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쿨

글로벌 패션뷰티 문화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양성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스타일리스트전공은 혁신적인 사고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창의적인 크리에이티브디렉터를 양성하는 곳입니다.
최근 패션산업이 제조에서 유통중심으로, 소비자 구매형태가 앱 기반으로 전환되고 패션회사에서 웹드라마, 패션다큐먼터리를 만들며 콘텐츠를 만들고, 문화와 스타일링을 소개하고 유대감을 형성하며 콘텐츠 커머스의 시대로 도래하였습니다.
또한 Kpop 의 영향으로 K-Fashion, K-Beauty가 주목을 받으며 스타일리스트의 활동범위가 다양화되고, 미디어분야 뿐만 아니라, 패션과 뷰티 산업에서, 브랜드의 디렉터, 뷰티크리에이터, 패션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그 역할이 중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존의 스타일리스트는 제시된 컨셉에 적합한 의상, 액세서리,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등을 촬영 의도에 맞게 분위기를 연출하는 역할에 중점을 두었다면 최근에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분야에서 콘텐츠 제작부터 브랜딩까지 유기적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자신만의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기획하여 디렉팅하고 있습니다.

이에 청강대 스타일리스트전공은 패션스타일리스트, 뷰티크리에이터, 패션브랜드창업 3개의 모듈로 구성된 융합교과과정을 통해 세분화된 직무 분야를 경험하고 학습하여 진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K-pop 스타들과 연계한 K-pop 스타일리스트 교수진의 실무중심의 커리큘럼

CK Stylist 교수진은 세계적인 K-pop 아이돌, 연예인들의 패션&뷰티 스타일리스트로 수스타일(서수경), 위위아틀리에 (서옥), 화이트채플(최민혜), 아프로갓(이성식), 에프초이(최희선)등 실무교수진의 현장실무 중심의 교과과정과 체계적인 현장실습을 진행합니다. 방탄소년단, 세븐틴, 오마이걸, 레드벨벳, 백현, 시우민, 몬스타엑스, 마마무, AB6ix, 뉴이스트, 에이티즈 등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와의 현장실습과정을 통해 Kpop 아이돌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라마의 총괄 스타일리스트로 MBC,KBS, TVN, OCN의 어쩌다 발견한 하루, 나를 사랑한 스파이, 슬기로운 의사생활, 빈센조 등의 의상과 분장을 담당 하였으며, 이외에서 영화, 패션화보, 패션홍보대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다른 교육현장 , 산업체 프로젝트

에스팀, 수스타일, 화이트채플, 아이코닉, SYZ, 키미제이 등 국내 최고의 산업체와의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트아이즈원, 프로듀스101X, 프로듀스48, 싸이 등의 스타일링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였으며, 에스팀 모델들과의 패션화보제작, 씨스타무대의상, 고준희 패션화보, 가수 전소미의 SBS 음악캠프 무대의상, 래퍼 치타의'더콜' 무대의상 제작을 지원하는 등 실무적 감각을 기르는 데 주력하고 있니다. K-pop의 대표 스타일리스트와의 현장실습 및 콜라보레이션 교육과정을 통해 아이돌 무대의상 및 콘서트 스타일링, 패션매거진, 패션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하여, 재학 중에 스타일리스트로 데뷔할 수 있습니다.

패션 워크샵과 다양한 전공 동아리 활동 지원, 1인 5자격증 취득 지원, 패션 공모전 지원 및 핸드메이드 페어 참가, 국내 패션쇼 및 화보 참여 등의 다양한 활동과 더불어 체계적인 취업 및 창업 지원 과정을 대학 교육 시스템과 연계해 패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또한, 일본의 문화학원대학(동경), UEDA college of Fashion(오사카), 이탈리아 Istituto Marangoni,베트남UEF, 홍방대학과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글로벌인재양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3개의 모듈교과과정을 통한 감각적이고 창의적인 크리에이티브디렉터 양성

  • 패션스타일리스트

    새로운 스타일을 만드는 남다른 시선 –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리스트

    기본적인 패션 스타일링 기법을 습득한 후, 컨셉에 따른 패션스타일링을 계획하여 표현 할 수 있다.
    K-pop 아이돌, 영화, 드라마, 방송 분야에서 시나리오, 대본, 곡(노래, 안무)를 분석하여 캐릭터의 컨셉을 설정하고, 스타일링 아이템을기획 및 제작할 수 있으며 스토리보드, 촬영 무드, 모델, 의상, 메이크업, 헤어, 오브제, 세트 등 촬영 결과물을 컨셉에 맞도록 에디팅 할 수 있다. 비주얼커뮤니케이션분야에서 콘텐츠제작부터 브랜딩까지 유기적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하면서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 뷰티크리에이터

    다양한 테마의 감각적인 뷰티콘텐츠를 기획하는 뷰티크리에이터

    패션화보, 대본, 시나리오 등의 매체에서 요구하는 세분화된 뷰티 트렌드와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매체 캐릭터별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하여 뷰티디자인을 창작할 수 있으며, 컨셉을 설계하고. 컨셉을 완성하기 위한 메이크업, 헤어, 패션의 전문적인 토탈스타일링을 연출, 제안할 수 있다. 메이크업 국가자격증과 관련된 뷰티컨셉을 구현할 수 있으며, 다양한 테마의 감각적인 뷰티콘텐츠를 제안하여 제작할 수 있다.

  • 패션브랜드창업

    자신의 브랜드를 기획 할 수 있는 패션청년창업가 양성 

    자신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패션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아이디어스 및 와디즈, 텀블벅과 같은 크라우드펀딩, 스마트스토어 및 카페24를 이용하여 구축한 자사몰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판매·유통하는 패션창업 실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를 제작, 관리, 유지하면서 차별화된 퍼스널 브랜딩 역량을 구축하게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