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투라

어울림관에 위치한 쿨투라는 푸드스쿨의 교내 현장실습으로 운영하는 카페로
교내 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 및 청강문화산업대학교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푸드스쿨의 OJT 수업의 일환으로 교외에서의 현장실습 시스템을 교내에서 외식업체와 똑같은 환경으로 실습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 프로그램과 연동하여 운영하는 카페입니다. 카페에서는 청강인들을 위해 저렴하고 질 좋은 음료, 쿠키, 케익, 브런치 등을 제공하며 매주 화요일 쉐프데이를 운영하여 수업을 통해 나오는 결과물을 판매함으로써 학생들에게는 현장 실습의 기회를, 교내 학생과 교직원들에게는 다양한 음식을 원가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쿨투라 전경

운영 현황 및 성과

쿨투라는 2008년 푸드스타일리스트과에서 운영한 외부 스튜디오 형식의 카페를 기반으로 2009년도 9월 사업자 등록, 2010년 3월에 정식 학교 기업으로 출범하였으며, 현재 100여평 규모의 식음료 실습파트와 외부 외식업체와 유사한 설비를 갖춘 주방을 갖추고 있습니다. 운영은 6명의 운영위원과 4명의 상주 직원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내 수주는 물론 외부 수주를 받아 재정적인 측면에서 수익률을 내고 있으며 재학생들의 교내 현장실습의 장으로써의 역할도 충실히 해 나가고 있습니다.

쿨투라 만의 자랑

외식업체의 현장실습과 동일한 환경의 OJT 교육 실시합니다. 교육의 결과물을 현장에서 판매하여 다시 교육으로 전환하는 선순환구조로 운영됩니다. 다양한 메뉴와 시즌별 메뉴를 개발하고,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교내 구성원에게 제공합니다.

쿨투라 스페셜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