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지역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 진행
  • 작성일 2019-03-25
  • 작성자 Chungkang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 이하 청강대)가 올림푸스코리아, 이천시청과 공동으로 주관하여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열린 이 행사는 이천지역 내 80세 이상 독거노인 70여분을 이천시의 안내를 받아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으로 모시고 ‘손수건만들기’, ‘영정사진 및 스냅사진 촬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촬영을 진행 하기에 앞서 대기 중이던 어르신들을 위하여 청강대 패션스쿨 장남용 교수와 재학생들은 ‘예쁜 문양의 나만의 손수건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패션스쿨에서 미리 준비한 문양이 장식된 손수건 위에 어르신들이 직접 원하는 색을 칠하여 완성하시도록 도와드리고 완성품을 포장하여 드리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다음으로 이어진 ‘영정사진 및 스냅사진 촬영’은 본격적인 촬영에 앞서 패션스쿨 조영아 교수, 강경아 교수를 비롯한 패션스쿨 재학생 40여명이 어르신들의 헤어메이크업과, 의상 스타일링을 해드리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어르신들은 메인 촬영인 영정사진 외에도 준비된 꽃과 화관 및 한복, 옛 학창시절의 추억을 돌아볼 수 있는 교복과 가방 등의 소품을 활용한 복장으로 스냅샷을 촬영하며 행사 내내 밝은 미소 가운데 봉사자들에게 감사함을 표시하시기도 하였다.

 

청강대 패션스쿨 김명희 원장은 “영정사진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조심스러웠는데, 행사 내내 밝은 미소와 감사함으로 인사해주시는 어르신들 덕분에 봉사하는 학생들도 기쁜 마음으로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었다.” 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행사로 자리잡았으면 좋겠다는 어르신들의 의견을 적극 고려하여 다음번에도 계속적으로 봉사의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대학의 캠퍼스와 도서관등 대학의 다양한 시설을 지역주민들에게 개방하고 있으며, 이천지역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건강플러스캠프, 독거어르신 도시락 반찬 나눔 및 교직원봉사단의 김장나누기 활동 등 각종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와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동아일보]: http://news.donga.com/3/all/20190322/94688205/1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9032202109923813016&ref=naver
[SBS CNBC]: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935207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