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 브리지 사업’ 및 ‘창의인재동반사업’ 선정 소식!
  • 작성일 2019-04-05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가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 브리지 사업’ 에서 한국외대 등 6개 대학 중 유일한 전문대학 사업단으로 선정되어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 총 15억 2천만원의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4월3일,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 브리지 사업’ 협약식]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 브리지 사업’ 은 산업체와 청년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기업과 대학이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참여 학생은 산업계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을 대학에서 이수하고 기업에서 현장실습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현장 실무 교육은 물론 채용까지 연계해주는 사업인데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는 취업창업지도위원회 교수님들의 협의를 통해 모바일IT스쿨과 게임콘텐츠스쿨이 참여하기로 결정했었고, 각각 “사물 인터넷 기반 컴퓨터 비전 인재 양성 과정” (책임교수 : 홍명헌 교수님) 과 “5G 환경에 대비한 차세대 게임 개발 인력 양성 과정” (책임교수 : 김정선 교수님) 을 개발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협약서에 서명중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수형 총장님과 경기도일자리재단 문진영 대표이사님]

 

이번 사업으로 인해 앞으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는 4년간 취업상담사님 한 분을 포함하여 총 두 분의 사업 담당자님께서 상주하면서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관련된 업무를 도와주시게 되며, 지원되는 사업비를 통해 두 스쿨은 새로운 환경에 대응하는 교육과정을 설계하여 운영할 수 있게 됩니다.

 

[발언중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수형 총장님]

 

협약식에 참석하신 이수형 총장님은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으로써 당당히 역할을 다하고 있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를 소개해 주셨고, 숫자 중심의 실적을 중시하는 단기적이고 근시안적인 지원보다는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정부 지원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하셔서 협약식 참여자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내셨습니다.

 

 

올해부터 시작되는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학점 인정 및 학생 1인당 전공과정 실습비 최대 250만원을 지원받게 되고, 전공과정 수료 후에는 기업에서 직접 현장실습에 참여하여 현장실습비 최대 1천만원과 4대보험 가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됩니다. 학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바랍니다.

 

 

또 하나의 희소식은 2019년 신규 개설된 만화콘텐츠스쿨의 ‘웹소설창작전공’ 에서 전해오셨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웹소설창작전공 교수님들께서 진행한 프로젝트인 ‘2019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플랫폼기관선정’ 사업에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웹소설창작전공은 국내최초로 개설된 웹소설 산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전공교육과정으로 입시지원 단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전공입니다. 이번 웹소설&장르문학 창작자 양성 멘토링 프로그램의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플랫폼기관선정으로 앞으로 웹소설과 장르소설의 인재양성을 위한 대표적인 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웹소설창작전공을 기대합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