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개교 25주년 기념식 ’25살 청강, 또 다른 문을 열다’ 온라인 생중계 진행
  • 작성일 2021-05-12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기념사를 나누고 있는 이수형 학교법인 청강학원 이사장]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는 지난 5월 10일, 대학의 설립 25주년을 기념하는 개교기념식을 ’25살 청강, 또 다른 문을 열다’ 라는 주제로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강대에 따르면 이번 개교기념식은 특별히 대학의 사반세기인 25주년을 기념하는 개교기념식으로, 현재 당면한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감안하여 구성원들이 온라인을 통해 함께 모인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전했다.

 

개교기념식은 유튜브 생중계로 공개한 1부 본행사와 줌 플랫폼을 통해 내부 구성원간 진행한 2부로 나뉘어 시행되었다.

 

1부 본행사에서는 먼저 △ ‘CK Archive, 청강이 걸어온 길’ 을 주제로 25살을 맞이한 청강대의 히스토리 영상 상영과 함께 청강을 대표하는 졸업생들의 인터뷰 영상, 그리고 이병훈 유니베라 회장, 이장우 세계문화산업포럼 의장 등 각계의 축하 메세지로 기념식의 문을 열었다.

 

이어진 △ ‘CK Creativity, 청강의 미래’ 에서는 황봉성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총장의 오픈스피치를 통해 ‘콘텐츠 명문 대학’으로 도약하는 대학의 미래비전을 소개하며 본 행사를 시작했다.

 

황봉성 총장에 이어 단상에 오른 이수형 학교법인 청강학원 이사장은 개교 25주년 기념사에 ‘청강의 25년은 구성원 서로에 대한 감사와 신뢰, 정성과 수고, 눈물과 땀, 그리고 우리는 원팀이라는 공동체성으로 모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과 힘이 생긴 시간이었다”며 “앞으로의 미래에도 변화하는 교육 생태계의 요구와 수요를 넘어서 독보적인 콘텐츠 교육 최고의 메카로써 청강의 길을 뚝심있게 만들어 갈 것” 이라고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황봉성 총장이 온라인 참여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연이어 진행된 교육포럼 <문화산업의 미래, 청강 이야기>는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이득우 교수, 만화콘텐츠스쿨 이종범 교수가 발제자로 나섰다. 두 교수는 각각 ‘기술적 측면에서 본 문화산업의 미래’와 ‘스토리 측면에서 본 문화산업의 미래’에 대한 주제로 포럼을 구성하여 언택트 시대를 관통하는 문화산업의 미래와 대학의 창의교육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다루었다.

 

포럼에 이어 △ ‘CK People, 청강 사람들’ 을 주제로 <청강의 미래 교육>, <청강의 얼굴들>, <젊은 청강, 다 함께> 등 대학 구성원들이 함께 만들고 협동하여 출연한 영상을 공개하며, 교직원들이 ‘원팀’ 공동체로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모습을 보였다.

 

2부 행사에서는 전체 교직원이 줌 플랫폼을 통해 카메라를 키고 온라인에 모여 장기 근속 교직원 수상 및 ‘온라인 티파티’를 진행하여 후속 모임을 이어갔다.

 

청강대 미래전략실 관계자는 “이번 개교기념식은 대학의 사반세기인 25주년을 기념하여 대학 구성원들이 오프라인으로 한자리에 모일 수 없는 환경을 극복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대학의 미래교육 비전에 관한 다양한 방식의 창의적인 소통을 이어가려고 노력했다.” 고 전했다.

 

 

관련기사

[동아일보]: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10511/106867047/2

[세계일보]: https://www.segye.com/newsView/20210512510010?OutUrl=naver

[경향신문]: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2105121335018&code=920509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