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브이알스튜디오와 산학협동 MOU 체결
  • 작성일 2022-04-11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ㅣ향후 취업.창업을 위한 인프라 및 네트워크 구축
ㅣ인적 자원의 교류를 통해 대학에서는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업계에서는 우수 인재의 영입으로 연결되는 지속적인 산학협력의 틀을 마련하기로 협의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는 디지털휴먼, 메타버스 전문기업 이브이알스튜디오(각자대표 김재환, 윤용기)와 함께 공동 사업 활성화 및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브이알스튜디오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청강대 신산업분야 사업단장 염동현 교수와 부단장 김정선교수, 게임콘텐츠스쿨 산학대표 이동후 교수가 참석하였고 행사 이후 청강대 재학생들과 함께 업체 투어와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과 이브이알스튜디오는 취업과 창업을 위한 인프라 및 네트워크 구축을 협력하여 진행한다. 양측은 인적 자원의 교류를 통해 대학에서는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업계에서는 우수 인재의 영입으로 연결되는 지속적인 산학협력의 틀을 마련하기로 협의하였다.

 

청강대는 특별히 지난 2021년부터 교육부 ‘신산업 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증강,가상현실 부문)에 선정되어 AR·VR 기반의 차세대 콘텐츠 산업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메타버스 시대의 콘텐츠 창작자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도입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브이알스튜디오는 게임, CG·VFX, 엔지니어링, 패션, 소설, 사진 등 다양한 분야의 창의적인 사고와 최고의 기술을 가진 전문가들이 모여 2016년 설립된 기업이다. 세계적인 수준의 CG·VFX, Real time 기술을 기반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염동현 원장은 “메타버스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휴먼과 콘텐츠 분야의 첨단 기술력을 자랑하는 전문기업과 산학협력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상호협력을 통해 게임콘텐츠스쿨의 학생들의 전공역량을 강화하고 시야를 넓혀 사회에 진출함으로써 업계를 리드하는 인재로 성장해 나갈 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이브이알스튜디오 윤용기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학교와 유기적 연결을 강화하고 이브이알스튜디오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 경험을 지속적으로 공유하여 우수한 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동참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은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게임QA&비즈니스로 세분화된 전공 교육과정을 통해 게임 콘텐츠 개발 및 운영 인력을 전문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재학 중 게임 개발에 필요한 각 전공 파트 별 인원들로 팀을 구성하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게임부터 대규모 PC게임까지 다양한 졸업작품을 제작하는 실무중심 교육과정으로 게임업계의 호평을 얻고 있다.

 

 

관련기사

[IT 조선]: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4/08/2022040801615.html
[파이낸셜뉴스]: https://www.fnnews.com/news/202204081546144909
[에듀동아]: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220408202420577668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