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협회 주최 ‘건강생활 실천 웹툰 공모전’ 고예린 학생 최우수상 수상!
  • 작성일 2013-09-27
  • 작성자 Chungkang

건강관리협회 주최 건강생활 실천 웹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 만화창작전공 고예린 학생 인터뷰 안녕하세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입니다. 

오늘 콘텐츠스쿨에서는 기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건강관리협회에서 주최한 건강생활 실천 웹툰 공모전’에서 우리 청강대 콘텐츠스쿨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답니다.^0^ 그 주인공은 바로 콘텐츠스쿨에서 만화창작을 전공하고 있는 고예린 학생인데요, 여러분 놀라지마세요. 고예린 학생은 아직 무려 1학년이라는 사실! 자 그럼 지금부터 이 대단한 고예린 학생을 만나보러 가실까요~?

 

 

 

Q1. 자신에 대해 짧게 소개 부탁 드립니다.  

 

 

고예린 학생   안녕하세요, 저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창작과/전공에 재학하며 만화, 일러스트를 공부하고 있는 13학번 고예린입니다.

 

 

 

Q2. 건강관리협회 ‘건강생활실천 웹툰 공모전’에서 <행복으로 가는 길>로 최우수상을 수상하셨는데요,. 웹툰 내용이나 컨셉, 배경 등등 소개 부탁 드립니다.    

 

고예린 학생   웹툰 <행복으로 가는 길>에서 주인공인 소아비만소녀는 담배와 술을 자주하는 직장인 아빠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런 아빠가 걱정되어 소녀는 술과 담배를 줄이라고 이야기해보지만 아빠는 농담으로만 생각하고 늘 웃어넘기곤 해요. 그래서 소녀는 거울 속 자신의 뚱뚱한 모습을 보면서, 아빠가 출장을 나가 집에 혼자 지내는 한달 간의 시간 동안 자신이 먼저 건강한 생활을 하여 달라질 한달 후 자신의 모습으로 아빠에게 자신의 진심을 알리려 마음을 먹습니다. <행복으로 가는 길>은 이 과정에서 보여지는 소녀의 생활모습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여러 가지 지식을 알려주는 웹툰이에요.^0^

 

 

 

Q3. 웹툰 공모전에 참가하게 된 계기가 있었나요?  

고예린 학생   항상 방학이 되면 학기중과는 다르게 여유시간도 늘어나고 시간이 많아지면 나태해지기 십상이어서 이번 방학에는 어느 정도 목표를 잡고 규칙적으로 해야 할 일을 만들어서 방학을 의미 없이 흘려 보내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래서 무얼 할까 생각하던 중에 공모전요강을 보게 되어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Q4. 웹툰을 제작하면서 어려움은 없었나요? 총 제작기간은 어떻게 됩니까?

 

 

고예린 학생   총 제작기간은 스토리구상부터 완성까지 약 2주정도 작업한 것 같습니다. 이번 웹툰은 순수한 개인작업이 아닌 공모전목적에 맞는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해서 ‘주최측에서 제시한 내용들을 어떻게 웹툰 안에 잘 녹아 들게 할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는 과정이 가장 어려웠던 것 같아요.

 

 

 

Q5. 최우수상을 수상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고예린 학생   제 웹툰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어서 그랬던 것이 아닌가 싶어요. 만화를 그린 저도 그렇고 바쁘게 살아가는 여타 다른 현대인들도 자신이 해야 할 일에만 너무 집중하는 바람에 건강을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잖아요? 이렇게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건강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구성했기 때문에 최우상까지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Q6.  만화창작 전공이신데 좋아하는 만화나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가 있습니까? 후배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콘텐츠와 추천하신 이유 부탁 드립니다.  

 

 

고예린 학생   이 만화는 이미 보신 분들이 매우 많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저는 아라카와 히로무작가의 <강철의 연금술사>를 좋아해요. 이 만화는 제가 초등학교 4학년 때쯤 처음 보았어요. 그 전부터 그림을 좋아하긴 했지만 이 만화를 보면서 만화나 기타 다른 콘텐츠들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되었고, 또 이 만화가 제가 진로를 이쪽으로 정하는데 큰 역할을 했었다고 생각해요. 제가 고등학교 2학년 때 이 만화의 마지막 권이 나왔었는데요, 이 만화 이후로 제가 딱히 좋아했던 작품이 없었기 때문에 마지막 권을 읽으면서는 여러 가지 기분이 섞여 눈물이 났었어요.

 

만화뿐만 아니라 저는 뮤지컬과 연극도 굉장히 좋아해요. 최근에 본 뮤지컬 중에서는 <여신님이 보고 계셔>라는 작품이 참 좋았어요. 이 작품은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한 국내 창작 뮤지컬인데요, 남한군과 북한군이 무인도에 표류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다뤄요. 내용도 좋고 재미있어서 지금은 공연을 안하고 있지만 그래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작품 1순위에요. 다음에 또 다시 할 때 여러분들이 꼭 보았으면 좋겠어요.

 

 

Q7.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만화창작 전공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부탁합니다.   고예린 학생   전 수시 면접전형을 통해서 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는데요, 면접 전형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뻔한 이야기일지 모르겠지만 평소에 했던 작업을 잘 정리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자기소개서부터 포트폴리오까지 짧은 시간에 부랴부랴 준비하려면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오지 않을 때가 많지요. 그런 결과물들은 또 항상 급하게 한 티도 나기 마련이에요.

 

제가 지원했을 때에는 자기소개서에 지금까지 했던 전공관련 활용 내용을 적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그런 부분을 풍부하게 잘 채우려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이것저것 다양한 경험을 찾아서 체험해보는 것이 참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미 시기가 다 지나고 나서 ‘그 때 조금 더 열심히 할 껄..’ 하는 후회는 다들 너무도 많이 하잖아요? 저 역시도 그랬고요. 그런 후회가 남지 않도록 지금부터 시간이 있을 때 차곡차곡 열심히 노력하고 경험한다면 꼭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만화창작을 전공하는 미래의 후배 여러분, 모두들 파이팅!

 

 

 

더 자세한 인터뷰와 공모전 수상작의 전체 스토리를

콘텐츠스쿨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_*

 

공모전 수상작 <행복으로 가는 길> 감상

 

 

오늘은 건강관리협회에서 주최한 ‘건강생활 실천 웹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콘텐츠스쿨 만화창작과 13학번 고예린 학생을 만나보았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고예린 학생,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좋은 작품으로 만나 뵙길 기대할게요~~!!!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