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작품전도 온라인 시대…청강대 만화콘텐츠스쿨, 온라인 졸업전시회 <환상서화집> 개최
  • 작성일 2021-01-25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 만화콘텐츠스쿨의 졸업작품전 <2021 「환상서화집」 (CKMC 크리에이티브페어)>이 지난 15일부터 온라인 전시 방식의 오픈 소식을 알려왔다.

 

청강대 만화콘텐츠스쿨은 매해 네이버, 다음 웹툰 등 주요 웹툰 플랫폼 공모전을 휩쓸며 실력 있는 웹툰작가들을 대거 배출하고 있는 전공학과로 유명하다. 일례로 작년 <네이버 웹툰 최강자전> 대상에 청강대 재학생 신분인 ‘융’ 작가의 ‘그림자의 밤’이 수상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한 매해 졸업작품전을 통해 전국의 만화관련학과 중 가장 많은 숫자의 웹툰 신진작가가 발굴되고 프로 데뷔가 이어지다 보니 본 전시에 관한 업계의 관심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다.

 

청강대 만화콘텐츠스쿨 측은 특별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전시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온라인 전시를 메인으로 개최한다고 전했다. 전시는 SNS를 통한 빠른 입소문으로 웹사이트 오픈 당일 하루에만 방문자수가 10,000명을 초과하는 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청강대 측은 향후 거리두기 단계 조절에 따라 오프라인 전시관도 개방하여 일반 대중에게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졸업전시를 지도한 만화콘텐츠스쿨 김지연 교수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전시를 열었는데 예상보다 휠씬 많은 분들이 방문하여 격려해주시고 계신다.”며 “졸업전시에 참여하고 있는 올해 졸업생 중 네이버웹툰 최강자전 대상, 리디웹툰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은 학생 등 이미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작가들이 많다는 점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요인인 것 같다.”고 전했다.

웹툰과 출판만화,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졸업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만화콘텐츠스쿨 졸업전시회의 온라인 전시는 오는 1월 31일까지 계속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강 만화콘텐츠스쿨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 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관련기사

[헤럴드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10125000467

[이투테이]: https://www.etoday.co.kr/news/view/1988031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