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청강

청강이 가면 길이 됩니다

대학 건학이념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남양알로에(現유니베라) 창업자인 故이연호 선생이
자연사랑, 인간사랑, 문화사랑의 교육이념 위에 사람을 사랑하며 참사랑을 키워내는
숭고한 교육이념을 실천하고자 설립한 학교입니다.
자연사랑 인간사랑 문화사랑

교육목표

  • 01 사랑을 가지고 익힌 지식과
    기술을 남을 위하여 쓰는
    인간을 기른다.
  • 02 믿음을 가지고 성실로써
    스스로를 키워 나가는
    인간을 기른다.
  • 03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여
    큰 뜻을 이루는 인간을
    기른다.
  • 04 적극적이며 긍정적인
    사고로 꿈과 희망에 가득 찬
    인간을 기른다.
  • 05 창의성 있는 교육으로 열린
    정신적 자유를 누리는
    인간을 기른다.
  • 사명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현장의 전문가들과 함게 교육을 혁신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공동체에 기여하는 문화산업 인재가 되도록 한다.
  • 비전

    문화산업의 발전을 주도하는 문화산업 창의인재 양성 대학
    Only One, Only the Best

추진전략
  • C CREATIVITY

    창의융합 교육강화

  • K KNOWLEDGE

    전공실무 교육심화

  • I INDUSTRY

    현장밀착형
    산학협력 달성

  • N NETWORK

    조직운영 및
    인프라 최적화

  • GGLOCAL

    글로컬
    역량구축

스쿨별 교육목표

애니메이션스쿨

전통 애니메이션에서 하이테크 영역을
아우르는 애니메이션전문가 양성

스쿨소개 바로가기
애니메이션
1. 프로젝트 중심 몰입 교육을 통해 기획, 스토리텔링, 제작, 후반제작에 이르는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의 전 단계를 이해하는 창의 인재를 양성한다.
2. 직무 집중형 트랙별 모듈화 교육과정을 통해 각 제작 단위의 실무형 전문 인재를 육성한다.
3. 창발적 교육환경의 구축과 유지를 통해 독립적 인성을 지닌 창작자를 키운다.
4. 글로벌 온라인 배급 채널을 통해 재학 중 스타 창작자를 키운다.
5. 교수진의 지속적인 연구와 작품 활동을 통해 애니메이션계 최고 지성과 실력을 확보한다
만화콘텐츠스쿨

출판만화에서 디지털만화를
아우르는 만화인 양성

스쿨소개 바로가기
웹툰만화콘텐츠 / 웹소설창작
1. 웹툰·만화콘텐츠와 웹소설 창작 전 과정의 전문화된 수업을 통해 현장 중심형 창작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2. 다양한 장르의 만화와 다양한 미디어를 이해하고, 창작의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만화인과 작가를 양성한다.
3. 다름과 다양성을 인정하는 인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한다.
4. 웹툰·만화문화산업의 가치를 선도하고 트랜스 미디어 생태계 순환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획 및 창작인력을 양성한다.
5. 산업특성에 기반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현장 적응 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기른다.
게임콘텐츠스쿨

체계적 프로젝트 교육을
통한 게임개발 전문가 양성

스쿨소개 바로가기
게임
1.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게임산업에서 게임개발과 서비스 전반에 필요한 직무와 능력단위, 창의적 사고를 고루 갖춘 인재개발에 주력하고자 한다.
2. 현장중심의 실무 게임제작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3. 팀 작업의 경험을 통해 다른 분야 전문가들과의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겸비하며 책임감과 소통이 원할한 인재를 양성한다.
4. 게임산업 트렌드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과 적극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푸드스쿨

인성과 창의력을 갖춘
푸드산업 전문가 양성

스쿨소개 바로가기
조리
맛에 감동을 더하는 오너셰프 양성
외식경영
맛에 품격을 더하는 외식경영인 양성
식품영양
맛에 건강을 더하는 영양사 양성
푸드스타일리스트
맛에 멋을 더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 양성
패션스쿨

패션산업 실무형
전문가 양성

스쿨소개 바로가기
패션디자인
기획력 있는 패션디자인 전문가 양성
스타일리스트기획력
기획력 있는 스타일링 전문가 양성
공연예술스쿨

동시대적 시각과 공감을 통해
감동을 창조할 수 있는
공연창작자를 양성

스쿨소개 바로가기
연출극작전공/뮤지컬연기전공/연극영상연기전공/무대미술전공
1. 주 3회 이상의 전공 실기와 공연제작실습을 진행합니다. 실기와 실습으로 단련된 동시각적 감각을 통해 공연을 만들어 내는 연출극작가를 양성합니다.
2. 주 3회 이상의 전공 실기와 공연제작실습을 진행합니다. 실기와 실습으로 단련된 동시각적 감각을 통해 공연을 만들어 내는 연출극작가를 양성합니다.
3. 전공수업 1:1 크리틱과 프로덕션 중심의 현장 실습형 교육을 통해 학생별 장점을 강화하는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4. 1학년 1학기 무대, 조명, 음향등 공연스태프분야의 전공을 탐색하는 과정을 통해 각자의 적성에 맞는 전공을 선택하여 1학년 2학기부터 전문적인 전공과정을 배우고 익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공연스태프 각 분야의 실전형 전문가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게 됩니다.
모바일IT스쿨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휘하여,
사람들과 함께 새로운 세상을 만들도록 교육한다.

스쿨소개 바로가기
모바일통신
이동통신산업분야 최고의 현장기술 취업교육기관
스마트미디어
사물인터넷산업분야 최고의 취·창업 교육기관
유아교육과

자연과 아이다움을 존중하는
유아 교사 양성

스쿨소개 바로가기
유아교육과
1. 유아의 자발적인 놀이와 다양한 개성을 존중하는 교사 양성
2. 자연과 교감하며, 열려있는 자연으로 초대하는 교사 양성
3. 타인과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끼며 공동체 가치를 실천하는 교사 양성
  • 애니메이션스쿨
    • 2012, 2013, 2015 프랑스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학생경쟁본선진출
    • 2015 크로아티아 자그레브국제 애니메이션페스티벌 학생경쟁본선진출
    • 2014 TBS DigiCon6 Awards <할아버지> 최우수상
    • 2014 아니마문디 브라질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경쟁부분 <PUSHOFF>, 비경쟁부분 <Artist-110>
  • 만화콘텐츠스쿨
    • 미국 옌플러스 <맥시멈라이드> 뉴욕타임즈 망가부문 1위 이나래 (2013년 1월)
    • 프랑스 앙굴렘 국제만화페스티벌 새로운발견상 <나쁜친구> 앙꼬(최경진) : 아시아 작가 중 최초 수상
    • 일본 점프 X 메디방 창작만화공모전 1위 <철에 피는 꽃> 소드
    • 네이버 최강자전 우승 <늑대와 빨간모자> 슈안, 레진코믹스 세계만화공모전 대상 <킬링스토킹> 쿠기, 일요신문 만화공모전 대상 <영월동 534번지> 임성훈, 정보근, 다음웹툰공모대전 우수상 <이대로 멈출순 없다> 자룡, 골왕 외 다수의 공모전에서 수상
  • 게임콘텐츠스쿨
    • 아이온(이선호), 메이플스토리(이경희), 테라(이영섭), 풍림화산(김동훈), 레퀴엠(이승준), C9(허일주, 김형진), 오디션(강경렬), 블레이드앤소울(김경태), 프리스타일2(김정선), 마비노기영웅전(양승태) 등 다수
    • 2015년 2월 Google featured game에 선정 <데몬즈헌터> 및 게임피플즈창업(전성식)
    • 2014 앱게임상용화 12건
    • 2013 이브와프로젝트 멘토링
    • 문화창조과학부장관상 및 특별상 수상(오채원 외 4명)
  • 푸드스쿨
    • <2011 동경 테이블웨어 페스티발> 대회 20년 역사상 외국인 최초, 학생 최초 대상 수상
    • <2011 한국 국제 요리 경연대회> 학생 개인 국제 C 부문 동상 수상
    • <제8회 서울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 대상 수상
    • <2011 LG 글로벌 요리대회, I’m Chef 대상 수상> 프랑스 르 꼬르동 블루 연수
  • 패션스쿨
    • 전문대학 유일의 4년 연속 대학패션 위크 선정
    • 국내 최초의 무대의상(코스튬) 디자인 전문 패션교육
  • 공연예술스쿨
    • 국내(대학 내) 최대 규모의 무대제작소 보유
    • 2008~2011 DIMF 전국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본상 최다 수상
    • 창작 뮤지컬 <레디 투 플라이>, 뮤지컬 <카바레> <번지점프를 하다> <쓰릴미>, 연극 <오셀로의 재심> <올 모스트 메인>
    • <뮤지컬 번지점프를 하다-세종문화회관> 하도빈, <오이디푸스-죽도록달린다(극단)> 김지은, <뮤지컬 바넘-충무아트센터 대극장> 신새연, 그 외 기자 활동, Café 운영, 문화교육사업, 극단운영
  • 모바일IT스쿨
    • 모바일통신전공 취업률: 85.1% ((2016년 12월 교육부 발표자료)
    • 중소기업청 기술사관 육성사업 운영기관(병역특례 지정): 2008~2017
    • 국가인적개발 컨소시엄사업 교육기관 선정(이동통신분야): 2009~2017
  • 유아교육과
    • 93.65% 유치원정교사 2급 자격증(교육과학기술부) 취득
    • 96.82% 보육교사 2급 자격증(보건복지가족부) 취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