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기관평가 ‘인증’ 획득!!
  • 작성일 2013-02-08
  • 작성자 Chungkang

2012학년도 전문대학 기관평가 ‘인증’ 획득!!

 

 

우리 대학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 전문대학 기관평가 인증에서

5년간 (2013.1.25 ~ 2018.1.24) 유효한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번 평가는 지속적으로 전문대학 교육의 질을 높이고 교육기관으로서 학생과 사회에 대한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교육과학기술부]에서 평가기관으로 지정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 에서 주관하여 실시되었습니다. 평가인증기준은 9개 기준, 27개 세부기준, 72개의 평가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72개의 평가요소에서 모두 ‘충족’ 판정을 받아야만 5년간 유효한 “인증”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1년간 유효한 ‘조건부 인증’을 받게 되거나 ‘불인증’을 받게 됩니다.

올 해 신규 평가를 받은 대학 중에서 ‘인증’ 판정은 16개교, ‘조건부 인증’은 17개교이고, 불인증을 받은 대학들도 있습니다.

이번 ‘인증’으로 우리 학교는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 산업체 등의 교육 수요자로부터 우리 대학 교육의 질의 우수성에 대한 신뢰를 충분히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Only one Only the best의 비젼과 ‘잘 가르쳐서 인성과 창의력을 갖춘 우수한 문화산업 인재로 양성하여 개인의 꿈을 실현시키고 사회에 기여하도록 한다’ 라는 사명을 실천하기 위하여 모든 구성원들이 노력한 것에 대한 인증을 받은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인증’ 획득에 자만하지 않고, 앞으로 only one system의 개발 및 강화를 통하여 특성화된 대학으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것입니다.

 

 <기관평가인증서를 받은 후 기념 촬영 중이신 박동호 총장님>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