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만화콘텐츠스쿨 교육과정

3년제

구분 이수구분 1학년 1학기 1학년 2학기 2학년 1학기 2학년 2학기 3학년 1학기 3학년 2학기
스쿨교양과목 교양선택

건축과 배경

대중문화사

비쥬얼씽킹

캘리그라피

신화와 내러티브

연기 실습

장르 연구

클래식 음악과 서양 문화사

역사 속 캐릭터

캐릭터와 의상

전공 과정 이론 및 기획과 스토리

만화의 이해

만화가를 위한 글쓰기

발상법

스토리 텔링의 이해

만화설정Ⅰ(캐릭터)

만화설정Ⅱ(세계관)

재미의 원리

취재와 분석

예술만화 읽기

만화 기획과 마케팅

만화 비평의 도구

만화 스토리 텔링

장르 스토리 창작

 

연출

만화 조형

만화 연출과 창작

얼개그림 워크숍Ⅰ

모션 코믹스

얼개그림 워크숍Ⅱ

장르 만화 연출

장면 설계와 연출

만화와 색채

만화콘텐츠 기획서 워크숍

이미지

관찰과 표현

드로잉 첫걸음

인체 드로잉

만화가를 위한 인체 해부학

미소년 미소녀 일러스트레이션

퍼스펙티브

매체 일러스트레이션

컨셉 일러스트레이션

표현기법

액션드로잉

 

만화기초 드로잉

포토샵과 클립 스튜디오

스케치업

출판편집 디자인Ⅰ

출판편집 디자인Ⅱ

디지털원고 제작기법

 

창작

크리틱Ⅰ

크리틱Ⅱ

웹툰창작Ⅰ

출판만화창작Ⅰ

크리틱Ⅲ

웹툰창작Ⅱ

출판만화창작Ⅱ

크리틱Ⅳ

취업창업을 위한 만화콘텐츠 프로젝트Ⅰ
(CapstoneDesign)

취업창업을 위한 창작자의 길Ⅰ (의사소통)

취업창업을 위한 만화콘텐츠 프로젝트Ⅱ
(CapstoneDesign)

취업창업을 위한 창작자의 길Ⅱ (자기개발과 기술능력)

외주 만화 워크숍

문화예술 교육사

 

문화예술 교육개론

만화애니메이션 교육론

만화애니메이션 교수학습방법

만화애니메이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만화애니게임학과

구분 이수구분 4학년 1학기 4학년 2학기
만화애니게임학과 교양선택

콘텐츠 인문학Ⅰ

콘텐츠주제발표연구Ⅰ

전공실무영어Ⅰ

콘텐츠 인문학Ⅱ

콘텐츠주제발표연구Ⅱ

전공실무영어Ⅱ

전공선택

만화프로젝트Ⅰ

만화연출연구Ⅰ

애니메이션프로젝트Ⅰ

애니메이션제작기술연구Ⅰ

게임프로젝트Ⅰ

게임제작기법연구Ⅰ

만화프로젝트Ⅱ

만화연출연구Ⅱ

애니메이션프로젝트Ⅱ

애니메이션제작기술연구Ⅱ

게임프로젝트Ⅱ

게임제작기법연구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