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콘텐츠

세상의 모든 콘텐츠, 만畵, 만話, 만花
웹 콘텐츠 전문가를 키워내는 현장중심형 교육의 선도자, 만화콘텐츠스쿨

디지털 시대를 맞이해 인터넷 환경에 가장 적합한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만화와 웹소설은 대중문화콘텐츠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은 만화, 웹툰, 기획만화, 스토리텔링, 일러스트레이션, 기획, 출판, 평론, 웹소설, 시나리오, 라이트노벨 등 인터넷 콘텐츠 산업 현장에서 현역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강사진과 전문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웹툰과 만화, 웹소설 등 콘텐츠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전문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학생 개개인의 개성과 가치관을 존중하는 열린 교육을 통해 자유로운 창작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인문교양수업 및 창작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과 특화된 전공수업은 총 6학기 동안 내실 있는 강의로 웹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또한 매 학기 크리틱 수업을 통해 담당 교수님과 일대일 멘토링을 받을수 있으며 다양한 산학협력 업체들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디지털 플랫폼과 출판사를 초청해 리쿠르팅도 시행합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창작 지원 시설 및 기자재

  • 창작 스튜디오

    전공심화과정 모든 학생에게는 1인 1PC와 와콤 씬티크 타블렛, 1작업 좌석을 배정하여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진행하는 개인 창작이 수업 외에도 집중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와콤 씬티크 타블렛 웹툰 창작실

    총 210여대의 22인치 액정 타블렛이 설비되 7개의 디지털 창작실은 수업시간 외에도 작업 신청을 받아 개방하여 학생 여러분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장비를 확보하여 최상의 작업환경에서 창작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 모델드로잉실, 앨리 갤러리, 커뮤니케이션룸 등

    2015년 개설한 모델 드로잉실은 마루바닥, 전면거울, 드로잉 계단의자 등 누드 크로키 수업에 최적화된 시설이며, 만화콘텐츠스쿨 3층에는 앨리 갤러리가 문을 열어 수업 결과물이나 과제 전시, 동아리 또는 그룹전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룸은 학생들의 자유로운 자치활동을 위한 공간이며, 신규 전공인 웹소설창작전공을 위한 전용강의실도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만화콘텐츠스쿨의 프로세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