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콘텐츠스쿨 교육과정

구분 1학년 1학기 1학년 2학기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 3학년 1학기 3학년 2학기
웹툰만화 콘텐츠 전공 선택 만화설정Ⅰ(캐릭터)
만화설정Ⅱ(세계관)
콘탠츠비평
얼개그림워크숍
컨셉일러스트레이션
스토리텔링의이해
인체드로잉
캐릭터와의상
역사속캐릭터
비쥬얼씽킹
캘리그라피
신화와내러티브
액션드로잉
만화가를위한인체해부학
장면설계와연출
만화와색채
출판만화창작
디지털표현기법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 실습
콘텐츠비평워크숍
출판편집
만화콘텐츠비즈니스모델
지식만화
만화기초드로잉
발상법
포토샵과클립스튜디오
관찰과표현
퍼스펙티브
장르연구
클래식음악과서양문화사
디지털원고창작
문화예술교육개론
만화애니메이션교육론
웹툰창작Ⅰ
만화스토리텔링Ⅰ
만화애니메이션교수학습방법
만화애니메이션교육프로그램개발
독립만화창작
웹툰창작Ⅱ
만화스토리텔링Ⅱ
예술만화읽기
모션코믹스
일러스트레이션워크숍
현장실습2-동계
취업창업을위한만화콘텐츠프로젝트Ⅰ (CapstoneDesign)
장르스토리창작(로맨스/드라마/SF)
시퀀스디자인
스케치업Ⅰ
취업창업을 위한디지털포트폴리오Ⅰ
현장실습3-1
현장실습3-하계
취업창업을위한만화콘텐츠프로젝트Ⅱ (CapstoneDesign)
장르스토리창작(미스터리/호러/액션)
스케치업Ⅱ
취업창업을위한창작자의길Ⅱ (자기개발과기술능력)
취업창업을위한디지털포트폴리오Ⅱ
현장실습3-2
현장실습3-동계
전공필수 만화의이해
만화조형
CK pathfinder
창작자의길Ⅰ
만화연출과창작
창작자의길Ⅱ
창작자의길Ⅲ 창작자의길Ⅳ 취업창업을위한창작자의길Ⅰ(의사소통)
웹소설 창작 전공 선택 장르연구
클래식음악과서양문화사
역사속캐릭터
신화와내러티브 취업창업을위한웹소설프로젝트Ⅰ (CapstoneDesign)
디지털출판과창업
게임스토리텔링실습
장르문학을위한과학스터디
현장실습3-1
현장실습3-하계
취업창업을위한웹소설프로젝트Ⅱ (CapstoneDesign)
공동창작실습
전쟁사와군사학
장르문학비평
현장실습3-2
현장실습3-동계
웹소설의이해
문장과어휘표현
웹소설창작을위한고전강독Ⅰ
헐리우드장르스터디
캐릭터심리학
플롯의이해와적용
웹소설창작을위한고전강독Ⅱ
장르공간워크숍
일본서브컬처스터디
세계의민속과전승
이미지와시나리오
웹소설창작실습Ⅰ
장르연구Ⅰ(로맨스)
장르연구Ⅱ(SF)
장르고전강독Ⅰ
드라마창작워크숍
웹소설창작실습Ⅱ
장르연구Ⅲ(판타지무협)
장르연구Ⅳ(미스터리스릴러호러)
장르고전강독Ⅱ
현장실습2-동계
전공 선택 CK pathfinder
크리틱Ⅰ
크리틱Ⅱ 크리틱Ⅲ 크리틱Ⅳ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