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공연예술학과는 4년제 학사학위를 위한 전공심화과정으로 3년 과정에서 각각의 세부전공을 졸업한 학생들이 프로덕션 중심으로 모여 동시대적 시각으로 고민하고 소통하여 작품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수행하게 됩니다.
특히 청강의 전공심화과정은 첫 번째 2022학년도에 교육과정을 프로덕션 중심으로 교육현장과 예술현장을 연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개편하였습니다. 모든 수업은 각각의 세부전공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동시대의 시각으로 우리의 고민이 녹아들에 있는 공연을 만들어내기 위해 프로덕션, 동시대 공연양식 연구, 실험적 공연양식 워크숍, 창작프로젝트 세미나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동시대의 시각으로 작품을 바라보고 세상과 연결하기 위해 공연양식을 연구하고 워크숍을 통해 실험하고 프로덕션 수업에서 발화하는 과정을 밟게 됩니다.

두 번째 2021년부터 시작된 CK플랫폼을 통해 졸업과 동시에 현장 경력구간에 진입해야하는 졸업생들이 신진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재 개발과 준비과정부터 관객에게 ‘말걸기’를 시도하는 공연까지에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갖춰 졸업과 동시에 바로 현장예술인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약 1달간 대학로 공연장에서 일반 관객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창작된 작품은 공연 후 수정, 보완하여 졸업 후 상업 작품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공연예술학과는 전공을 공부하는 곳이 아닌 프로덕션 중심 교육으로 졸업 후 바로 현장예술인으로 우뚝 설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인재상

예술을 토론하고 동시대의 시각으로 공연을 창작하는 교육공동체 청강 공연예술학과는 동시대의 이야기를 끝까지 질문을 하고 그 질문에 스스로 답을 찾는 인고의 과정을 거쳐, 이를 다른 무엇도 아닌 공연이라는 양식을 사용하여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공연예술인을 길러내고 있습니다.

커리큘럼

역량 모듈 1-1 1-2
프로덕션 수행 역량 프로덕션Ⅰ 프로덕션Ⅱ
창작관점 구축 역량 동시대 공연양식 연구
실험적 공연양식 워크숍
창작프로젝트 세미나
현장중심 역량 현장실습
현장실습 – 하계 현장실습 – 동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