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2학기 코로나19 대비 수업운영 계획
  • 작성일 2021-08-06
  • 작성자 교무처

 

2021학년도 2학기 코로나19 대비 수업운영 계획

 

 

2021학년도 2학기 코로나19 대비 수업운영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기본원칙

① 우리대학은 2021학년도 2학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감염병 예방원칙을 준수하며 안전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우리대학 수업운영 단계인 「CK-Class Level」에 따라 수업을 운영합니다.

② 정부의 거리두기 단계가 조정될 경우 또는 대학 내 확진자 발생 및 지역 집단 감염 등 긴급조치가 필요할 경우 「CK-Class Level」도 조정,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CK-Class Level 에 따른 수업운영 (2021-2학기 적용 기준)

수업운영단계

(CK-Class Level)

A단계

B단계

C단계

정부거리두기 단계

일상생활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수업유형

정상수업

스쿨의 교과별

강의계획에 따름

전면 비대면수업

 

 

3. 수업유형의 정의

수업유형

정의

비고

대면수업

100% 대면으로 운영하는 수업

단, 지필시험은 평가의 공정성을

위하여  대면으로 진행

비대면수업

100% 비대면(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수업

혼합수업

수업 운영 주차 중 교수자가 작성한 강의계획서에 기록된 일정대로 대면수업 주차와 비대면 수업 주차로 혼합하여 운영하는 수업

 

 

4. 대면 수업의 기본 원칙

① 동일교과목이라 하더라도 분반별로 수업운영방식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강의별 강의계획서를 반드시 확인합니다.

② 대면수업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 및 교수자는 대학의 방역절차 및 규칙를 반드시 준수합니다.

③ 대면수업시 감염증 증상이 있는 경우, 대학의 방역절차에 따라 등교하지 않습니다.

④ 대면수업시 감염증 증상에 의해 출석이 불가한 경우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출석을 인정받습니다.

 

5. 감염증 증상에 따른 미출석시 출석 인정 방법

– 학칙시행세칙 제 25조(출석인정)에 따라 감염증 증상 및 의심증상에 대해서 아래의 경우에 해당할 시 학생은 출결이의신청(전자출결앱)에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① 감염증 의심증상으로 대학의 방역절차에 따라 증빙서류를 대학에서 발급받은 경우

② 감염증 의심증상으로 당국의 연락을 받아 검사를 받은 경우

③ 감염증으로 자가격리 중인 경우

④ 감염증으로 확진 받은 경우

⑤ 감염증으로 인한 입국지연 및 입국 후 14일 이내로 등교중지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 출결이의신청 방법 : 전자출결시스템 앱 또는 웹사이트 (https://attend.ck.ac.kr/m/login.do) – 출결이의신청 -증빙 첨부후 신청.

 

6. 백신접종에 따른 출석 인정

   ① 백신 접종일 및 접종일 다음 1일까지 출석인정

   ② 학생은 전자출결앱 또는 웹사이트 (https://attend.ck.ac.kr/m/login.do)  출결이의신청 – 증빙서류(접종확인서)를 첨부하여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7. 대면수업 참여를 위한 방역 수칙

① 대학 정문 통과 시 모든 출입자는 발열체크 및 전자출입명부(QR코드)를 등록합니다.

② 학생 및 교수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업에 참여합니다.

③ 각 강의실은 50분 수업 후 반드시 창문 및 출입문을 열고 환기합니다.

④ 수강신청 및 정정 기간 중 대면수업 참여를 위한 「대면수업 참여동의서」를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⑤ 강의실에서의 자리배치는 생활거리두기 간격을 유지하여 배치하고 되도록 자리를 이동하지 않습니다.

 

8. 기타 감염증 예방에 관한 안내를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①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 코로나19수칙 및 중요서류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ck.ac.kr/archives/category/ck-notice/covid-data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