게임기업 : 에픽게임즈, 스마일게이트, 레드브릭, 유크리에이터, 벌스워크

  • 애니기업 : 로커스, 키링, 에이펀 인터렉티브, 무노스튜디오

  • VFX기업 : 자이언트 스텝, 스튜디오 EMP, 위지윅 스튜디오, 비브 스튜디오

  • 캐릭터 IP 기업 : IPX

  • 엔터테인먼트 : CJ ENM, 블래스트

  • AI 기업 : 코난테크놀로지

  • XR 기업 : 더블미, 감성놀이터

창의적이고 열린 교육환경

창의적인 인재는 창의적인 교육환경을 통해 양성됩니다. 융합콘텐츠스쿨의 열린 교육문화가 바탕이 된 교육환경은 학생간 혹은 학생-교수간 토론과 협력을 자연적으로 발생시키며, 창의적인 콘텐츠 결과물이 도출될 수 있는 유연한 사고의 바탕을 길러줍니다.

1:1 맞춤형 진로 설계

융합콘텐츠스쿨에서는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1:1 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학생 개인의 성향과 잠재력을 바탕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졸업 후 진로

분야: 게임, 애니메이션, VFX,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방송, 광고

직종: 콘텐츠 기획, 콘텐츠 연출, 3D 그래픽 아티스트, 애니메이터, 테크니컬 아티스트, 엔진 프로그래머, 미디어 아티스트

주요교과

구분 1학년 1학기 1학년 2학기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 3학년 1학기 3학년 2학기

역량크리틱Ⅰ

비주얼스토리텔링

콘텐츠기획Ⅰ

마야

리얼타임엔진Ⅰ

역량크리틱Ⅱ

리얼타임엔진Ⅱ

역량크리틱Ⅲ

융합프로젝트

융합크리틱Ⅰ

취업창업융합프로젝트Ⅰ(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문제해결Ⅰ

융합크리틱Ⅱ

취업창업융합프로젝트Ⅱ(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문제해결Ⅱ

전공선택

뉴미디어콘텐츠

크리에이터창의발상

컨셉기획작성

인체드로잉

생성형 AI 활용 콘텐츠 제작

기획과 피칭

콘텐츠기획Ⅱ

성공적인프로젝트협업

모델링Ⅰ

캐릭터애니메이션Ⅰ

캐릭터디벨롭먼트

스토리보드와 레이아웃

캐릭터드로잉

생성형 AI 활용 콘텐츠 제작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스토리보드와레이아웃
모델링Ⅱ

콘텐츠프로그래밍Ⅰ

캐릭터디자인

캐릭터애니메이션Ⅱ

콘텐츠심리학

콘텐츠기획Ⅲ

리얼타임엔진라이팅Ⅰ

룩디벨롭먼트

리깅Ⅰ

사운드

프로덕션매니지먼트

프로덕션매니지먼트

리깅Ⅱ

리얼타임엔진라이팅Ⅱ

모션캡처

모델링Ⅲ

콘텐츠 프로그래밍Ⅱ

콘텐츠 뮤직

CK창의프로젝트(캡스톤디자인)

XR콘텐츠제작Ⅰ

캐릭터애니메이션Ⅲ

콘텐츠비지니스Ⅰ

리얼타임엔진라이팅Ⅲ

콘텐츠비즈니스Ⅱ

XR콘텐츠제작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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