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 게임스쿨-디케이테크인, 산학협력으로 우수 인력 키운다
  • 작성일 2023-06-23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원장 염동현)이 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과  우수 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 연계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상호 협력하여 청강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현장 실습 ▲재직 중인 전문 IT 엔지니어 교육 ▲학술 정보 및 간행물 교환 ▲각종 세미나, 문화 행사 초청 ▲채용전환형 인턴제를 통한 우수 인력 양성 및 청년 고용 연계 등을 진행한다.

 

청강대는 차세대 융합형 인재 발굴을 목표로 2015년 게임콘텐츠스쿨을 출범했다. 기존 대학에서 다루지 않았던 차별화된 게임 전공을 개설하고 프로젝트 중심의 커리큘럼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넥슨, 네오위즈, SM엔터테인먼트, 우아한형제들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학생들의 능력 향상은 물론, 게임, VR/AR, 메타버스, 메타휴먼 등의 콘텐츠 개발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디케이테크인은 카카오 공동체의 다양한 원천기술을 건설 및 생산 현장, 그룹웨어, 챗봇 등에 접목시켜 고객사의 필요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가천대학교 AI소프트웨어학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등 국내 유수 기관과 협력해 기술 산업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이원주 디케이테크인 대표는 “‘기술과 사람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전문 엔지니어 육성 및 영입에 다방면으로 노력을 해 왔다”며 “기술력과 노하우를 청강대 학생들에게 전수해 실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테스트 전문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염동현 원장은 “학생들은 QA실무를 경험하고,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과 역량을 실제적으로 키울 수 있을 것”이라면서 “디케이테크인과 함께 학생들이 성장해가며 만들어갈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지디넷코리아]: https://zdnet.co.kr/view/?no=20230623100354

[머니투데이]: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062310310631009

[뉴시스]: https://newsis.com/view/?id=NISX20230623_0002349814&cID=10406&pID=13100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