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생생 취업 스토리 – 게임기획 편 청강대 졸업생 노승윤씨
  • 작성일 2020-11-04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업계에 종사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실제 수행직무와 프로젝트는 어떨지 궁금하신가요? 잡코리아와 게임잡이 게임 회사 신입사원, 재직자들의 취업 노하우 및 직무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이번 스토리는 게임 기획 편입니다.

 

 

Q. 반갑습니다.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크래프톤에서 게임 기획자로 근무하고 있는 노승윤입니다. 기획자로서 시스템 콘텐츠 기획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게임 속에 들어가는 콘텐츠를 게임의 전체적인 큰 틀에 맞게 구상하고 구현에 필요한 세부적인 시스템을 문서화하여 그래픽 디자이너나 프로그래머가 활용할 수 있도록 작업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Q. 하루 중 이뤄지는 업무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나요?

큰 틀로 보면 PM이 구상한 전체적인 개발 일정에 맞춰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정에 맞춰 매일 필요한 기획 업무를 진행하고, 기획이 완료되면 문서 공유나 PT를 통해 PD 및 기획 리드에게 컨펌을 요청한 뒤, 승인 이후 그래픽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에게 같은 방식으로 전달합니다.(후략, 기사전문 참조)

 

 

 

기사전문

[잡코리아]: http://www.jobkorea.co.kr/Starter/Interview/View/21782?showHidden=True

[게임잡]: http://www.gamejob.co.kr/Community/Talk/Detail?talk_Stat=15&idx=37581&page=1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