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학년 1학기 | 1학년 2학기 | 2학년 1학기 | 2학년 2학기 | 3학년 1학기 | 3학년 2학기 | |
---|---|---|---|---|---|---|---|
웹툰만화 콘텐츠 | 전공 선택 |
만화설정Ⅰ(캐릭터) 만화설정Ⅱ(세계관) 콘탠츠비평 얼개그림워크숍 컨셉일러스트레이션 | |||||
스토리텔링의이해 인체드로잉 캐릭터와의상 역사속캐릭터 비쥬얼씽킹 |
캘리그라피 신화와내러티브 액션드로잉 만화가를위한인체해부학 장면설계와연출 만화와색채 출판만화창작 디지털표현기법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 실습 |
콘텐츠비평워크숍 출판편집 만화콘텐츠비즈니스모델 지식만화 |
|||||
만화기초드로잉 발상법 포토샵과클립스튜디오 |
관찰과표현 퍼스펙티브 장르연구 클래식음악과서양문화사 디지털원고창작 문화예술교육개론 만화애니메이션교육론 |
웹툰창작Ⅰ 만화스토리텔링Ⅰ 만화애니메이션교수학습방법 만화애니메이션교육프로그램개발 |
독립만화창작 웹툰창작Ⅱ 만화스토리텔링Ⅱ 예술만화읽기 모션코믹스 일러스트레이션워크숍 현장실습2-동계 |
취업창업을위한만화콘텐츠프로젝트Ⅰ (CapstoneDesign) 장르스토리창작(로맨스/드라마/SF) 시퀀스디자인 스케치업Ⅰ 취업창업을 위한디지털포트폴리오Ⅰ 현장실습3-1 현장실습3-하계 |
취업창업을위한만화콘텐츠프로젝트Ⅱ (CapstoneDesign) 장르스토리창작(미스터리/호러/액션) 스케치업Ⅱ 취업창업을위한창작자의길Ⅱ (자기개발과기술능력) 취업창업을위한디지털포트폴리오Ⅱ 현장실습3-2 현장실습3-동계 |
||
전공필수 |
만화의이해 만화조형 CK pathfinder 창작자의길Ⅰ |
만화연출과창작 창작자의길Ⅱ |
창작자의길Ⅲ | 창작자의길Ⅳ | 취업창업을위한창작자의길Ⅰ(의사소통) | ||
웹소설 창작 | 전공 선택 |
장르연구 클래식음악과서양문화사 역사속캐릭터 |
신화와내러티브 |
취업창업을위한웹소설프로젝트Ⅰ (CapstoneDesign) 디지털출판과창업 게임스토리텔링실습 장르문학을위한과학스터디 현장실습3-1 현장실습3-하계 |
취업창업을위한웹소설프로젝트Ⅱ (CapstoneDesign) 공동창작실습 전쟁사와군사학 장르문학비평 현장실습3-2 현장실습3-동계 |
||
웹소설의이해 문장과어휘표현 웹소설창작을위한고전강독Ⅰ 헐리우드장르스터디 캐릭터심리학 |
플롯의이해와적용 웹소설창작을위한고전강독Ⅱ 장르공간워크숍 일본서브컬처스터디 세계의민속과전승 |
이미지와시나리오 웹소설창작실습Ⅰ 장르연구Ⅰ(로맨스) 장르연구Ⅱ(SF) 장르고전강독Ⅰ |
드라마창작워크숍 웹소설창작실습Ⅱ 장르연구Ⅲ(판타지무협) 장르연구Ⅳ(미스터리스릴러호러) 장르고전강독Ⅱ 현장실습2-동계 |
||||
전공 선택 | CK pathfinder 크리틱Ⅰ |
크리틱Ⅱ | 크리틱Ⅲ | 크리틱Ⅳ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