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콘텐츠

현장중심교육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만화콘텐츠 교육 공동체
만화가 덤비면 오라! 우리는 청강만창 스파르타!

디지털 시대를 맞이해 만화는 스마트환경에 가장 적합한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청강 만화콘텐츠스쿨은 만화, 웹툰, 기획만화, 스토리텔링, 일러스트레이션, 기획, 출판, 평론 등 만화콘텐츠 산업현장에서 현역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강사진과 전문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만화콘텐츠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전문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림체, 장르, 내용에 상관없이 학생 개개인의 개성과 가치관을 존중하는 열린교육을 통해 자유로운 창작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인문 교양수업 및 만화창작에 도움이 되는 스쿨 교양프로그램과 특화된 전공 수업은 총 6학기 동안 내실있는 만화콘텐츠 창작수업이 가능하며, 매 학기 크리틱수업을 통해 담당교수님과 일대일멘토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플랫폼과 출판사를 초청해 리쿠르팅 프로젝트도 시행합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창작 지원 시설 및 기자재

  • CCRC 창작 스튜디오

    3학년 모든 학생에게는 1인 1PC, 1작업 좌석을 배정하여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진행하는 개인 창작이 수업 외에도 집중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와콤 씬티크 타블렛 웹툰 창작실(웹툰창작 외 총 44개 수업 진행 – 2016년 1학기 분반 수 기준)

    총 124여대의 22인치 액정 타블렛이 설비되 4개의 디지털 창작실은 수업시간 외에도 작업 신청을 받아 개방하여 학생 여러분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장비를 확보하여 최상의 작업환경에서 창작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 모델드로잉실, 앨리 갤러리, 커뮤니케이션룸 등 (222시간 모델드로잉 수업 실시 – 2016년 1학기 분반 수 기준)

    2015년 개설한 모델 드로잉실은 마루바닥, 전면거울, 드로잉 계단의자 등 누드 크로키 수업에 최적화된 시설이며, 만화콘텐츠스쿨 3층에는 앨리 갤러리가 문을 열어 수업 결과물이나 과제 전시, 동아리 또는 그룹전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의 자치활동을 위한 커뮤니케이션룸이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만화콘텐츠스쿨의 프로세스

청강만창의 시스템

  • 스토리, 이미지, 연출로 특화된 큐브형 커리큘럼

    스토리, 이미지, 연출은 만화콘텐츠를 만드는 세가지 요소입니다. 청강만창의 커리큘럼은 이 세가지 요소를 자신의 능력과 적성에 맞게 조화시키거나 강조해서 자기만의 재능을 발견하고 학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시대의 감수성을 내재한 스쿨교양과 진로탐색을 위한 크리틱 수업 그리고 현장중심교수진의 전문적 전공 교육을 통한 실력 배양

    만화콘텐츠스쿨에는 어디에도 없는 스쿨교양이 있습니다. ‘미소년 미소녀일러스트레이션’, ‘건축과 배경’, ‘장르만화연구’, ‘대중문화 사’, ‘미술사’, ‘만화와 원근법’, ‘연기실습’, ‘드로잉첫걸음’, ‘누드드로잉’, ‘액션드로잉’, ‘생태드로잉’, ‘취재와 분석’, ‘북아트’, ‘캐리커쳐’, ‘취업의길’ 등 만화콘텐츠창작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교양이 총망라 되어있습니다. 또한 1학년 1학기부터 매학기 크리틱수업이 편성되어 공동 크리틱이 시행됩니다. 이런 교과과정을 거치면 누구나 만화콘텐츠 창작자가 될 수 있습니다.

  • 현장중심 교수소개

    만화, 일러스트레이션, 스토리텔링, 만화기획, 만화출판, 만화평론 등 만화산업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수진은 특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웹툰, 출판만화, 일러스트레이션, 스토리텔링, 그래픽노블, 다큐멘터리만화등 만화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전문 교육을 실현합니다. 작화 스타일, 장르, 내용에 상관없이 학생 개개인의 개성과 가치관이 존중되는 열린 교육을 통해 꿈과 가능성을 꽃피울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