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청강만화콘텐츠 공모전 (11월5일~21일)
  • 작성일 2012-10-30
  • 작성자 Chungkang

 

 

 

2012 청강 만화콘텐츠 공모전

만화로 펼치는 꿈! 청강이 함께 합니다.

 

8P만화 / 2P만화 / 카툰 / 일러스트레이션 / 캐릭터

 

 

<청강만화콘텐츠공모전>은 우리나라 만화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역량 있는 신인을 발굴하기 위해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주최하는 종합 만화콘텐츠 공모전입니다. 극화, 카툰, 일러스트, 캐릭터 분야에 걸쳐 참가자격에 제한 없이 응모작을 모집니다.

 

만화창작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모를 부탁드립니다.

 

 

 

응모부문

 

① 극화 (8P만화 / 2P만화)

 

A. 주제는 제한이 없다.

B. 작품은 B4크기의 만화용지에 18 X 27 cm, ‘8페이지’ 또는 ‘2페이지’로 제작되어야 한다. C. 작품의 형식은 페이지 연출을 기본으로 한다. (스크롤 만화는 심사대상 제외) D. 작품의 제작도구, 칼라, 흑백 여부는 제한이 없으며, 디지털 작품의 경우는 상기 원고 크기로 출력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지정된 웹하드에 업로드 하여 출품한다.

온라인 업로드 주소

http://webhard.ck.ac.kr

아이디 / 패스워드 : 82page / 82page

작품 해상도 300dpi 이상, 칼라 작품의 경우 CMYK 형식으로 제작

 

 

② 카툰 & 일러스트 (카툰 / 상황표현)

 

A. 카툰 및 상황표현의 주제는 ‘겨울’이다.

B. 작품 크기는 42 X 30 cm (A3 크기)를 초과하지 말아야 한다. C. 작품의 제작도구, 칼라, 흑백 여부는 제한이 없으며 디지털 작품의 경우는 지정된 웹하드에 업로드하여 출품한다.

온라인 업로드 주소

http://webhard.ck.ac.kr

아이디 / 패스워드 : cktoon / cktoon

작품 해상도 300dpi 이상, 칼라 작품의 경우 CMYK 형식으로 제작

 

 

③ 캐릭터

 

A. 캐릭터의 주제는 제한이 없다.

B. 작품 크기는 42 X 30 cm (A3 크기)를 초과하지 말아야 한다. C. 작품의 제작도구, 칼라, 흑백 여부는 제한이 없으며 디지털 작품의 경우는 지정된 웹하드에 업로드하여 출품한다.

 

온라인 업로드 주소

http://webhard.ck.ac.kr

아이디 / 패스워드 : char / char

작품 해상도 300dpi 이상, 칼라 작품의 경우 CMYK 형식으로 제작

 

 

 

 

출품방법

 

A. 출품 자격에 제한이 없다.

 

B. 응모자 1인당 5작품 이내로 출품한다.

 

C. 출품작은 접수마감일(2012년 11월21일 24:00)까지 주최 측에 우편 도착, 웹하드 업로드 되어야 하며, 직접 방문은 마감일 업무마감 시간인 오후 6시까지 방문 접수하여야 한다. 심사일정상 마감 기한을 넘겨 도착한 응모작은 접수하지 않는다.

 

D. 출품신청서 제출

① 응모작품과 함께 출품신청서를 반드시 함께 제출해야 한다. 출품신청서 양식은 공모전 카페(http://www.ckfesta.com)에서 제공하는 것을 다운 받아 사용한다. ② 컴퓨터에서 내용을 입력 후 제출하는 것을 권장하며, 수기로 입력할 경우 알아 볼 수 있는 글씨로 작성하여 제출한다. ③ 필수 항목이 빠짐없이 기입되어야 하고, 출품자가 동의하고 확인한 신청서만 접수한다.

 

E. 웹하드 출품시

① 응모작품과 출품신청서를 하나의 zip 파일로 압축하여 파일 이름을 작가명_작품명.zip 으로 한다. ② 응모하고자 하는 분야의 웹하드에 접속한다. ③ 본인의 이름과 사는 지역 이름으로 폴더를 생성한다. ex.) 홍길동_경기도이천시 / 고길동_서울동작구상도동 / 김길동_강원도태백시 ④ 응모작품과 출품신청서를 압축한 zip 파일을 자신의 이름으로 만든 폴더 안에 업로드 한다.

 

F. 우편 출품시

① 출품신청서를 응모작 뒷면에 부착한 후 우편 이동 중 파손과 물에 젖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닐 등으로 방수 포장한 후 튼튼한 포장재 및 보강재를 사용하여 단단히 포장한다. ② 겉 표면에 ‘청강만화콘텐츠공모전 출품작’이라는 문장을 잘 보이게 적는다. ③ 안전한 등기 우편 또는 택배를 이용하여 아래 주소로 우편 발송을 한다. 주소) 467-744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해월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행정실 (현재관 4층) 청강만화콘텐츠공모전 담당자 앞 ④ 우편 출품시 작품접수 마감일인 2012년 11월 21일까지 출품작이 공모전 사무국에 도착해야 한다.

 

G. 직접 방문 출품시

① 출품신청서를 응모작 뒷면에 부착한 후 튼튼한 포장재 및 보강재를 사용하여 포장한다. ② 겉 표면에 ‘청강만화콘텐츠공모전 출품작’이라는 문장을 잘 보이게 적는다. ③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내 현재관 4층 콘텐츠스쿨 행정실을 방문하여 청강만화콘텐츠공모전 담당자에게 제출한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를 찾아오는 방법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홈페이지 https://www.ck.ac.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④ 직접 방문 출품시 작품접수 마감일인 2012년 11월 21일 업무시간 종료 시간인 오후 6시 이전까지 방문하여 제출해야 한다.

 

 

 

시상내역

 

A. 대상 1명 (상금 2,000,000원 및 상장) B. 우수상 3명 (상금 800,000원 및 상장, 각 부문별 1명) C. 금상 6명 (상금 또는 상품 및 상장, 각 부문별 2명) D. 입선 50명 내외 (문화상품권 및 상장) E. 지도교사상 5명 (상품권 및 상장) ※ 세부시상 내용은 출품작의 수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수상자 특전

 

수상자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 입학을 희망할 경우, 대상 수상자는 우리대학 우선입학자격을 부여하고, 그 외 수상자는 내부 규정에 의거하여 가산점을 부여한다. (수상 후 2년간 유효)

 

 

 

문의 (가능한 공식카페 이용 요망)

 

A. 전화 : 031-639-4509 (공모전 담당자에게 문의) B. 공식카페 : http://www.ckfesta.com (묻고 답하기 게시판에 문의)

 

 

 

진행일정

 

A. 작품접수 : 2012년 11월 5일 ~ 11월21일 24:00까지 B. 심사 : 2012년 11월23일 C. 결과발표 : 2012년 11월28일 / 수상자 개별 통지 및 공식카페 공지 D. 시상식 일시 및 장소 : 공식카페를 통해 추후공지 E. 전시 일시 및 장소 : 공식카페를 통해 추후공지

 

 

 

심사제외 대상 및 입상 취소

 

A. 응모작 중 응모자가 기재되어있지 않거나 기재사항이 불분명한 경우,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누락된 경우, 응모자가 저작권자가 아닌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한다.

B. 수상작으로 선정된 경우라도 응모자가 저작권자가 아니거나 응모작품이 타 공모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적이 있거나, 다른 작품의 표절이라고 판단되면 입상을 취소한다.

 

 

 

저작권

 

A.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은 작가에게 있다. B. 대상, 우수상, 입선 등 수상작에 대한 사용권은 주최 측에 귀속된다. C. 주최 측은 수상작에 대한 출판, 전시, 온라인 게재, App 제작 등의 사용권을 갖는다.

 

 

 

기타

 

A. 출품된 작품의 반환은 출품자나 그 위임자가 청강문화산업대학 콘텐츠스쿨을 직접 방문, 반환 받아야 한다. 전시 종료 후 3개월경과 후에는 응모 작품이 임의 처분될 수 있다. B. 위에 언급되지 않은 내용은 공모전 주최 측의 결정에 따른다. C. 공모전에 작품과 출품신청서를 제출한 자는 위의 모든 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청강만화콘텐츠 공모전 운영위원회

 

주최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주관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만화창작전공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콘텐츠스쿨 만화창작전공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