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보안전공, 모바일 정보보호 앞장선다
  • 작성일 2012-08-31
  • 작성자 Chungkang

 

최근 인터넷 기반 산업의 발달과 스마트폰을 비롯한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의 발전으로 우리 생활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모바일 산업의 발전은 IT산업의 발전은 우리생활에 많은 편리함을 가져다주었지만 그 부작용 또한 만만치 않아 사이버 세상의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강조되고 있다.

 

연 간 1조 5천억 이상의 규모로 커져버린 국내 정보보호시장에는 지금 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mobile.ck.ac.kr) 의 모바일보안전공에는 국내 유수의 보안산업체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정보보호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모바일보안전공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국제공인자격증 과정(시스코 네트워킹아카데미과정, 리눅스 LPIC 과정)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함은 물론 동?하계 방학 기간에 실시하는 특강을 통하여 취득률을 올리고 있으며 취득한 자격증은 취업에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윈도우시스템, 유닉스, 리눅스 등의 OS 부문, TCP/IP, 데이터통신, 스위칭, 라우팅프로토콜, WAN 등의 네트워크 부문, 정보보호이해, 시스템해킹과 보안, 네트워크보안 등의 보안 부문으로 짜인 커리큘럼과 충분한 실습장비, 분야별 우수한 교수진 등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의 모바일보안전공이 가진 경쟁력이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은 모바일산업에서의 교육전문성 강화를 위해 모바일 산업 핵심 분야인 모바일보안, 이동통신, 스마트폰 3개 전공을 운영한다. 입학관련 자세한 사항은 이동통신전공 홈페이지 및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