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영화제에 초청된 초청작 소개 및 수상작 소개, 애니메이션스쿨의 활약
  • 작성일 2017-11-15
  • 작성자 Chungkang

애니메이션스쿨에 연달아 좋은 소식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지난 9월 28일부터 30일 춘천애니메이션박물관 일대에서 제10회 대학만화애니메이션최강전이 열렸는데, ‘시즌즈(Seasons)’가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시즌즈(Seasons)는 애니메이션스쿨 2016년 졸업작품으로 봄에 피지 못한 꽃 ‘사라’가 봄을 만나 서로 사랑에 빠지고 계절이 지나감에 따라 어쩔 수 없이 헤어지게 되는 봄과 사라 봄은 사라에게 사랑의 징표로 나비를 남기고 떠나게 됩니다. 사라는 사랑하는 봄을 기다리며 나비를 지키고 여름, 가을, 겨울의 계절의 순리를 버티어보려 하지만 끝내 사라집니다. 다시 돌아온 봄에게 남은 것은 사라가 지켜온 나비. 남은 나비를 품에 안으며 봄은 슬퍼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2017년 11월 9일부터 20일까지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데크에서 이루어지는 제7회 서울베리어프리영화제에 2015년도 졸업작품 ‘콩닥콩닥’이 초청되었습니다.

베리어프리 영화제란?
기존의 영화에 화면을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화면해설과 화자 및 대사, 음악, 소리정보를 알려주는 한글자막을 넣어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영화입니다.

콩닥콩닥은 장난감인 주인공이 벽에 그려진 공주를 보고 사랑을 고백하려 고군분투 하는 이야기입니다.


뿐만아니라 제4회 신치토세공항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오서로 감독의 ‘OO’가 초청되었습니다.

‘OO’는 ‘Artist-110’과 ‘애프터눈 클래스(Afternoon Class)’로 유명하신! 오서로 감독의 신작으로 비염, 감기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을 만한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마지막으로 인디아에서 열린 20th International Childrens’s Film festival, India에서 김준기 감독님의 ‘환(Cycle)’이 Children’s World 부문에 초청되었습니다.

환은 조선인 가미카제 조종사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입니다.


모두모두 축하드립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