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대학일자리센터 2기 Job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작성일 2020-06-22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대 대학일자리센터 서포터즈 2기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발대식에 참여하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영진)는 지난 12일 ‘청강대학일자리센터 2기 Job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화상 플랫폼(MS Teams)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에 신규 개설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하 대학일자리센터는 문화산업계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는 대학의 특성을 바탕으로 지난 2019년에 신규 개설됐다. 본 센터는 대학일자리센터 비교과 프로그램 및 청년정부지원정책 홍보 강화를 위해 지난해 1기 서포터즈를 출범, 올해 2기를 모집했다.

 

이번 서포터즈 2기는 대학 내 다른 전공의 10명의 학생들로 구성, 본인이 소속된 전공의 스쿨카페를 비롯해 대학일자리센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를 통해 활발한 온라인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정부의 청년 일자리 정책이나 일자리센터 비교과 프로그램 등의 홍보를 학생의 시선으로 만든 웹툰, 동영상, 온라인 카드뉴스 등 여러 콘텐츠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기 서포터즈는 지난해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진행했던 프로그램과 고용노동부 청년고용정책사업에 대한 홍보활동을 수행해 청강대 재학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하고 각종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하 대학일자리센터는 설립 첫 해 ‘청년 드림 베스트 프랙티스’ 취업지원 분야의 우수 센터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과 문화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과 청년 고용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