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 스타일페스타 소식&패션뷰티스타일스쿨 스타일리스트전공 졸업작품+인터뷰 살펴보기
  • 작성일 2023-06-22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안녕하세요! 청강길라잡이입니다. 😉 

오늘은 패션뷰티스타일스쿨 스타일리스트전공 학생들의 졸업작품 제작 과정과 인터뷰를 살펴보고,

청강 스타일페스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패션뷰티스타일스쿨 스타일리스트 전공에서는 졸업 작품을 한 학기 동안 ‘스타일큐레이션’이라는 수업을 통해 제작하고 있습니다. 

졸업 작품을 제작하는 과정은 먼저 컨셉을 잡고, 자료 조사를 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구체화시킵니다. 다음으로는 디자인 스케치를 하고, 컬러나 소재의 구체적인 디테일을 정합니다.

마지막으로 가봉을 해보고,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패턴을 수정하여 최종 작품을 제작합니다.

열심히 작품 제작을 하고 있는 학생들 모습입니다..!

 

이번에는 졸업 작품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안녕하세요. 저희는 21학번 강윤희, 김보견, 하유진입니다.

Q: 지금 열심히 졸업작품 만들고 계신데, 작품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주세요!

A: 작품명은 ‘Blooming Garden: Freesia’로, ‘새로운 시작과 당신의 앞날을 응원합니다’라는 꽃말을 가진 프리지아를 연상시키는 의상으로, 이 의상을 보는 모든 사람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Q: 작품의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 비즈로 꽃의 화려함을 표현하고, 셔링으로 꽃의 풍성함을 표현한 것이 작품의 포인트입니다.

 

Q: 작업 시간은 얼마나 걸리셨나요?

A: 아침 9시부터 하루 종일 작업을 했습니다.

Q: 작품을 제작하시면서 힘들었던 부분이 있으셨나요?

A: 하루 종일 앉아서 비즈를 꿰는 것과 재봉틀 앞에 앉아서 작업해야 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동대문을 자주 가야 하는 것도 힘든 부분이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으신가요?

A: 재봉 수업을 열심히 들으면서 최대한 미리미리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단, 졸업작품 수업을 들을 때는 제작 수업보다는 다른 수업을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졸업작품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의 인터뷰를 살펴보았는데요..!

인터뷰를 보니, 청강 스타일페스타에서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으로 진행될 패션쇼가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이렇게 제작된 작품들은 화보 촬영을 진행하여 수업을 마무리합니다.

 

이후에는 클라씨 무대의상, 드림캐쳐 드레스, 전소미 코르셋처럼 매거진이나 화보 촬영, 무대 의상 등에 협찬이 된다고 합니다..!

 

🎉 청강 스타일페스타 소개 🎉

청강 스타일페스타는 8월 26일 DDP 패션몰에서 열립니다!

스타일페스타에서는 학생들이 열심히 제작한 졸업작품을 방학 동안 보완하여 1,2,3학년 수업 중에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만든 작품과 함께 패션쇼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패션쇼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졸업작품과 과제 전시, 물건 판매 등 다양한 볼거리로 페스타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지금까지 졸업작품 제작 과정과 인터뷰를 살펴보고, 청강 스타일페스타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지금도 학생들은 열심히 스타일페스타를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만큼 학생들의 졸업작품과 스타일페스타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