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웍스·디즈니 출신 교수진 저력…애니메이션 대학 국제랭킹 7위 올라
  • 작성일 2019-05-29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 애니메이션 스쿨은 지난달 25일 글로벌 리서치단체 ‘애니메이션 커리어 리뷰’의 ‘인터내셔널 애니메이션 스쿨 랭킹’에서 올해 애니메이션 교육기관 및 대학 랭킹 7위에 올랐다. 이 단체는 2012년부터 매년 전 세계 게임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디지털 아트 분야 대학과 전문교육기관을 조사해 순위를 발표한다. 
  
고 원장은 성과를 낸 비결 중 하나로 전임교수 17명 등 40여명의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꼽았다. 그는 “픽사·드림웍스 등에서 3D 애니메이터로 근무한 정광조 교수, 디즈니·드림웍스 등에서 애니메이터 등으로 활동한 마이크 누엔 교수 등 교수진의 글로벌 교육 경쟁력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팀 프로젝트 역시 이 학교의 특징이다. 스쿨 지하 1층에는 작업대 수백 개가 놓인 탁 트인 스튜디오가 있다. 학생들은 이곳에서 지도 교수와 함께 개인 창작물을 제작하거나 산학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국수빈(16학번)씨는 “수업시간이 아니어도 전문 스튜디오 공간에서 다른 학생들과 함께 상주하며 팀 프로젝트 작업을 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중략, 기사전문 참조)
[출처: 중앙일보] 드림웍스·디즈니 출신 교수진 저력…애니메이션 대학 국제랭킹 7위 올라

 

 

기사전문

[중앙일보] : https://news.joins.com/article/23482419#none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