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서비스센터]2011 ASEM-DUO 장학 신청안내
  • 작성일 2011-05-09
  • 작성자 Chungkang

듀오코리아 장학금: 1. 프로그램 개괄

 

본 장학금은 한국과 유럽의 27개 아셈회원국(그리스, 덴마크, 벨기에, 프랑스, 핀란드, 독일, 영국, 이태리,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포르투갈, 스페인, 스웨덴, 아일랜드, 오스트리아, 체코, 사이프러스, 에스토니아, 헝가리,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멀타, 폴란드, 슬로바키아, 슬로바니아, 불가리아, 루마니아) 사이의 균형적이고도 지속가능한 인적교류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듀오코리아는 학생들이 한국인 (한국 국적 소지자) 1유럽인(아셈유럽 국적 소지자) 1으로 한 조를 이루어 맞교환 하는 경우, 양측 대상자 모두에게 장학금을 제공합니다. 한 조를 이룰 때에는 학생학생 등 같은 영역내의 대상자끼리 짝 지워져야 하며, 학생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학생 : 정규대학에 적을 가지고 있는 학부, 석사 및 박사 학생

 

주의사항 : 모든 지원자는 지원당시 자신의 신분을 실제 교류가 끝날 때까지 유지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학생 지원자는 지원 시점부터 교류가 끝날 때까지 한국 대학에 학생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한다.

지원기간 이전에 이미 상대 교육기관에서 교류를 시작한 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1.1   지원자격

 

교류프로젝트가 아래의 네가지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경우

1. 교류를 원하는 한국의 정규교육기관과 유럽의 정규교육기관에 교류협정이 기 체결되어 있어야 하고

 

2. 한국의 교육기관이 한국 국적 소지자인 교류예정자(학생)를 선정하여, 해당 선정자의 교류에 대해 유럽교육기관이 사전 동의하고

 

3. 또한 상대측 유럽 교육기관에서도 역시 아셈 유럽 국적 소지자인 교류예정자(학생)를 선정하여, 이에 대한 한국의 교육기관의 동의를 얻어, 양측 교육기관이 해당 교류예정자들의 맞교환을 합의하였을 경우

 

 

 

참고로, 학생의 경우 학점, 영어 및 어학점수, 전공 등의 사항은 대상자 선정을 위한 기준이 될 수 있지만, 지원자격에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1.2. 듀오코리아 장학금 액수 및 적용 단위기간

 

듀오코리아 2011 장학금은 2011 8월 이후 시작되어 2012 9월 이전에 종료되는 교환프로젝트에 한하여 지원 가능합니다.

 

듀오코리아 장학금 액수 및 적용 단위기간은 아래와 같이 표준화 되어 있습니다.

 

학생 : 한 조로 이뤄진 두 학생에게 4개월(1학기) 8,000 유로 지원, 최대 1학기(4개월)까지 지원가능

 

따라서 장학금 신청 시에는 학기별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개월별 신청은 접수하지 않습니다.(학생 1학기-4개월)

, 학생은 상대국가에서 지낸 기간이 최소 기간인 4개월 이하인 경우, 줄어든 기간과 비례하여 지원되는

장학금의 액수가 줄어듭니다.

———————————————————————————————

                       듀오코리아 장학금: 2. 지원절차

 

2.1. 지원서 작성자

한국 교육기관의 교류담당직원(예를 들어, 각 대학의 국제교류부서 혹은 이와 같은 역할을 하는 부처나 학과의 담당직원 등)이 교류를 행하는 두 교육기관 및 양측 교류대상자들을 대신하여 지원서를 작성 및 제출합니다. 본 장학프로그램에 지원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교류대상자들은 반드시 각 소속 교육기관 국제교류담당자 및 관련부서담당자를 통하여 듀오코리아 장학금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2 지원 기간

2011년 듀오코리아 신청서류접수는 2011. 4. 18 () ? 5. 19 ()까지 입니다. 5. 19 이후에 접수된 신청서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되오니 반드시 지원기간 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2.3. 지원 시 제출서류

 

1. 지원서(이메일로만 접수)-한국대학 및 학교만 작성

2. 짝 지워진 두 기관 간 체결된 교류협정서 사본

3. 여권 사본, 한국 국적인 경우는 주민등록증 사본도 가능

 

2.4. 지원서 접수방법

지원서는 듀오코리아 웹페이지 서브메뉴 중 Applications & Forms 라는 곳에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 워드포맷의 지원서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양식 상의 모든 항목을 작성한 뒤 아셈듀오 장학재단 사무국에 이메일 (주소: admin2@asemduo.org) 접수합니다.  e지금 다운로드 하겠습니다.

 

한 기관에서 여러 조의 교환을 신청하는 경우, 각 조별로 별도의 지원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지원서(이메일로만 접수 가능) 이외의 제출서류(교류협정서 및 신분증 사본)는 이메일 혹은 팩스(+822-720-6715) 접수 가능합니다.

 

2.5. 장학생 선정

듀오코리아 장학생 선발은 듀오코리아 자문위원회에서 담당합니다. 듀오코리아 자문위원회는 대한민국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위촉한 국내외 인적교류관련 인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학생 선정은 2011년의 경우 6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며 이는 아셈듀오 웹사이트 NEWS 란에 기재하고 학교 측에 공문을 통해서 알릴 예정입니다. 불합격자들에게 따로 연락 드리지 않고 있음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2.6 장학금 수여

듀오코리아 장학금은 사무국에서 선발된 장학생의 은행구좌로 직접 입금될 예정입니다.

 

듀오코리아 장학금은 현금으로 지급되며, 그 사용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학비, 생활비 및 항공료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2.7 기타 문의사항

본 웹사이트 내의 메뉴 중 FAQ 란을 참고하십시오. 이외 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은 아셈듀오 장학재단으로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셈듀오 장학재단

전화: 02)720-6712/3         팩스: 02)720-6715

이메일: admin2@asemduo.org

주소: KPO Box 603, Seoul, KOREA 110-606

———————————————————————————————

듀오코리아 장학금: 3. 지원서 작성요령

 

3.1. 지원서 상의 언어

지원자는 지원서 상의 모든 항목에 영어로 답변을 기재해야 합니다.

 

3.2. 지원서의 구조

1. Page 1. ? Home Institution

ID number Date of submission 이라고 표시된 첫번째 박스는 사무국에서 기재할 사항이니 아무것도 표기하지 마십시오.

l Contact person 은 본 교환 프로젝트를 준비해 온 한국의 고등교육기관 담당자로써, 사무국과 지원서 상 내용 확인, 장학금 전달 및 교환 프로젝트 진행상황 등을 협조하여 진행할 수 있는 연락 가능한 사람을 기재

l Person of Exchange 는 실제적으로 교환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국의 대학()

l Institutional Criteria for selecting person to be exchanged 항목에는 당신의 학교가 왜 위와 같은 학생을 듀오코리아 장학금에 지원하도록 추천했는지 그 이유를 자세히 기재

 

2. Page 2. ? Host Institution

본 페이지에는 유럽(아셈 27개 회원국)의 교육기관에 관한 사항을 기재합니다.

l Contact person 은 본 교환 프로젝트를 준비해 온 유럽의 고등교육기관 담당자로써, 사무국과 지원서 내용의 확인, 장학금 전달 및 교환 프로젝트 진행상황 등을 협조하여 진행할 수 있는 연락 가능한 사람을 기재

l Person of Exchange 는 실제적으로 교환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유럽의 대학()

l Institutional Criteria for selecting person to be exchanged 항목에는 유럽 학교가 왜 위와 같은 학생을 듀오코리아 장학금에 지원하도록 추천했는지 그 이유를 자세히 기재

 

3. Page 3. ? Description of Exchange Program

본 페이지에는 교환 프로젝트의 세부사항, , 프로젝트 유형, 기간 및 목적 등을 기재합니다.

l Type of Exchange: 교류대상 학생들이 각기 학부과정인지 혹은 석/박사과정인지를 표시함

Duration of Exchange: 듀오코리아 프로그램 개괄 에서도 표기되어 있듯이, 듀오코리아 장학금 지원기간은 Semester 단위, 학생의 경우, 1 Semester 4개월을 의미함

            

l Purpose of Exchange: 이곳에는 교류목적을 기재

 

2. Page 4. ? Exchange Details/ Source of Finance

본 페이지에는 교류 예정인 유럽 및 한국 학생의 교류 시 수업일정(학생교류의 경우)을 자세히 기재합니다.

            

       이를 시행하지 않는 경우, 선정 결과를 취소하여 한 조를 이룬 두 학생의 장학금 취소와 환불을 요구하게 됩니다.

 

만일 본 교류프로젝트가 듀오코리아 장학금 이외의 자금지원을 받는다면 그 자금 지원처를 명시하십시오.

 

1. Page 5. ?Certification of Authenticity

 

모든 항목을 적절하게 기재한 후, 작성일자 및 Home institution contact person과 기관장(총장, 원장 등)의 이름을 적고, 완성된 지원서를 아셈듀오 장학재단 사무국(admin2@asemduo.org)에 이메일로 송부합니다. 작성자의 서명이 포함된 원본은 선정된 프로젝트에 한하여 추후 사무국에서 별도 제출요청을 할 것이니, 별도 요청을 받지 않는 한 원본을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주의사항: 한국기관의 교류대상자와 유럽기관의 교류대상자의 교류기간이 일치하지 않아도 무방하며, 교류분야(학과, 전공 등)도 일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 단, 해당되지 않는 사항에는 N/A (Not Applicable) 라고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3.3. 제출 이후: 확인 메시지

사무국은 지원자의 이메일 지원서를 확인 한 뒤, 지원서 접수를 확인하는 이메일 메시지를 Home Institution(한국교육기관) Contact Person 에게 보내드립니다. 이 과정에서 만일 지원서 내용이 불확실 하거나, 완전하지 않을 경우에는 사무국에서 한국교육기관에 개별적으로 연락을 취할 것입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