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세미나 현장을 가다
  • 작성일 2020-02-27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1차년도가 마무리 되어가는 1월 29일, ‘핵심역량진단도구 개발 성과 공유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NCS기반 교육과정 이후 새로운 화두로 떠오른, 핵심역량 기반 교육과정은 대학에서 교육받는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핵심적인 역량을 도출하여 이를 기반으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을 말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핵심역량 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한 기초가 되는 ‘핵심역량 진단도구 개발 사례’를 각 대학의 관계자들이 서로 공유하고, 개발과 적용 과정에서의 비롯된 특이사항들에 대해 논의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세미나의 주최측인 4개 대학 외 전국각지의 대학 관계자 108명이 참가하여 핵심역량 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큰 관심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세미나에서 사례발표를 진행하는 청강대 유아교육과 권유선 교수님]

 

 

세미나의 주관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삼육보건대학교, 용인송담대학교, 서일대학교는 각 대학의 운영사례를 발표하였고, 우리대학은 핵심역량 진단도구 개발 연구를 주도하신 유아교육과의 권유선 교수님이 사례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혁신지원사업비가 지원된 애니메이션 스펙트럼 사업]

 

 

2019년 6월부터 시작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은 2021년까지 총 3년동안 대학중장기 발전계획과 연계하여 교육혁신, 산학협력혁신, 기타혁신 3분야의 혁신을 지원하는 교육부의 지원사업입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교육부에서 지원받은 혁신지원사업비를 바탕으로 지난 2019년 한 해 대학에서 진행된 교육, 인프라 구축, 학생지원 사업 등 총 116개 사업에 17억 6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였습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2021년까지 지속적으로, 혁신지원이라는 사업의 취지에 맞도록 하나하나가 창작자(Creator)이자 메이커(Maker)인 우리대학 재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