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만화역사박물관에서 만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체험
  • 작성일 2023-01-18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ㅣ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감독님과 함께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체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만화역사박물관(관장 나기용 교수)은 이번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오는 2월 10일, 17일 2회에 걸쳐 어린이를 대상으로하는 애니메이션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청강뮤지엄 어린이 애니메이션 체험교실’로 명명된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청강만화역사박물관에서 전시중인 ‘인형의 세계로 초대 展’ 기획전과 연계한 애니메이션 교육/체험 프로그램이다. 특별히 청강만화역사박물관에서 개최하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기획전’에 참여한 이력이 있는 감독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체험활동으로 준비한 만큼 특별하고 재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1부 박물관 견학 및 투어-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전시 콘텐츠 관람 및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작품감상 △2부 페나키토스코프 및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만들기 실습 순으로 진행된다. 1부는 인솔자 및 학부모도 함께할 수 있으며, 청강만화역사박물관장이 직접 전시 및 작품에 대한 해설을 진행한다. 2부 애니메이션 만들기 실습엔 ‘활동인형공방’의 박세홍 감독님과 청강대 애니메이션스쿨 재학생들이 실습도우미로 참여하여 개인 및 그룹별 제작에 도움을 준다.

 

청강만화역사박물관장 나기용 교수는 “전문 감독님과 함께 애니메이션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활동으로 어린이들이 애니메이션과 친숙해지고 콘텐츠를 직접 창작해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수 있을것”이라며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 및 창의력 증진과 더불어 즐거운 체험학습 구성을 통해 교육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이 될수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청강뮤지엄 어린이 애니메이션 체험교실’에 참가 신청은 청강만화역사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교육프로그램 안내 페이지를 참조하여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로 2월 2일(목)까지 접수하면 된다.

 

 

관련기사

[세계비즈]: http://www.segyebiz.com/newsView/20230118508805?OutUrl=naver
[대한경제]: https://www.dnews.co.kr/uhtml/view.jsp?idxno=202301181002049540479
[비지니스코리아]: http://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7940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