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기만 교수 담당과목 / 발레, 재즈댄스, 안무스튜디오

    "테크닉이 목적이어선 안 된다.
    배우는 댄서의 움직임과 결이 다르며 '댄스' 그 이상이 되어야한다"

    뮤지컬배우이자 안무가이다.
    대학에서 무용(발레)을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연극/뮤지컬 제작연출연기>를 전공으로 졸업했다.
    1998년 신시뮤지컬컴퍼니<갬블러>초연으로 데뷔했으며 그 외 시카고, 한여름밤의 꿈, 가스펠, 명성황후, 요셉어메이징, 프리실라 등의 작품에 참여했다.
    2012년 뮤지컬<영광의면류관>으로 안무(협력) 데뷔했으며 그 외 뮤지컬<차가운 심장>, <아빠의 4중주>, <창문너머 어렴풋이> 등의 작품에 참여했다.
    전)동아방송예술대학교 조교수, 현재 출강,재직 -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호원대학교 공연미디어학과/ 서경대학교 공연예술학과/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과/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뮤지컬학과

  • 김도후 교수 담당과목 / 재즈댄스, 뮤지컬 댄스/ 공연제작실습.
    프로덕션의이해

    "예술은 성공과 실패의 선상에 있는것이 아니라 , 내 열정 안에서 커가는 것이다."

    프리랜서 뮤지컬 안무감독.
    前서울시 뮤지컬단 안무감독 현대무용전공이며, 대학원에서 뮤지컬 연출,연기,제작전공을 수료하였다. 뮤지컬 배우로 출발, 여러작품에 배우로서 출연을 시작으로하여 조안무 경험을 바탕으로 안무감독으로 까지 데뷔하게 되었다.
    안무감독 대표작으로는 <코요테어글리><노트르담드 파리 한국협력안무> <파리의연인><웨딩싱어><살짜기옵서예>< 미스터마우스><서울1983><서울의달><밀사><위대한쇼맨 바넘><6시퇴근> 등이있다.

  • 김병석 교수 담당과목 / 프로덕션의 이해

    "다른 건 다른 것일 뿐 이상한 게 아니다.
    다름에 대한 인정과 존중으로부터 삶을 행복하게"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중앙대학교

    예술경영대학원에서 예술경영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삼성영상사업단, 한국콘텐츠진흥원, CJ E&M 공연사업부문

    대표, 아시아문화원 원장 등 다년간 문화예술과

    콘텐츠산업 분야의 전문경영인으로 재직하였다.

    특히 한국뮤지컬 작품의 해외시장 진출과 해외 작품

    제작투자 등을 선도하면서 한국공연콘텐츠산업의

    국제화에 큰 기여를 해왔다.

    대표적으로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Kinky Boots>,

    <김종욱찾기>, 중국어버전 뮤지컬 <맘마미아>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300여 편의 각종 작품에 참여하였다.

  • 김성현 교수 담당과목 / 연기의이해

    "연기는 살아 있는 인물과 만나는 길, 그리고 만나기를…"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를 전공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를 졸업하였다.
    졸업후 연극, 뮤지컬 무대에 서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뮤지컬스쿨과 2015년 강사로 인연을 맺어 현재까지 후배이자 제자들을 만나고 있다.
    대표작은 뮤지컬 <빨래> <한밤의 세레나데> <김종욱찾기> <식구를 찾아서> <연극 삼등병> <인터내셔널리스트> 등이 있다.

  • 김영빈 교수 담당과목 / 조명디자인

    "자세히 보면 다른 게 보인다"

    조명디자이너이다.
    무대예술 아카데미를 거쳐 현재 명지대학원 영화뮤지컬학과 박사과정 중. 현 STAGEWORKS대표.
    제38회 서울연극제 [벚꽃동산] 무대예술상(조명)수상.
    뮤지컬 <브로드웨이42번가> <금란방> <공동경비구역JSA> <요셉어메이징> <어쌔신>
    연극 <오이디푸스> <리차드3세> <올모스트메인> 등이 있다.
    용인대학교, 단국대학교 강사로 활동했으며, 2013년부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강의했음.

  • 민새롬 교수 담당과목 / 공연제작실습(1)-전통뮤지컬, 연극, 프로덕션(실연/연출)실습, 커뮤니티씨어터

    "우리가 고통스러운 이유는, 원하는 일이 지금 당장 내 앞에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잊지 말자. 우리가 원하는 결과는, 가장 완벽한 타이밍에 우리를 찾아온다는 사실을"

    2005년 전국대학연극제 연출상
    2017년 문화관광부 장관표창
    극단 청년단 대표/연출, 마을담은극장협동조합(미아리고개예술극장 협력운영) 이사장 재직.

  • 박새봄 교수 담당과목 / 스토리창작, 캐릭터창작, 장면쓰기,
    가사쓰기, 서사창작스튜디오, 대본분석

    "사람과 사람 사이에 일어나는 모든 의미 있는 일들이
    다 극이다."

    극작가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서 극작을 전공했고,

    99년부터 현재까지 다수의 연극과 뮤지컬 작품을 공연했다.

    인형극, 전통연희극, 음악극, 이미지극, 칸타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로 무대공연을 위한 극본과 가사를 써왔고,

    십년 이상 롱런한 작품으로는 뮤지컬 <인당수 사랑가>가 있다.

    종종 단편영화 시나리오, 다큐멘터리 방송대본 등

    영상매체를 위한 대본도 집필한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공연예술스쿨에서 극을 읽어내는 훈련과

    서사를 극으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가르치고,

    학생들의 정기공연을 위한 작품도 생산한다.

  • 박선혜 교수 담당과목 / 호흡과발성

    "The more I let go, the more expansion I get"

    배우,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연기전공 학사 졸업.
    Columbia University School of Arts, MFA 콜럼비아 대학교 대학원 연기전공 석사 졸업.
    SITI Company -Suzuki & Viewpoints 워크샵연수.
    Kristin Linklater 워크샵연수.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학사.
    석사 호흡과 발성 출강 중(2018년 9월~현재).
    연극과 영화분야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였으며, 주요 작품으로는 <홍동지놀이> <레슬링시즌> <선녀는왜> <그개> 등

  • 박성민 교수 담당과목 / 무대디자인, 텍스트와 이미지

    "무대공간은 새롭고 즐겁다. 공간은 드라마를 담는다.
    쉽지 않다. 하지만 그 끝은 또 감사와 즐거움이다."

    무대미술가이다.

    이탈리아 로마 국립미술원에서 무대미술을 공부했다.

    그 후 20년 가까운 시간을 무대와 함께했다.

    창작뮤지컬 <싱글즈>로 제13회 한국뮤지컬대상

    무대미술상과 연극 <나는 너다>로

    제3회 대한민국연극대상 무대미술상을 수상했다.

    무대미술은 도보여행과 같다.

    힘겹지만, 같은 곳을 걸어도 매번 새롭다.

    계절의 흐름도 주변의 작은 변화도 모두 알게 된다.

    여행자의 보람은 그런 즐거움이다.

    이제는 이런 여행의 즐거움과 힘을 학생들과

    나누고 있으며 그들과 함께 타박타박 걷고 있다.

    대표작으로 <토요일 밤의 열기>, <소나기>, <카페인>,

    <금발이 너무해>, <난쟁이들>, <뮤직 박스>, <런투유>,

    <마스터 클래스>, <신의 아그네스>, <풀 하우스>,

    <위트>, <바실라> 등이 있다.

  • 박재범 교수 담당과목 / 디지털 음향기술 II, 공연음향스튜디오 I,
    공연창작스튜디오 I

    "스피커를 연결해라! 파워를 찾아라!
    소리가 안나면 낭패다. 소리를 나게 하라!"

    음향감독이다.

    서울 이태원에서 마초스튜디오를 운영하면서

    상명대학교 문화기술대학원 뮤직테크놀로지학과 석사를

    마치고 동대학원 뉴미디어음악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사)한국음향예술인협회 부회장으로 음향기술 세미나 및

    최신기술 시연발표의 자리에서 발표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공연 <타악연희프로젝트 맥박(국립극장)>,

    <농현담성(국립국악원)>, <거문고팩토리(예술의전당)>,

    <명창 김정민의 흥보가 및 적벽가(KBS홀)>,

    <2017창작열전프로젝트(롯데콘서트홀)>, 뮤지컬

    <시커먼 아메리카노>, <마려운 것들>, <Doll’s Heaven>,

    음반 <경기도립국악단>, <중앙가야스트라>,

    <안산시립국악단>, <이화여대국악관현악단>,

    <거문고팩토리>, <김영임의 아리랑>, <명창 김정민>,

    <삐삐밴드>, <CBmass>, <Defconn>, <형돈이와대준이>,

    <Epik High>, <DJ DOC>, <이현도>, <진주>, <윤도현밴드>,

    <KOXX>, <대한민국 육군가>, <대한민국 공군가>,

    <양방언>, <송지은>, <경리>, <Sam Oak>,

    <화사&에스나> 등이 있다.

  • 박정화 교수 담당과목 / 무대스튜디오,제작회의,스테이지크래프트,무대디자인,실습공연, 전공심화과정)무대스튜디오/ 제작회의,전공워크샵,소품디자인, 응용프로젝트,스테이지크래프트

    "묵묵히 지키는 나무가 숲을 만든다."

    무대디자이너, 소품디자이너이다.

    공예미술을 전공하면서 개인 활동 중 독일의 다양하고 실험적인 공연을 접하게 돼 Staatliche Hochschule fur Gestaltung Karlsruhe에서 Szenografie을 전공하게 되었다.
    Johanes schutz와 Michael simon 무대디자이너의 어시스 트를 거쳐 새로운 도전에 거침없는 학생들과 함께 미래의 동반자로서 열심히 달리고 있다. 현재 오페라, 무용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호두까기 인형’-서울발레씨어터
    ‘백설공주’-서울발레씨어터
    ‘두 개보다 많은 그림자’-댄스씨어터온
    ‘쉐도우카페’-댄스씨어터온
    ‘비 오이디푸스’-,JOO컴퍼니
    ‘동동’-아지트현대무용단
    ‘메밀꽃필무렵’-JOO컴퍼니
    ‘고집쟁이 딸’-광주시립화관
    ‘나비부인’-영남오페라
    ‘고양시국제어린이영화제’-고양시
    ‘종합예술무대’-디자인 팀장

  • 박현숙 교수 담당과목 / 뮤지컬 감상및해석, 시장

    "Enjoy your life today!"

    뮤지컬 작곡가이다.
    국민대학교에서 작곡을 전공하고 미국 뉴욕대학교 티쉬 공연예술대학원에서 뮤지컬창작과정 작곡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New York New Works Series 단편 뮤지컬 부문 떠오르는 신진 작곡가(2010), 콘텐츠 진흥원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지원사업 최우수 작품(2015), 네이버 창작열전 최종 제작지원(2015)에 선정되었으며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 <미오 프라텔로>, <선택>, <팬레터>의 음악을 작곡했다. 충무아트센터 뮤지컬 아카데미와 DIMF 뮤지컬 아카데미에서 학생들을 지도하였다. 국내외 다양한 뮤지컬 작품들을 감상하고 분석하며 재해석하는 과정을 학생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
    2018년부터 청강문화산업대학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 변재중 교수 담당과목 / 공연창작스튜디오

    우리의 할 일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만들고, 들리지 않는 것을 들리게 만드는 것"

    연출가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공연예술스쿨에서 연출을 전공했다.
    학창시절 작업 중 특히나 무언극, 그림자극’미녀와야수’등 움직임 중심의 작품들을 즐거이 작업 하였고 졸업 직후 처음 뛰어든 현장에서 만난 넌버벌 공연에 제대로 푹 빠져 관련 연구를 전문적으로 해보고자 현재는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공연예술학과에서 연출전공으로 그림자극, 무용극 등 움직임 중심의 공연 창작을 위한 공부들을 하고있다.
    이를 토대로 현장에선 여러 프로젝트 그룹들과 <그림자극’미녀와야수’>,<연오랑세오녀>,,<소녀를만나다>등 다양한 창작실험을 통해 공연하고 있고, 모교에서 매순간 설레는 마음으로 후배들과 창작 작업 중이다.

  • 서형무 교수 담당과목 / 전공입문, 기초디자인, 텍스트와 소리,
    음향디자인, 실습공연 등

    "정말 좋아서 시작했다면 모든 노력 안에서 즐거워하라!
    어느덧 세상은 나를 중심으로 행복해진다!"

     가수이며 작곡가, 음악감독이자 음향디자이너이다.

    건국대에서 전기공학을, 상명대 대학원에서

    컴퓨터음악을 전공했다.

    건국대학교 ‘옥슨91’의 보컬로 1991년 KBS

    대학가요축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데뷔하였고,

    1993년 앨범 ‘멈춰버린시간’ 이후 솔로로 4장의

    앨범을 발매하고 현재도 활동 중이며 3집부터는

    음반의 전곡을 작사 작곡 편곡했다.

    또한 2002년부터 라틴 빅밴드 ‘Orquesta COBANA’와

    라틴재즈밴드 ‘GolaMu’의 보컬, 퍼커션, 프로듀서,

    사운드디자이너로 국내외의 문예회관 규모 이상

    극장에서 수백 차례의 공연을 해오고 있으며 2006년

    콜롬비아 칼리에서 열린 ‘49th Feria de Cali’ 에서

    올해의 밴드 3위에 오르며 라틴 본토에서

    한국의 음악 수준을 인정받은 바 있다.

    동아방송예술대, 명지대, 백석예술대, 서경대,

    여주대, 한서대, 한양대, SAC 등에서

    강사 및 겸임, 전임교수로 교육해 왔으며,

    현재까지 뮤지컬, 영화, 연극, 댄스 등

    많은 공연분야에서 가수 및 배우, 연주자, 작곡가,

    음악감독, 음향디자이너로 활동 중이다.

  • 성미림 교수 담당과목 / 기초디자인-조명, 빛과 장면

    "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환영의 빛으로 조화롭게
    담아보는 여행을 함께 떠날까요?"

    빛으로 이야기하는 조명디자이너이다.

    중앙대학교 화학과 졸업 후, 공연에 매료되어 무대예술
    아카데미를 거쳐Carnegie Mellon University에서
    Stage Lighting을 전공하였다.

    공연에 대한 열정과 꿈을 가진 학생들과 함께

    웃고 울며 공연을 즐길 줄 아는 조명디자이너들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중이다.

    ‘CK LIGHTING TEAM’을 만들 날을 손꼽아 기다리며

    열심히 학생들을 채찍질하며 함께 달리고 있다.

    현재는 조명디자이너그룹 ’STAGEWORKS’에 소속되어

    <심청>, <청춘, 간다>, <폭스파인더>, <하나의 사람>,

    <헤비메탈걸스>, <어느 계단이야기>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동하고 있다.

  • 성윤주 교수 담당과목 / 벨칸토입문, 벨칸토실습

    "무대가 가장 큰 스승이다. 강하고 담대하라.
    겸손하고 성실하라."

    성악가 & 발성코치이다.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후

    이탈리아 밀라노 G.Verdi 국립음악원 오페라과,

    밀라노 시립음악원 성악 전문연주자 과정,

    제노바 아카데미아 최고연주자과정 성악과를 졸업하였으며,

    차이코프스키 기획 아카데미 겨울 음악연수 수료,

    이탈리아 밀라노음악학교(La Scuola Musicale di Milano)

    성악과 수료, Corso di Accademia Musicale ‘Valsesiana’

    성악코스 수료 및 Camerata del Tiano Rep. San Marino

    Masterclass 성악코스를 수료 하였다.

    공연작품으로는 오페라 모차르트 <마술피리>,

    <피가로의결혼>, <코지판투테>, 도니제티 <사랑의묘약>,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 <가면무도회>, 오라토리오 모차르트

    <대관식미사>, 베토벤 <나인심포니>, 쎄자르프랭크

    <십자가상의 칠언>, 헨델 <메시아>의 독창자로 연주하였으며,

    그 외의 활동으로 독창회, 다양한 오페라 갈라콘서트,

    듀오콘서트, 오케스트라협연 등 대만, 일본 및 국내외에서

    수차례 공연하였고 현재 베아토예술인협회, 선재오페라단원,

    전문연주자로 활동 중이다.

  • 손현정 교수 담당과목 / 뮤지컬 보컬

    "hoc quoque transibit(이 또한 지나가리라)"

    2005년 <그리스>로 데뷔, <요덕스토리> <황진이>
    <지하철1호선> <마이스케어리걸> <두번째 태양>
    <화려한 휴가> <생명의항해> <인당수 사랑가>
    <하늘과바람과 별과 시> <춘향> <내사랑 내곁에>
    <이국정원> 등

  • 송승규 교수 담당과목 / 영상디자인프로젝트, 실습공연

    "어제보다 오늘 더 사랑하고...
    오늘보다 내일이 기대되는..."

    성균관대학교 영상학과 학사/석사 수료,

    한국콘텐츠진흥원 평가위원이다.
    참여한 작품으로는 뮤지컬 <태양의 노래>, <모차르트>,

    <소나기>, <어디만큼 왔니>, <체스>, <마리 앙투아네트>,

    <달고나>, <청년 장준하>, <잭 더 리퍼>, <라스트 키스>,

    <캐치미 이프 유 캔>, <햄릿>, <생명의 항해>, <로빈훗>,

    <몬테크리스토>, <삼총사>, <아름다운 것들>, <팬텀>

    <젊음의 행진>, <프랑켄슈타인>, <레베카>, <올슉업>,

    <난쟁이들>, <엘리자벳>,  <브로드웨이 42번가>,

    <벤허>,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신데렐라>,

    <마타하리>, <웃는남자> 등이 있다.
    그 외에 일본, 중국 등 해외 작품과 무용극, 오페라,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 현장에서

    영상 디자이너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 이동재 교수 담당과목 / 리얼리즘 연기실습, 코메디 연기실습,
    캐릭터창조, 연기스튜디오

    "마음껏 사랑하고, 마음껏 아파하고, 마음껏 행복해라.
    관객은 당신의 뜨거웠던 삶, 인생을 통해 창조된 극중 인물을 만나게 될 것이다."

    연극/뮤지컬 배우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를 졸업하고,

    연극/뮤지컬에서 배우 및 액팅 코치를 하던 중

    2009년 청강문화산업대학 뮤지컬스쿨과 처음 인연을 맺었다.

    겸임교수와 초빙교수을 거쳐 2015년 전임교수로 임용되어

    현재 동료 교직원, 학생들과 함께 미래를 꿈꾸고 있다.

    ‘입학보다 졸업이 더 어려운 학교’, ‘개강이 기다려지는 학교’,

    ‘함께 미래를 이야기할 수 있는 학교’, ‘20대의 삶이 가장 가슴

    뜨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 가는 꿈. 그리고 ‘학교를 졸업한 제자들과 동료가 되어

    현장의 무대 위에서 함께 숨 쉴 수 있는 때’를 기다리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수릅산수릅산>, <한국사람들>, <헤카베>,

    <이병복의 옷 굿-살>,<붉은소녀>, <인당수 사랑가>,

    <꼭두 마지막 첫날>, <김종욱 찾기> 등이 있다.

  • 이상은 교수 담당과목 / 연기의 이해, 리얼리즘 연기실습, 화술,
    뮤지컬 연기, 연기 스튜디오

    "그리스 배우들에게 들숨과 날숨은...들숨으로 사고와
    영감의 세계로 들어가고 날숨으로
    행위를 위한 의지를 공기 중으로 분출"

    연극/뮤지컬 배우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 과정을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전문사 과정을 수료했다.

    학창시절 동료들과 공연배달 서비스 간다라는 극단을 만들어

    활동하다가 2012년 청강문화산업대학 뮤지컬스쿨에

    첫발을 들이고 시간강사, 겸임교수를 거쳐 2017년부터

    전임교수로 임용되어 학생들과 좋은 연기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있다. 학생들과의 소통을 즐겨하기에

    남자교수 임에도 불구하고 “엄마”라는 별칭이 있다.

    대표작으로는 <오! 당신이 잠든 사이>, <리차드 2세>,

    <식구를 찾아서>, <거울공주 평강이야기>, <The LOST>,

    <한밤의 세레나데>, <인당수 사랑가>, <보이체크 신드롬>,

    <쩨쩨한 로맨스> 등이 있다.

  • 이안나 교수 담당과목 / 연기, 코미디연기실습, 시대극 연기실습

    "배우는 이야기를 전해주는 사람.감정은 그저 따라오는 것이다"

    배우.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를 졸업했고
    재학중 2001년 물질적남자 로 데뷔, 그 이후로 지금까지
    무대에 서고 있으며 청각문화산업대학교 뮤지컬스쿨과에는
    2018년도 부터 출강하고있다.
    대표작으로는 <시라노 드 베르쥬락> <햄릿> <다정도 병인양하여> <엔론><용의자 x의 헌신> <내일 공연인데 어떡하지>
    <오늘처음만드는뮤지컬> 등이 있다.

  • 임일환 교수 담당과목 / 무대조명, 조명콘솔_ION

    "천천히, 그러나 확실하게"

    前 극단 숲, 국립극장, 명동예술극장 조명감독 現 롯데문화재단 롯데콘서트홀 조명감독

  • 임현수 교수 담당과목 / 뮤지컬보컬, 뮤지컬연기실습

    "나 자신이 자유로울 때, 비로소 진정한 나를 찾을 수 있다"

    가천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한 후 삶의 전쟁터에서 치열하게 싸우다 뒤늦게 다시 무대로 돌아온 탕아.
    꿈을 포기하며 떠났던 예술의 전당 오페라 하우스에서 다시 운명처럼 <로미오 앤 줄리엣>으로 데뷔, 뮤지컬 <모차르트>,<피맛골 연가>, 연극 <고골을 만나다> 등의 작품으로 활동하던 중 뮤지컬 <영웅>의 안중근 역으로 첫 주연 데뷔, 그 후 뮤지컬 <밥퍼>,<인당수 사랑가>,<두도시 이야기>,<풍월주>,<넥스트 투 노멀>,<공동경비구역 JSA>,<빛골 아리랑>,<총각네 야채가게>,<아랑가>,<사랑은 비를 타고>,<햄릿:얼라이브>,<레아>,<페치카>,음악극 <길위의 나라> 등의 작품에서 주조연을 맡아 활동하였다.
    한세대,경복대,청강대 등에서 외래교수로 활동하였고, 학생들의 열망어린 눈빛과 처절한 꿈을 잊지 못해 학교로 다시 돌아왔다.

  • 전성종 교수 담당과목 / 공연제작 실습, 입체제도, 무대작화

    "땀 흘려 무대를 만들고 나면 무대 위의 나를 볼 수 있다."

    무대 위에 형상을 세우고 채색을 즐기는
    Scenic Artist이다.

    80년대 극단 활동을 시작으로 무대예술아카데미를 거쳐

    중앙대 예술대학원에서 공연영상을 전공하였다.

    15년간 이어진 현장의 풍부한 제작 경험으로

    무대 만들기를 좋아하는 후학들과 함께 감동 있는

    무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다.

    기술감독으로 서울예술단 <템페스트>, <맹진사댁 경사>,

    작화가로 국립발레단 <왕자호동>, 무대디자이너로 SBT

    <호두까기인형>, 영화 <킬러들의 수다>, <국경의 남쪽>

    소품디자이너로 뮤지컬 <어메이징드림코트> 등을

    작업하였다.

  • 정상훈 교수 담당과목 / 표준장치제작, 장치설계, 극장기술과역사

    "공연에서의 기술은 드러나지 않음으로 완성된다."

    용인대학교 무대디자인 및 기술 전공
    Yale University, School of Drama, Technical design & Production 전공
    PRG Scenic technologies 테크니컬 디자이너
    (현) 모션 스미스 대표이사
    청강문화산업대학 뮤지컬스쿨 초빙교수

  • 최성신 교수(원장) 담당과목 / 연출, 디렉팅 스튜디오, 공연제작실습

    "창조의 순간, 비로소 인간이 되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출과를 졸업하고

    창작 뮤지컬의 매력에 빠진 연출가이다.

    졸업 후 ‘전통의 현대화’ 라는 주제에 취해

    <인당수 사랑가>를 연출하게 되어 세상에 연출가로 태어나다.

    이후 한국무용 국립무용단 <마지막바다>, 인천시립무용단

    <풍속화첩>, 음악 <강은일 해금 플러스>,

    타악그룹 <푸리> 등과의 작업에서 주제를 이어받다.

    <늙은 창녀의 노래>, <붉은 소녀-오필리어>,

    <작은 새>, <지붕위의 바이올린(한국연출)>, <어쌔신>,

    <웨딩싱어>, <넌센세이션> 등의 공연을 연출한 후

    시대와 공감하는 뮤지컬을 제작, 연출하자는 의지로

    <공동경비구역 JSA>를 제작, 연출하다.

    현재는 현장에서 후학들과 함께 우리가 만든 창작뮤지컬로

    숨 쉬는 날을 준비하며 청강대 공연예술스쿨에서

    후학들과 창작뮤지컬 만들기 재미에 푹 빠지다.

  • 최승연 교수 담당과목 / 뮤지컬사, 연극사, 철학사, 예술철학
    작품분석, 대본분석, 텍스트 비평

    "No Day But Today!"

    뮤지컬평론가이다.

    영국 Royal Holloway University of London에서

    퍼포먼스 이론으로 MA를 받고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현대희곡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문학, 연극, 음악이 만나 탄생하는 극예술이 관객과

    소통하는 방식에 관심이 많다.

    역서 『미국뮤지컬과 국가정체성의 형성』(2018년 출간 예정),

    『멜로드라마적 상상력』, 『제국의 수도, 모더니티를 만나다』

    등과 다수의 뮤지컬 논문 및 평론이 있다.

    현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공연예술스쿨에서 분석력을 갖춘

    배우 및 무대미술가, 창의적인 공연 만들기에 능한 극작가,

    연출가를 키워내기 위해 힘쓰고 있다.

  • 최재영 교수 담당과목 / 연극놀이, 움직임, 창조적움직임

    "그물에 걸리지 않는 바람처럼"

    (전)공연창작집단 뛰다 <배우, 연출>
    (현)문화공감 이란 <극작, 연출>

  • 한정국 교수 담당과목 / 웹드라마제작기초, 촬영과편집, 카메라연기, 메체연기스튜디오

    "화려한 연극은 계속되고, 너 또한 한 편의 시詩가 된다는 것"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 전문사를 졸업하고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영상예술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다.
    2011년 영화진흥위원회와 경기영상위원회가 주최한 시나리오 공모전 <스크린라이터스 판>에 당선되며, 영화 현장에서 본격적인 커리어를 쌓기 시작했다.
    영화와 광고 등의 현장에서 감독, 시나리오 작가, 프로듀서, 해외 코디네이터, 연극무대 영상감독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일을 하며 영상 산업의 경계를 넘나드는 영상 예술가이다. 현재는 한국 영화에서의 연출과 서사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학생들과의 만남에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

    영화 <임금님의 사건 수첩> 시나리오 각색, 2017
    미국 A.F.I. 주최 참가, , 2015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NAFF 잇프로젝트 초청, <은닉>, 2015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화기획개발사업 선정, <은닉>, 2015
    익산장애인영화제 초청, <대화>, 2014
    부산국제영화제, 미국영화협회 공동 주최 피칭 워크숍 2등상, <뮤즈>, 2013
    부산국제단편영화제 본선, <우리네 가족>, 2012
    영화진흥위원회, 경기영상위원회 주최 <스크린라이터스 판> 시나리오 공모전 당선 ,<게스트 하우스>, 2011
    CJ E&M, 한국예술종합학교 산학협력단 장편영화 프로젝트 선정, <뮤즈>, 2011
    충무로국제영화제 단편섹션 초청, <보험금 지급액 연산법>, 2010
    프랑스 파리 Grand Prix.(대상), <대화>, 2009
    폴란드 바르샤바 본선, <대화>, 2009
    인도 뭄바이 <3rd Eye of Asia> 본선, <대화>, 2008 등 다수.

  • 홍성연 교수 담당과목 / 단막연출 프로젝트, 장막연출 프로젝트, 연출 콘셉트와 공연 구성, 공연제작실습, 장, 단막 연출 프로젝트, 연출 콘셉트와 공연 구성

    "Play(놀이)로 Play(연극)하라!"

    연극/뮤지컬연출가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연극원 연출과 예술사 과정을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연극원 연기과 전문사 아동청소년연극전공 MFA 과정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극단 사다리'에서 연출부로 활동하며 여러 편의 연극을 연출하였고, 현재는 '창작꿈터 놀이공장'이라는 극단을 만들어서 교육연극사업 및 공연 창작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7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공연예술스쿨에 '공연제작실습공연'으로처음 강의를 시작하였고, 2019년부터겸임교수로 임용되어 연출과 전공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2018년외래강사 교수평가에서는 전체 1위를 하여 'Best Teaching상 '을 받았다.
    대표 연출작으로는 <완희와 털복숭이괴물> <바리데기와 동이 이야기>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시골 마을 따릉이> <에스메의 여름>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 등이 있다.

  • 황혜란 교수 담당과목 / 호흡과 발성, 움직임
    스타일연기

    "지금, 여기"

    연극배우이다.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학사,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서 연기 예술사,

    전통예술원 한국예술학과 예술학 전문사를 졸업했다.

    2001년 연극원 졸업 동기들과 '공연창작집단 뛰다'를

    창단했다. 배우의 몸을 근간으로 하는 공연 제작과

    배우훈련 방법의 개발에 힘을 기울이다가

    2010년 강원도 화천의 폐교로 이주한 뒤부터

    국제 공동제작을 비롯 커뮤니티 연극,

    국제 공연예술 레지던시 등 연극이 지닌

    다양한 가능성들을 탐구하고 있다.

    극단의 성장과정에서 확립된 배우훈련 방법들을

    2017년부터 청강대 학생들과 나누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