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만화역사박물관, 2023 청강뮤지엄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체험교실 성료
  • 작성일 2023-08-25
  • 작성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청강만화역사박물관(관장 나기용)은 지난 8월 19일, 인근지역 어린이ㆍ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3 청강뮤지엄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체험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컴퍼스 내 위치한 청강만화역사박물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시관람 후 전문가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특강과 작품 감상, 초 단편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참여 학생들은 애니메이션과 친숙해지고 콘텐츠를 직접 창작해보는 특별한 활동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이해 및 창의력 증진과 더불어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프로그램에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전문가 박세홍 감독(활동인형 공방)이 직접 실습을 진행하여 보다 전문적인 과정별 실습체험이 이루어졌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부발청소년문화의집을 포함하여 인근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 참여자 등 총 32명의 학생들이 클레이를 이용해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있는 배경을 기반으로 한 활동을 진행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함께 소통하며 이야기를 만들어갔고, 직접 디자인 한 클레이 캐릭터를 촬영하고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영상을 만들어가는 흥미로운 체험을 진행했다.

 

청강만화역사박물관 관계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성 발달과 미래진로 개발을 응원하는 청강만화역사박물관은 앞으로도 색다른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린이ㆍ청소년들의 창의적 성장 활동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청강만화역사박물관은 다가오는 하반기 또한 상설체험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며 겨울방학에도 정기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비지니스코리아]: https://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301
[라온신문]: https://www.raonnews.com/news/article.html?no=19793

다음글
이전글
목록
top