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아카데미

대학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강사풀을 활용하여 문화콘텐츠 산업간 융합을 전제로 하는
콘텐츠 교육 과정을 진행함으로서 그 유용성이 매우 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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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비전

  • 중소기업 재직자 대상의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으로 직무능력을 향상시킨다
  •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충실한 브릿지 역할을 수행을 수행한다
  • 문화콘텐츠 교육의 최적화된 아카데미로 성장한다

2. 목표

  •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문화콘텐츠 교육 역량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기술교육기관 으로서 새롭게 입지를 구축
  • 아람관 시설 활용율을 높이고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차별화된 시설 활용

개요

조직 문화콘텐츠아카데미(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교육대상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진행 1일 교육 및 숙박 진행 교육이 가능하며, 전담직원 3명이 교육운영
교육 과정 청소년지도, 신기술, 실무역량강화 등

경쟁력

  • 청강문화산업대학 갖고 있는 강사풀을 활용하여 문화산업 분야 재직자에게 필요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음
  • 재직자에게 문화 산업 트렌드와 AI 교육 등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신기술 활용이 가능한 인재로서 역량을 함양하는데 기여함

성과 및 운영 현황

2024년부터 지역중심의 청소년지도, 신기술, 실무역량강화 분야로 훈련 영역을 확장

2024 청소년지도 4과정, 신기술 4과정, 실무역량강화 6과정 신규 개발 및 운영 지역 중심 협약기업 개발 및 과정운영
2022 문화콘텐츠 분야 12개 교육과정 운영
2022 문화콘텐츠분야 11개 과정 신규 개설
2021 패션 및 문화콘텐츠분야 신규 3개 과정 개설(패션, 웹툰, AR/VR콘텐츠 제작)
성과평가 우수 공동훈련센터 선정(인센티브 10,000,000원 획득)
2020 문화콘텐츠분야 1개 과정 개설(패션메이커스 전문가 과정)
2018 01~12이동통신 실무교육 179차 평균훈련인원 4,445명 교육 실시 (우수훈련기관 선정 인센티브 획득)
2017 01~12이동통신 실무교육 120차 평균훈련인원 3,986명 교육 실시 (우수훈련기관 선정 인센티브 획득)
2016 01~12이동통신 실무교육 34차 연인원 1,350명 교육 실시 (우수훈련기관 선정 인센티브 획득)
2015 01~12이동통신 실무교육 34차 연인원 1,580명 교육 실시
2014 01~12이동통신 실무교육 24차 1,537명 교육, 성과평가 A등급
12컨소시엄 운영기관 훈련수료생 종합만족도 전체 12위(전체 146개 기관)
2013 01~12이동통신 실무교육 25차 1,611명 교육, 성과평과 A등급
2012 01~12이동통신 실무교육 30차 연인원 2,081명 교육
122011년 고용노동부 지원에 의한 사업주위탁교육 훈련기관 전국 392개 기관 중 2위
2011 01~12이동통신 실무교육 38차 연인원 2,658명 교육
03청강 모바일아카데미로 명칭개정(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
2010 01~12중소기업직업훈련센터 전용교육관 3층 숙소 증축
06이동통신 실무교육 29차 연인원 2,876명 교육-교육협약 이동통신사업 178개 회사
2009 01~12이동통신 실무교육 24차 연인원 2,113명 교육
11중소기업직업훈련센터 전용교육관 개관 -1층 강의실/ 실습실 / 사무실/ 2층 숙소 23개실
01중소기업직업훈련센터 개관
2008 01~12 ㈜KT(구.(주)KTF)협력사 연인원 1,173명 교육 실시(이동통신과주관/㈜KT(구.(주)KTF)지원)
11 고용노동부 중소기업직업훈련컨소사업 교육기관 선정(이동통신 기술분야)-6년간 재정지원(2009년~2014년)
2003~2008 8월 5일 중기청의 지정을 받아 12월 22일 청강문화산업대학 인터넷 창업보육 센터 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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