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콘텐츠스쿨 교육과정

구분 1학년 1학기 1학년 2학기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 3학년 1학기 3학년 2학기
웹툰만화 콘텐츠 전공 선택 관찰과표현
역사속캐릭터
캐릭터와의상
스토리텔링의이해
인체드로잉
비쥬얼씽킹
기초드로잉
캘리그라피
스케치업기초
액션드로잉
만화가를위한인체해부학
장면설계와연출
만화와색채
출판만화창작
디지털표현기법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만화캐릭터설정
만화세계관설정
콘텐츠비평
콘티제작워크숍
컨셉일러스트레이션
신화와내러티브
만화콘텐츠비즈니스모델
출판편집
스케치업심화
지식만화
만화각색마스터
만화드로잉I
만화조형
만화의이해
발상법
포토샵과클립스튜디오
만화드로잉II
디지털원고창작
클래식음악과서양문화사
장르연구
문화예술교육개론
만화애니메이션교육론
만화연출과창작
웹툰창작I
만화스토리텔링I
만화애니메이션교수학습방법
만화애니메이션교육프로그램개발
만화웹툰기획과마케팅
웹툰창작II
만화스토리텔링II
일러스트레이션워크숍
모션코믹스
예술만화읽기
독립만화창작
취업창업을위한만화콘텐츠프로젝트Ⅰ(CapstoneDesign)
콘텐츠비평세미나I
장르스토리창작(로맨스/드라마/SF)
취업창업을위한디지털포트폴리오I
시퀀스디자인
취업창업을위한만화콘텐츠프로젝트Ⅱ(CapstoneDesign)
콘텐츠비평세미나II
장르스토리창작(미스터리/호러/액션)
취업창업을위한디지털포트폴리오II
취업창업을위한창작자의길II(자기개발과기술능력)
전공필수 창작자의길I
CKpathfinder
창작자의길II 창작자의길III 창작자의길IV 취업창업을위한창작자의길I(의사소통)
졸업평가
졸업평가
웹소설 창작 전공 선택 미디어속캐릭터
장르연구
창작을위한자료조사와취재
클래식음악과서양문화사
문장과어휘표현II
신화와내러티브
웹소설산업과비즈니스
독립출판의이론과실제
디지털출판과창업
만화각색마스터
웹소설창작을위한고전강독I
만화조형
문장과어휘표현I
웹소설의이해
캐릭터심리학
할리우드장르스터디
웹소설창작을위한고전강독II
만화연출과콘티
세계의민족과전승
일본서브컬처스터디
장르공간워크숍
플롯의이해와적용
웹소설창작실습I
장르고전강독I
장르연구I(로맨스)
장르연구II(SF)
이미지와시나리오
웹소설창작실습II
장르고전강독II
장르연구III(판타지무협)
장르연구IV(미스터리스릴러호러)
취업창업을위한웹소설프로젝트I(CapstoneDesign)
게임스토리텔링실습
취업창업을위한웹소설프로젝트II(CapstoneDesign)
장르문학비평
공동창작실습
전공 선택 크리틱I
CKpathfinder
크리틱II 크리틱III 크리틱I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