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유아교육과, 면접전형으로 우수인재 뽑는다
  • 작성일 2016-05-13
  • 작성자 Chungkang

 [온라인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 유아교육과가 2017학년도 대학입시 선발에 면접전형을 추가 진행한다고 밝혔다. 3년제 과정의 청강대 유아교육과는 우수한 유치원 및 보육교사를 양성하고 있어 관련 학과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입시명문이다. 2급 정 교사(교육부)와 보육교사 2급(보건 복지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24시간 3교대 국공립 아미 어린이집 및 이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등을 수탁, 운영하며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실습과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10

 

유아교육분야 명문으로 인정받아온 청강대 유아교육과는 단순한 입시전형에서 벗어나 우수한 학생들 우선 선발하기 위해 새롭게 면접전형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수시 1차에 한해 실시될 면접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와 학업계획서를 제출해 우수교사로서의 자질을 먼저 증명해야 한다.  수시 1차를 통해 1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자기소개서와 학업계획서 제출 후 제출서류에 이상이 없는 자에 한해 본교에서 면접을 실시한다. 면접은 약 20분 가량 이어지며, 자세한 내용은 학과 블로그와 카페 그리고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강대 유아교육과 고여훈 학과장은 “아이의 자발적인 놀이와 다양한 개성을 존중하는 교사, 자연과 교감하며 열려있는 자연으로 초대하는 교사, 타인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며 공동체 가치를 실천하는 교사를 배출할 수 있도록 학교차원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2016.05.13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