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2021년 천원의 아침밥 사업 선정 알려
  • 작성일 2021-04-23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이하 청강대)는 지난달 29일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욱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이 주관하는 2021년 ‘천원의 아침밥’ 사업대상 기관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의 목적은 대학생에게 영양소가 충분하면서도 간편한 아침식사를 저렴한 가격에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대학생들의 영양소 섭취개선은 물론 나이에 알맞은 영양교육 자료를 제공하여 아침식사를 하도록 식습관을 개선하는데 있다.

 

청강대에서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은 특별히 대학이 위치한 이천지역 농가의 농산물(이천쌀, 야채, 축산물)을 사용하여 지역경제와 함께 상생하고, 지역기반 유통거래의 이점을 활용하여 신선한 농산물을 지속적으로 공급받아 제작하고 있다.

 

천원의 아침밥을 제공하는 학내 기업 레스토랑 ‘쿨투라’에서는 입장시 QR시스템 확인 및 체온 측정, 1식탁 1인 식사 및 침묵식사 등 코로나19 감염병을 예방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또한 대학측은 무인발급기, 간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식사 할 수 있도록 지속 개선하고 있다고 전했다.

 

청강대 쿨투라센터장 복종대 교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부담이 적은 가격에 꼭 필요한 영양을 챙기고 있어 기쁘다”며 “이천시 지역 농산물 소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96년 개교한 국내최초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이다.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웹소설, 패션, 공연예술, 푸드 콘텐츠 등 다양한 전공과정으로 문화산업계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관련기사

[동아일보]: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10422/106544994/2

[헤럴드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10422000851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