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기술창업센터

청강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기술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에게 교육과 네트워크, 사무공간 등을 지원하는 국가사업입니다.

청강 중장년기술창업센터 바로가기

청강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지식기반 혁신 산업과 첨단융복합형 직무를 연계하여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융복합형 미래유망분야 기술창업자 양성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창업생태계 조성과 기반 구축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 교육지원

    중장년 기술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대학내 부서와 연계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합니다.

  • 행정지원

    사업운영을 위한 행정지원으로 대학 내 예산, 회계부서 등과의 유기적인 업무공유를 지원합니다.

  • 네트워크지원

    산학협정업체를 활용한 창업노하우 공유, 기업신속대응센터, 창업보육센터 등을 활용한 인규베이팅 등을 지원합니다.

잠재력 있는 중장년 기술창업자의 창업 애로사항을 진단하여 사업화 단계로 진입 및 투자유치 등 성공 창업자를 하고 기술창업자의 사업모델 검증 및 전문가 멘토링, 컨설팅 등을 통한 사업화 및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계획서 완성을 지원합니다.

기술창업자와 협약기관, 투자유치사 등의 네트워크를 통한 실질적 창업기반 및 투자유치 환경 조성으로 창업활성화와 전문멘토단을 통해 기술창업자들의 BM 진단 및 검증으로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BM 고도화를 지원합니다.

기술창업자의 특성 및 현황에 맞는 사업화 전략 기반 투자유치 전략수립 및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협약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주기적 상담을 통한 지원사업 매칭 및 투자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청강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4단계 구성모델 및 5단계 운영모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EESI(Excavation, Education, Space, Incubate)의 4단계 구성모델을 기반으로 청강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사업아이디어 검증→사업계획서 구체화→밀착멘토링→네트워킹→투자유치의 5단계 운영 모델을 개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운영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